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진한 국물의 맛, 새우완자전골

in #kr8 years ago

s1.jpg

오늘 회사로 출근하는 길이었는데, 건물이 꽁꽁 얼어있었어요. 나무도 얼음을 뒤집어썼고, 창문까지 얼음이 맺혀서 겨울왕국같이 변했습니다. 이만큼이나 추운 날 고생하며 출근할 다른 가족들 생각에 따뜻한 국물 요리가 저절로 떠오릅니다. 이렇게 쌀쌀한 날 단단한 얼음을 녹여줄 오늘의 요리, 새우완자전골이에요.

보글보글 국물이 끓는 냄비를 가운데 두고 둘러 앉아 있으면 가족들의 얼굴에도 행복한 미소가 피어 오르지요. 동그랗게 빚은 새우완자는 탱탱하고 쫄깃한 새우살이 감칠맛 나게 씹힌답니다. 새우완자와 청경채, 만가닥버섯을 함께 넣고 풍성하게 끓여내는 새우완자탕으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식탁을 만들어보세요. 시원하고 얼큰한 새우완자탕이 온 가족의 속을 뜨끈하게 달래줄 거예요.

난이도는 별 두개(세개 만점), 요리에 걸리는 시간은 30분이에요.

재료(2~3인분)

s2.jpg
새우살1+1/2컵
청경채3개
대파1대
만가닥버섯한 줌

완자 양념 재료

녹말가루4큰술
달걀흰자1/2개
다진 대파1/2큰술
다진 마늘1/2작은술
소금두 꼬집
후추약간

국물 재료

물8컵
멸치10마리
다시마1장
마른 고추1개
무1/8개
국물 양념
맛술1큰술
다진 마늘1/2작은술
굵은 소금.후추약간씩

s3.jpg
STEP 1
새우살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곱게 다져준 다음 완자 양념 재료를 넣고 잘 치대주세요. 그리고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s4.jpg
STEP 2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고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간 더 끓인 후 나머지 재료를 다 건져주세요. 국물 양념을 넣고 끓어오르면 완자를 넣어 3분간 끓입니다.

s5.jpg
STEP 3
청경채, 대파는 반으로 갈라 5cm 길이로 썰고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먹기 좋게 나누어주세요. 완자가 떠오르면 모두 냄비에 넣고 1분간 끓입니다.

s6.jpg
STEP 4
그릇에 담아 마무리해주세요.

오늘 날씨가 올해 들어 제일 춥다네요.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따뜻한 목도리랑 장갑이랑 잊지 마시구 꼭꼭 챙기세요. 채비를 소홀이 했다가 감기 걸린 분들이 많아서 마음이 아파요. 만약 가족이 감기에 걸렸다면 새우 전골로 기운을 차리게 해 주는 건 어떨까요? (그릇은 꼭 따로 쓰세요!)

여러분이 건강하기를 바라며, 로키가.

Sort:  

완자가 오동통통한게 맛있어보이네요! 진짜 감기기운 있을 때 이렇게 따뜻한 전골 한그릇 뚝딱하면 기운이 날 것 같아요! ㅎ

담백하면서 깊은 맛이 있어요. 눈 치우시고 나서 따뜻한 국물이랑 드시면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을걸요 :)

따끈한 국물요리 당기는 날씨죠. 어후 추워요

오늘 점심때문에 잠깐 밖에 나갔는데 귀가 아플 정도로 시렵더라구요.
살룬님도 추운 날씨 조심하세요 :)

엄청나네요. 음..건강식이네요. 아이들도 좋아할거 같습니다. 주말에 늦잠자는 아내 깨우지 않고 초3 아들한테 요리? 해주었습니다. 라면 이용한 스파게티...인데..아이가 성의봐서 먹어주는듯..했네요.
여기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쉽고 간단한 레시피도 많이 있으니까 가족분들에게 맛있게 요리해주시면 모두 행복할거에요 :)

중국풍의 요리네요?+_+ 멋져요ㅋㅋ 이런 컨텐츠 계속 많아졌으면 좋겠어요ㅋㅋㅋ 집에서도 간단히 외국요리를 해먹을 수 있게요~저거 만들기 손많이갈줄알았는데 그렇지도 않네요.

오마나님이 좋아해주시니 저도 레시피 올릴 힘이 나네요 ^^
행복한 요리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힘내서 올려보겠습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아서 집에서 해먹기 괜찮답니다~
앞으로 자주 뵐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4556.38
ETH 1739.7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