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D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타로점을 볼때 '정치적인 성향'이나 '경제관념', '종교' 처럼
딱 갈리는 특성을 언급하지 않는 이상에야,
속된말로 '두루뭉술'한 특성을 점괘의 결과로 알려준다면,
동의를 안 할수가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이런 느낌이랄까요.
혈액형으로 성격을 나누는 것도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성격 타입이 딱 4가지만 있는게 아닐테니까요!

유용한 글 잘 읽고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지식스팀님 ^^~

맞습니다! :D 두루뭉술한 특성을 말하고, 많은 이야기 중 한 개나 두 개만 맞아도 좋다고 인식하기에 운세(점)산업이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드리고, 저 역시 응원합니다!

좋은 정보 보고 갑니다ㅎㅎ
바넘효과였다니 이야기할 때 한번 써먹어봐야겠네요ㅎ

저 또한 이러한 효과는 알았지만 정확한 용어는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

타로카드가 바넘효과에서 나온거라니.. 저는 그렇구나 하고 맞장구 치며 응했는데 ㅎㅎ 바넘효과라도 좋은얘기 들으면 그 나름대로 힘이 나는 것 같아요.

좋은 이야기는 들어도 들어도 제 이야기로 만들려고 합니다! 저도 기분이 좋거든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바넘효과...뭔지는 알고있었는데 용어를 잘 모르고 있엇어요!
잘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넘효과 위에서 보면서 오 이거 마케팅에 적용하면 다 넘어오겠는데? 했는데 역시나 혈액형 마케팅이라고 써있네요! ㅎㅎ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언제나 찾아오셔서 힘을 주시니 제가 감사합니다! :) 앞으로 더 다양한 주제를 찾아 발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보면서 엇? 어떻게 알았지? 했다가 빵 터졌네요ㅋ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앞으로도 자주 뵙고 싶어서 업보팅&팔로우 하고 가요.^^

반갑습니다! :) 앞으로도 많은 소통해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전 칭찬하는 말에 대해서만 바넘효과가 몹시 강해져요 ㅋㅋㅋㅋㅋ

저도... 역시 그렇습니다 :D 사람들의 그런 성향을 이용해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면 그 또한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이런걸 알면서도 또 속는....

뭔가 그럴듯한 말이 나오면 역시나... :D 오늘도 감사합니다!

제가 자기계발서를 읽지 않는 이유지요.
같은 말, 뻔한 말로 치유해준다는 멘트가 적힌 자기 계발서를 보면.. 음음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

오! 자기계발서도 바넘 효과를 이용한 것으로 볼 수 있지요. 미처 생각이 닿지 못한 부분이였는데,저 또한 배워갑니다!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991.95
ETH 2664.9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