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와 근육의 이완을 이용한 장난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whatwelivefor 입니다.
먼저 사진을 보시죠!

위 사진이 뭐냐구요?
오늘은 제가 대학생 시절 장난(?)으로 사용해보았던 뇌파센서와 근육이완도측정을 통한 제어에 관한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위 사진은 뉴로피드백 이라는 뇌파를 의지로서 제어하는 바이오피드백 기술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이는 뇌파가 훈련에 의해 컨트롤이 가능함을 말합니다.

뉴로피드백은 영국 케임브리지대의 박사가 뇌파측정기를 제작한 뒤 알파파와 뇌의 상관관계에 대한 실험을 하는 도중 발견되었다. 마치 파블로프 박사가 조건반사와 같이 우리의 뇌가 특정한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 반응하기 시작한다는 걸 알게되었다.
-네이버참조-

여러 실험을 통해 인간의 정신상태나 주변에 따른 반응에 따라 여러가지 뇌파의 형태가 나타남을 알게되었고 이 점에 착안하여 저는 대학생 시절 뇌파센서를 통해 장난감을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근육이완도를 측정한 센서는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아니시면 궁금해하시면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헤헷.

이 영상을 보시면 팔에 힘을 주었다 폈다하면서 무언가 동작을 하게 하고있죠!

이렇게 생긴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근전도 센서를 이용해서 동작을 시킨 유튜브 영상이었습니다.

저는 이 영상을 찾아 보면서 뇌파와 연동하여 사용해보자 하는 욕심이 생겼고 이에 앞서 말씀드린 장난감에 적용해보고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짜라잔 미흡하고도 부족하고도 허접한...

근육의 이완에따라 방패가 올라가고
뇌파를 이용해서 총을 들어 상대방에게 총을 쏘는
그런 장난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ㅎㅎ

앞서말씀드린것처럼 장난삼아 만든것이고 많이 부족했습니다!

팔로우 부탁드리겠습니다!

Sort:  

첫번째 동영상보니깐 뭔가 울버린이 생각이 나네요ㅎㅎㅎ장난삼아 만든거 치고 대단하신대요??ㅎㅎㅎ

ㅎㅎㅎ장난이 지나쳤네요

와...대박이네요...
이거 좀만 응용하면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지금 영감이 떠오를 것 같은데...아아아아아 답답하네요ㅋㅋㅋ
지속적으로 생각해봐야겠어요!

무엇이죠 허허 궁금해지네요 ㅋㅋㅋㅋ

재밌는 글 잘 보고 갑니다.
근전도 센서를 이용할 생각은 미처 못했는데요~
정말이지 스티밋은 정보의 보고인것 같습니다
팔로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놀러갈게요!

오 재밌어 보이네요
과천 과학관에서 뇌파로 레이싱 했던 경험이 있는데
야한 생각 많이해서 일등 했엇어요 ;;
짱짱_작은거.gif

오 그것도 훈련이 필요하던데 전문가시네요.ㅎㅎㅎ

놀러와서 처음 댓글 달아요~ 흥미로운 장난감 잘 보고 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팔로우도 좀 부탁드려요!! 맞팔할게용

말씀 안하셨으면 팔로우 한줄 알았을 뻔 ㅎㅎ 팔로우 했습니다!

오옷!! 멋진 포스팅입니다.

wow excellent

헐... 이걸 직접 만드셨다고요?
대단하시네요~

와!!!!!! 완전 갖고싶어요
얼마면 돼 얼마면 되냐고!!!! ㅋㅋ
금손 부럽습니다요~ㅠㅠ

아이들이 장난감 손으로 가지고 놀면서 뇌도 발달한다던데 뇌파 장난감은 흠.. 뇌만 발달하겠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8.61
ETH 2658.7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