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1]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미니멀라이프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jpg

이 책은 미니멀라이프에 관한 책이다.

미니멀라이프 :일상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물건만을
        두고 살아가는 삶을 일컫는 말이다.



구성은 간단하다.
미니멀리스트를 소개하고
버리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실천한 후 느낀 장점들을 소개해준다.

쓰레기부터 시작해서 불필요한 물건들을 차차
줄여나가자는 게 주된 내용인데, 문득
'꼭 물건만 버려야 하는 건 아니잖아?' 라는
생각이 들었고, 요즘 나의 일상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핸드폰을 줄여보면 어떨까 싶었다.
마음 같아선 피쳐폰으로 회귀하고 싶지만
처음부터 너무 강하게 나가면 오래가지 못할 걸 알기에
어플부터 차차 줄여나가는 걸로 하자.

Imgur
어플들의 배치로 나름 꾸며놓은 모습
Imgur

언제 이렇게 어플들이 많아졌나 싶다.
일단 진짜 필요한 게 아니면 잡히는대로 지워보자.


  • 멜론 : 노래? 라디오를 듣자. 이제 누나와의
    스트리밍 눈치게임은 끝이 났다.
  • 알라미 : 나의 생체리듬을 믿는다.
  • TISTORY : 스팀잇으로 갈아탔다. 고멘!
  • 전북대앱 : 어플 관리를 안함
  • 무신사,룩핀 : 옷은 컴퓨터로 보자.
  • 인스타그램 : SNS는 인생의 낭비다 -퍼거슨 옹-
  • 배달의민족 : 해서 먹자.
  • 카카오톡 : 고민 많았다. 하지만 이게 시간낭비의
    가장 큰 적인 것 같아 과감히 삭제했다.
    급한 일은 전화 주겠지
  • 카카오뱅크 : 하나로 줄이자. 국민은행 당첨
  • 삼성페이 : 카카오뱅크와 동일.
  • 프리뮤직 : 불다 근절 운동
  • 삼성패스 : 어플 누를 일이 없다. 숨겨놓기.
  • 옥션 : 쇼핑은 컴퓨터로
  • TubeDown : 불다 근절 운동
  • Media To MP3 : 파일을 변환해준다. 필요 없다.
  • Skyscanner : 비행기표는 컴퓨터로.
  • 매일경제 : 매일 뉴스 보려 했지만 실패..
  • Zumo : 축제 같은걸 알려준다. 여자친구가 없다.
  • YES24 : 서점을 가자.
  • BADA MP3 : 불다 근절 운동
  • Liiv : 뭐야 이건

Imgur
불필요한 어플들을 삭제하니 깔끔해진 모습이다.
요즘 시름시름 앓고 계신 대장님이 얼른 완쾌하셔서
떡上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Imgur
어플들이 완전히 사라진 곳은 이번 달 목표를
적어놨다. 매일매일 확인하며 마음을 다잡자.

어플 삭제 후 하루 지난 후기

어제 글을 쓰다가 귀찮아서 저장해 놨더니 본의 아니게
하루가 지나버려서 후기를 남길 수 있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진짜 좋다. 진작에 할 걸 그랬다.
오늘 친구 일을 도와주느라 바빴던 것도 있지만
핸드폰 사용시간이 10분의 1로 줄어들었다.
평소 알람을 끄면서 "5분만..5분만.." 하며 힘겹게
일어났지만 오늘은 상쾌하게 눈을 떴다.늦잠잤다.
평소 샤워할 때 노래를 틀고 했었지만 오늘은
흥얼대면서 내가 불렀다.
평소 핸드폰에 노란 불빛이 깜빡이면 확인해야 하는
강박증이 있었지만 이젠 노란 불빛이 깜빡일 일이 없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할 일이 없을 때 무심코
핸드폰을 들여다봤었는데 이제는 책 한 권 들고 다니며
자투리 시간이 생길 때마다 책을 읽는다.
이거라도 하지 않으면 진짜 할 게 없다.

이제는 진짜 필요할 때만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여태껏 괜히 쓸데없이 핸드폰에 얽매여
있었던 건 아닌가 싶다.
그냥 습관적으로 생각 없이 하던 일들이
더 가치 있는 일로 재탄생 하였다. 버리기 전엔
몰랐는데 버린 후에야 나에게 불필요한 것이라고
느껴졌다. 이래서 수양의 핵심은 비우는 것이라고
하나보다.
다음에는 무얼 버려볼까? 벌써 기대가 된다.



ps)이 책의 내용 중 스팀잇을 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이 있어서 가져왔다.

Imgur
Imgur

Sort: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추웠다 따뜻했다 하네요
변덕스런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0)

오 ㅎㅎ 저도 이거 읽어보고 싶었는데 여기서 보내요 ㅋㅋ
저도 나중에 심플한 미니멀라이프를 영유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좋은 책 같습니다 했던 말 반복하는 느낌이 없지 않지만 미니멀 라이프를 산다는 주제가 좋습니다.

저도 어플을..100개 넘게 사용하는데
제게도 필요한 책일듯 싶네요

어플 엄청 많이 사용 하시는군요!!
삭제한 어플은 다시 깔 수 있으니 한번 쯤 도전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0)

나중에 그래가 빵야한거 꼭 보여주세요 ㅎㅎㅎㅎ
폰 대신 책읽는 습관 대단해여!

ㅎㅎ빵야빵야

This post has received gratitude of 0.74 % from @appreciator thanks to: @whdgurclzls.

You got a 1.19%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whdgurclzls!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저는 물건살때 여분까지 넉넉히 사놔야 왠지 마음이 놓이는 것 같아서 한번에 여러개씩 사놓곤 했는데
요즘 들어 그런 소비에 저 스스로 지쳐서 또 아무것도 사기 싫어지더라구요.. ㅎㅎ
덕분에 마침 좋은 책 알고 갑니다 꼭 읽어봐야 겠네요 :-D !

ㅎㅎㅎ 여러 개를 한 번에 사야지 싸서 저도 그랬답니다.
그 물건들을 보관하는 비용이나 관리 하는 데에 드는 에너지 생각하면 좀 더 귀찮고 비싸더라도 필요할 때 그때그때 사는 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ㅎㅎ

평소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해보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저도 어플부터 시작해봐야겠네요. 추천해주신 책도 같이 읽으며 미니멀라이프를 즐겨봐야겠습니다. ㅎㅎ

네네 오늘도 어플 없이 지내니까 자투리 시간이 엄청 남더군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931.79
ETH 3249.50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