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의 새로운 변신, 삼겹살간장조림

in #kr6 years ago

1.jpg

주로 구워서 먹게 되는 삼겹살을 색다르게 조리해봤어요. 부드럽게 삶아 간장에 졸여내면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삼겹살 간장조림은 달큰하고 짭조름한 소스 비율을 잘 맞추는게 포인트인데요~ 아내의 식탁 레시피를 활용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난이도는 중간, 걸리는 시간은 2시간이에요(조금 오래 걸리죠? ㅠ.ㅠ)

2.jpg

재료(4인분)

삼겹살800g
대파1대
무1/6개
반숙달걀2개
꽈리고추15개
연겨자약간

고기삶는물 재료

된장1큰술
대파(파란부분)1/2대
양파1/2개
통마늘4쪽
생강(마늘 1쪽 사이즈)1개
통후추10알
월계수잎3장

간장조림 재료

물5컵
간장3큰술
설탕2큰술
맛술2큰술
굴소스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약간

3.jpg
4.jpg

STEP 1
냄비에 물 10컵과 고기삶는물 재료를 넣고, 물이 끓어 오르면 삼겹살을 넣어 1시간 정도 삶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5.jpg

STEP 2
무는 큼직하게 썰고, 꽈리고추는 포크로 두 번 정도 찍어 준비해주세요. 대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6.jpg

STEP 3
냄비에 삼겹살과 조림소스를 넣고 20분 정도 끓이다가, 무를 넣어 3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7.jpg

STEP 4
무가 익으면 삶은 달걀과 꽈리고추를 넣어 10분 정도 약불에서 졸여주세요.

8.jpg

STEP 5
오목한 그릇에 삼겹살조림, 무, 삶은달걀과 꽈리고추를 담고 대파채를 올린 후 약간의 연겨자를 곁들여 주세요.

오랫동안 끓여서 입에서 살살 녹는, 삼겹살 간장 조림이에요~ ^^. 무와 간장조림을 하나씩 집어 흰 쌀밥 위에 올려, 크게 한 입 먹으면 정말 눈 녹듯 사라져 버린답니다. 조리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긴 하지만, 그만큼의 맛을 보장해요 :)

여러분의 성공적인 요리를 바라는, 아내의 식탁에서 보내드렸답니다 :)

Sort:  

우앙 짭잘한게 완전 밥도둑일것 같아요!

동파육 같겠는데요

플레이팅이 너무 예뻐요! ㅎㅎ 삼겹살은 어떤 요리도 정말 맛있게 먹는 것 같습니다.
맞팔과 댓글은 저희 부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시간이 두시간이라고는 하지만 끓이는 시간이라 손이 막 엄청 많이 가보이진 않아서 시간만 있으면 해볼만 하겠어요 :)

오~~~~~~~ 제 와이프 취향저격할수 있는 음식이네요~~~ ^^
그리고~ 소주에~~~~~~ 캬~~~~~~~~~ 딱 맞을거 같아요

우와~~~~ 아직 점심도 못먹었는데.. 너~~~무 맛있겠어요~
2시간이면.... 오래 걸리긴 하지만~ 고기가 더욱더 야들야들하겠네요~

와 진짜 맛있겠어요. 군침 넘어간다...

막점심에보쌈고기먹었는데여기서침을흘리네요ㅎㅎ역시양념이가미된게훨씬맛난^^ㅎ

크~ 오래 걸리긴 하지만 맛있어 보입니다~ 장조림 비슷한 맛일까요?

부타가쿠니랑 비슷한 것 같네요! (조리법을 몰라서..) 맛있겠습니다 ㅋㅋ 근데 수육 단계에서 그냥 먹어버릴 것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94.63
ETH 3508.1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