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그렇다더라...걔가 그런말을 했다더라...그놈의 [카더라]

in #kr6 years ago

자존감과 관련 있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부정적 카더라통신을 하는 사람들은 남을 깎아내리면서 본인이 타인보다 잘났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남의 없던 단점까지 만들어내면서 안도감을 느끼는거죠.
제 생각엔.. 이런 카더라통신 자존감거지(?)들은 지구상에서 인류가 멸종하기 전까진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사람들같습니다 ㅎㅎ..

Sort:  

이 댓글을 보니 제가 지나가면서 들은 '지구에 인간 두명만이 남을때까지도 한 사람은 다른 한사람이 상처받기를 원한다'가 떠오르네요.
약간 과장한 것일 수 있지만 자존감의 문제도 있을 수 있다곤 생각을 못해봤네요 !
확실히 타인이 자신보다 위라는 생각에 무심코 해코지를 하려고 '카더라'를 이용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
좋은 의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68.27
ETH 3332.0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