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 희망

in #kr2 years ago

벌써 30년이 다 되어가는 고등학교를 다니던 어느 날이었다.
우리반의 담임 선생님이었던 국어시간에 있었던 이야기 이다.

선생님은 평소와 같이 수업에 들어오시고 인사를 받고, 말없이 칠판에 무언가를 쓰셨다.
-장래 희망-
을 쓰신 후 10분간 생각할 시간을 주셨고, 맨 앞줄부터 순서대로 발표하라고 하셨다.
칠판을 무심히 보고있던 나는 순간 당황스러웠다.
초등학생 같은 아이도 아니고 고등학교 국어시간에 장래 희망이라니,
그 당시 나는 아무 생각없이 하루하루 살아가는 존재였다.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은 생각 조차 하지 않고 살아가는 정말 아무 생각이 없던 때 였는데 갑자기 장래 희망이라니 무슨 말을 지어내어야 하나란 생각만 들 뿐이었다.
앞에 발표한 친구 중에 없다고 한 친구 몇은 자리에 앉지 못하고 서서 장래희망을 지어내고 있어야 했다.
나도 그냥 없다고 할까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앉지 못하는 몇명에 들고 싶지는 않았다.
앞에 한 친구들의 발표는 귀에 들리지도 않았다.
시간은 흘러 내 차례가 되었다.
일어 나는 순간 머리에 스쳐 생각나는 것이 있었다.
-저는 평범하게 사는 겁니다.
-뭐?
-평범하게 살자입니다.
주변에서 웃는 소리가 살짝 들렸다.
못들은 누군가는 짝에게 무슨 일인지 물어보는 소리도 들린 듯 하다.
선생님은 잠시 날 쳐다본 후 더 이상 질문도 없이
-다음
이란 말씀만 하셨고, 나 또한 별일 없었다는 듯이 그대로 자리에 앉았다.
선생님이 무슨 질문을 하셨더라도 난 아무 대답도 못했을 것이다.
그 순간 왜 그런 생각이 머리에 떠올랐는지 아직도 난 모른다.
그렇게 그날 국어수업은 아무 생각 없이 끝이 났다.
-야! 평범하게 사는게 무슨 장래 희망인데?
-몰라 그냥
-병신! 매점이나 가자
친구 손에 끌려서 매점을 가는 중에도 난 아무 생각이 없었다.
그러나 평범하게 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그 때의 나는 알지 못했다.

평범하게 대학교를 입학하고
평범하게 군복무를 마치고
평범하게 대학교를 졸업하고
평범하게 취업을 하고
평범하게 결혼을 하고
평범하게 집을 사고
평범하게 아이를 낳고
평범하게 육아하고
평범하게 나이를 먹고
그리곤 어느 날
평범하게 생을 마감하는...

난 지금까지의 삶에 무엇 하나 평범했던 것이 없었다.

Sort: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Fantastic work-from-home opportunity for everyone…Work for three to eight hours a day and start getting paid in the range of 13,000 to 19,000 dollars a month…Weekly payments…And the best thing is...It’s so Easy…follow the details on this website...
https://fly.yt/SZkA9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25.65
ETH 2646.01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