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에게는 말하지 않는 성취의 비밀이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hatwelivefor 입니다. 벌써 스팀잇에 글을 못쓴지 3일차라고요!? 놀랍네요. 열정은 한결 같은데 시간은 역시 용납해주지 않는군요. 얼마전부터 계속해서 스팀형제들이 하락하고 있었고 글을 쓰는 이 시점에는 업비트 압수수색건으로 여러 코인들이 대폭 하락중인 것 같네요. 그렇게 또 스팀현금 인출의 꿈은 멀어지고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 할지라도!! 우리 스티미언들은 스팀잇을 해야겠죠?(완전거짓)!

오늘의 포스팅입니다.

구글이미지

최고

의 성과를 올리는 사람과 늘 그렇듯 보통! 보통만을 해내는 사람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누구나 최선을 다한다. 우리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착하다. 양심적이다. 심지어 하루의 3분의 1 이상의 시간을 일에 투자하며 열심히 살아간다. 그들은 진실되며 정의롭다. 무식하리만큼 성실하다. 어쩌면 20년 그 이상의 시간을 냉혹한 현실속에서 묵묵히도 꾸준히도 해내간다. 하지만 그 긴 세월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그럭저럭해내가고 있다. 기업의 부정행위를 적발하는 일을 하면서 수년간 경력을 쌓은 회계감사관의 실력이 일을 처음 배울 때와 비슷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성격장애를 판단하는 임상 심리학자의 경우, 수술 후 회복기간을 예측하는 외과의사의 경우, 주식을 추천하는 증권 전문가의 경우도 경력과 기술은 상관관계가 없다는 결론을 가져다준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일까?

혹자는 자신의 일을 그럭저럭해내가고 있는 누군가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들어내는 그들 사이에는 엄연한 재능의 차이가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재능이란 사전적으로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유독 어떤 일을 특별히도 더 잘하는 타고난 능력을 말한다.

워렌 버핏은 말했다. "나는 날 때부터 돈 굴리는 능력이 하드웨어에 장착되어 있었다." 본성 대 양육이라는 논의를 던졌던 저명한 인류학자인 골턴은 자신의 책 ⌜유전적 천재⌟ 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이들은 모두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고, 소년들 사이에, 또 성인 남성들 사이에 격차를 만드는 요인은 오로지 꾸준한 노력과 도덕성뿐이라고 주장하는 가설들을 나는 도저히 참기 힘들다. 나는 전적으로 재능의 평등성에 반대한다."

그들의 말대로 타고난 재능을 온전히 부정하는 노력이 수포로 돌아간다해도 우리 앞에는 여전히 역사에 길이 남을 경이로운 활동가들의 위대함을 증명해야 할 필요가 남아있다. 타고난 재능, 불가사의한 신의 선물, 불멸의 업적으로이라하면 모차르트의 예를 들어볼 수 있겠다.

모차르트의 생애는 그의 아버지인 레오폴트 모차르트를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다. 당시 유명한 작곡가이자 연주자였던 레오폴트는 세 살 때부터 아들에게 작곡과 연주 훈련을 강도높게 시킨 권위적인 아버지로 유명했다. 또한 그런 모차르트를 가르치기에 매우 충분한 능력을 가진 교육자임에 틀림 없었다. 모차르트가 태어나던 해 레오폴트가 펴낸 바이올린 교습서는 이후로도 수십 년 동안 권위있는 책으로 인정받았다. 따라서 모차르트는 아주 어려서부터 음악 스승에게 집중적으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는 것이다.


이 글은 TALENT IS OVERATTED ! 재능은 과대평가 되어있다! 재능은 어떻게 단련되는가? 라는 책을 추천하기 위하여 쓰여진 글입니다. 이쯤에서 끝는 것은 제가 덥고 피곤하고 힘들고 지쳐서 그런게아니라!! 책의 소개가 너무 길면 스포가 되고!!!

아무튼 모차르트는 우리가 알던 유형의 자연적 천재가 아니라는 점이다. 이후 펼쳐지는 내용은 모차르트, 타이거우즈, 기업가 등의 내로라하는 전설적 인물들의 경우를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가 재능이라는 것에 관해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천부적으로 보이기까지 할정도의 재능을 갖추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신중히 계획된 연습'에 관한 주장을 하며 글을 마치게 된다.

오늘 글은 조금 두서도 없고 너무 책 내용에 치중해서 글을 쓰게됐네요. 스팀의 가치가 떨어지는만큼 제 노력도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ㅎㅎㅎ 오해하지마시고요! 재능에 관한 이야기. 사실 조금은 진부할 수도 있고 어쩌면 일상적으로 생각하던 내용을 풀어서 깨닫게 하는 글? 그정도로 생각이 들다보니 조금은 신나서 글을 쓰지못한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한동안 활동을 못해서 내일중으로는 찾아뵈면서 보팅을 열심히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내일 지구가 멸망하더라도 스팀에 글을 쓰겠네요... 파워다운에는 13주가 걸리니까요 ㅎㅎㅎ 어짜피 못찾아서..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군여.

다른 면으로 보면 재능은 어떤 면에서는 특정한 무언가를 꾸준히 해낼 수 있는 능력일 것 같아요. 천재라 불린 사람들은 재능이 있어서 그것을 꾸준히 오래 할 수 있던게 아닐까.. 말이죠 ^^
그런 능력이 있음에도 자꾸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린다면 그건 자기기만인듯 하구요.

오 가운데형님 댓글로 뵙는건 거의 처음인 것 같네요 흑흑... 그동안 자주 보팅도 눌러주시고 늘 감사했습니다. 가운데님 잘보고있어요 !! 응원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해낼 수 있는게 재능이라는 말은 굉장히 공감이가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평안한 하루 되세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즐거운주말보내세요~

나는 아폴로 동전에 관한 기사와 그것을 마스터 스테이션으로 가져 와서 해독하고 그것을 한국어로 번역 한 혁명에 관한 기사를 썼다.
당신이 그 기사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나은 방법에 대한 제안이 있습니까?
https://steemit.com/coinkorea/@shortsegments/masternodes-apollon-masternodes

아 재능 없어도 괜찮은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거의 파라다이스네요 ㅠㅠ

저도 글쓴지 4일이 넘어가는데 일주일에 2개 쓰는것도 힘든거 같아요 ㅎ

저는 타고나는 것도 노력에 의한 것도 모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잘하는게 있고, 천재성을 지니는건 다 다르니까요.

뭐, 에디슨의 말에도 공감을 하지 못하는 건 아니지만요. ^^;

노력하는 자세도 재능이지요
자체적인 재능도 중요하지만 자세나 마음가짐도 타고나는부분이 있는것 같아요
정말 많은부분에 박자가 맞아떨어져야 전설적인 인물들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996.99
ETH 2531.7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