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마요 새우 튀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새우튀김을 주로 매콤달콤한 칠리소스와 함께 즐겼다면 상큼하고 고소한 레몬마요소스에 찍어 색다르게 만들어보세요. 칠리새우처럼 소스에 버무리지 않아 튀김 본연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답니다. 튀김 요리를 안전하게 할 수 있게 새우 꼬리의 물총은 미리 제거하는 것 잊지 마세요!

001.jpg

재료 ( 3~4 인분 )

새우20마리
달걀1개
감자전분1/2컵
빵가루1컵
파슬리약간

새우 밑간

레몬즙1큰술
맛술1큰술
소금1/4작은술
후추약간

소스

마요네즈5큰술
레몬즙3큰술
연유2큰술
꿀1큰술

요리법

002.jpg
STEP 1) 새우는 꼬리 껍질을 제외하고 머리와 몸통의 껍질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새우 등과 배의 내장을 꼬치로 제거한 후 꼬리에 있는 물총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손질한 새우는 밑간을 하여 10분간 재워두었다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해주세요.

003.jpg
STEP 2) 새우에 감자전분,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170도로 가열한 기름에 튀겨주세요.

004.jpg
STEP 3) 바삭한 튀김을 즐기려면 먹기 직전에 한 번 더 튀긴 후 기름을 빼주세요.

005-1.jpg

005-2.jpg

005-3.jpg
STEP 4) 볼에 소스 재료를 고루 섞어서 소스를 완성한 후 튀김과 함께 냅니다.

Sort:  

새우 사서, 한번 해먹어봐야겠습니다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아, SBD가 1달러 넘는 요즘에는 글 작성하실때, 50:50 체크하셔서 포스트하세요ㅎ
아래글 참고하세요
https://steemit.com/kr-guide/@ico-altcoin/4fkckb

네~~ 감사합니다~~^^ 다음부터는 그렇게 해볼게요~

Delicious you are a professional cook. . I liked this eater 🍚

맛있는 당신은 전문 요리사입니다. . 나는이 공룡을 좋아했다.

.... 너무 맛있겠네요 ๑ㅜᴗㅜ๑
제가 좋아하는 새우튀김에 레몬마요 .. 식욕이 샘솟습니다 +_+

집에서도 쉽게 하실 수 있고요~ 맛도 좋아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집에서 튀김... 자신이없어요 ㅠ.ㅠ
팔로해놓고 대리만족할게용 ๑+ᴗ+๑
잘 부탁 드립니다!

와 퀄리티가 엄청나네요!! 팔로우하고 앞으로 포스팅 기대할께요~!!

칭찬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

빔바님의 소개글을 보고 넘어왔습니다.
엄청 맛있어보입니다~~~ 우와~~
저는 새우 알러지가 있어서 그림만 슉슉 봤어요 ㅎㅎ
다음 메뉴는 정성들여서 보겠습니다. ㅎㅎ

네~감사합니다~ 새우 알러지가 있으시다니~ㅠㅠ 다른 요리도 많이 올릴게요~~^^

유튜브에서 보다가 여기서 만나봬니 반갑네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응원합니다!

유튜브도 봐주셨다니 더 반갑네요~~ 감사합니다.!!^^

새우를 휜대로 튀기니 더 어울리네요
항상 곧게 펴서 튀기다 유자 새우보니 새롭네요

오오 생각보다 레시피가 간단하네요! 도전해볼만 하겠어요+_+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086.39
ETH 2626.7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