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다시마 멸치 육수내기

in #kr8 years ago (edited)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국물요리에는 '육수'가 기본인데요. 육수는 탕류, 찌개류, 전골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비린내 없이 깔끔하게 '다시마 멸치 육수' 내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재료) 물 1L, 멸치 10마리, 다시마 6cm*6cm

  1. 다시마는 젖은 수건으로 살짝 닦아주고, 멸치는 내장을 제거하여 마른팬에 볶아준다.
  2. 냄비에 물, 다시마, 멸치를 넣는다.
  3.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10분간 끓여준다.
  4. 체에 걸러준다.
  • 활용요리 : 탕류, 찌개류, 전골류, 조림류

집에서 물을 넣고 끓이면 감칠맛이 부족하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빈 캔버스에 색을 칠하듯~ 비어 있는 맛을 육수로 잡아주면 훨씬 탄탄한 맛이 된답니다~ 재료를 4배로 늘려서 많이 만들어 놓고 쓰면 굉장히 편해요. 냉장보관하면 2주, 냉동보관은 한 달~세달까지 보관할 수 있답니다.

정말 오랜만에 비가 오네요. 퇴근길에 젖지 않도록 조심하시고요, 내일도 비가 오면 파전을 만들어 볼래요.
빗소리를 들으며, 로키가 :)

Sort:  

곧 자취 시작인데 이렇게 육수 만들어서 보관해봐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킴86님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걸 열심히 올려볼게요 :)
봐 주시면 기쁘겠어요 ~^^

저는 귀찮아서 멸치를 그냥 사용했었는데
날잡아서 내장좀 제거해야겠어요~

내장을 넣으면 비린 맛이 강해져서 내장을 제거하고 넣는 게 좋아요~ ^^
사이좋게 앉아서 같이 멸치를 다듬어봐요:)

멸치만 넣었었는데 다시마도 넣으면 더 좋군요.

무를 같이 넣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

냉장보관도 2주나 가능하네요 ! 냉장고에 얼마나 보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바로바로 끓여썼는데 (이것도 일이더라구요..) 냉동은 녹이는게 쉽지않고 ㅠㅠ 내일부터는 많이 끓여서 냉장보관해야겠어요 ! 오늘도 올려주신 두부조림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Upvoted ☝ Have a great day!

하루빨리 프로주부가 되고 싶습니다! 집안일 사랑해요~

육수가 있으면 좀더 맛있는 요리를 할수있어 좋아요^^

모든요리에 쓰기 딱인거 같아요 미리 준비해두면 좋응데 그기 잘안되네요

육수는 국물요리의 필수죠!!
멸치 내장 따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328.01
ETH 1579.9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