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 새우가 씹히는, 새우김치만두

in #kr6 years ago

1.jpg

오동통한 새우 한 마리를 통으로 넣어 푸짐하고 특별한 만두랍니다. 속살이 보이지 않게 만두피 주름을 잘 잡아 쪄주세요. 쫄깃한 만두피 속에 탱글탱글한 새우살과 아삭한 김치가 어우러져 씹는 맛이 일품이에요.

2.jpg

##재료(15개)
만두피15장
새우(중하)25마리
신김치1/4포기
부추50g(1/4단)
양파1/2개
새우 밑간
청주1큰술
소금.후추약간씩

만두 양념

굴소스1 ½큰술
다진 마늘1/2큰술
참기름1/2큰술
후추약간

3.jpg

STEP 1
신김치, 부추, 양파는 잘게 썰고 신김치는 면포나 키친타월로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jpg

STEP 2
새우의 두 번째 마디에 꼬치를 찔러 내장을 제거하고 머리를 떼어내주세요.
손질한 새우에 청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둡니다. 10마리는 잘게 다지고 나머지는 배 부분에 가로로 칼집을 넣어 일자로 펴주세요.

5.jpg

STEP 3
신김치, 부추, 양파, 다진 새우를 만두 양념과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6.jpg

STEP 4
만두피 테두리에 물 또는 달걀 흰자를 바르고 만두속을 한 숟가락 떠서 만두피에 올린 후 새우를 통으로 넣어주세요.

7.jpg

STEP 5
만두피를 옆에서부터 눌러가며 주름을 잡아 붙여줍니다.

8.jpg

STEP 6
만두를 다 빚은 후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 8~10분간 찝니다.

10.jpg
9.jpg

STEP 7
취향에 따라 만두 양념 재료를 잘 섞어 곁들여 냅니다.

새우를 한 마리 통으로 넣은 만두라니, 너무나 사랑스러워요. 예전 대만에서 먹은 새우 샤오마이, 샤오롱바오 생각이 나네요. 혹시 대만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새우가 들어간 만두 종류들은 꼭꼭, 드셔보고 오세요. 물론 오늘의 새우김치만두와 비교하면 빛이 바래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여러분의 새우 사랑을 위해서, 아내의 식탁에서 보내드렸답니다 :)

Sort:  

새우가들어간 김치만두는 못먹어본거같아요! 궁금

새우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서 정말 깊은 맛이 난답니다. 김치만두나 새우만두는 자주 봤지만 둘을 함께 넣은 건 만들지 않는 이상 사 먹기 어려울 것 같아요... ;) . 자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디킴님 :)

이건 진짜 맛있겠다!!!
만두 모양이 아내의 식탁이 아니라, 일류세프의 솜씨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굿님~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오늘도 힘내서 열심히 레시피를 올려볼게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쥬얼부터 끝내주네요ㅜㅜ 아침 먹었지만 배고파지는 시간이라...만두나 딤섬같은거 정말 자주먹고 좋아하는데 만두 빚는건 참 손이 많이 가는것 같아요~ 오늘도 맛난 레시피 감사합니다^^

만두가 손만 많이 안 갔으면 매일 만들어 먹고 싶은데, 맛있는 건 대부분 손이 많이 가죠. 쭈니님 감사해요~ 앞으로도 쭈니님이 좋아할만한 레시피를 올려볼게요 :)

감사합니다~^^

이건 집에서 만들기엔 넘나 큰일.... @wcuisine님 이건 그냥 만들어서 스팀잇에 파세요!!! 사진만봐도 대박 아이템!ㅋㅋ

집에서 만들긴 손이 많이 가죠. 만들어서 팔면 심스스님이 일등으로 사 주시는 건가요~?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만들게 된다면 심스스님이 꼭 첫번째로 사 주셔야 해요 :). 자주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심스스님~

아침을 거르고 점심시간만
기다리는 회사원에게 너무 가혹한
포스팅입니다.

하지만 저녁메뉴를 결정해주셨기에
보팅하고 가겠습니다.

배고프셨다니 조금 죄송해지네요~ 알파카님은 어제 저녁엔 만두를 드셨을까요~?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가 올라왔으니 볼 때 조심하세요. 앞으로 자주 뵈어요~

하하 죄송할것까지야^^;;
어제 저녁은 진짜 만두를 먹었습니다.
(비록 새우만두는 아니었지만...)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날이네요.
좋은 하루 되시고 또 다른 레시피
기대하겠습니다 :)

괜히봤나봐요...너무 맛있을거같아요ㅠㅜ ㅋㅋㅋㅋㅋㅋㅋㅋ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이미님.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가 있는데 보실때 조심하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우 새우김치만두라니~

아들이 새우랑 김치 좋아하는데 재료 준비해서 같이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랑 같이 만들면 자기가 만들었다고 훨씬 잘 먹는 게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자꾸 이상한 모양으로 만들어도 그 모습까지 예쁘죠 :) . 굿헬로님의 아이 사랑에 감동받았어요~ 좋은 부모님이시네요.
자주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굿헬로님 :)

아들이 같이 하는걸 너무 좋아해서 같이 쿠키도 만들고 샌드위치도 만들고 계란말이도 만들고 했답니다.

여기 레시피중에 함께 시도 해볼만한 요리 골라서 도전 했는데 항상 마음대로 만들게 되버리네요 ㅎㅎ

와 새우가 각잡혔네요! 오 마이 손이 금손이세요!

감사합니다 카티세아님 :) , 카티세아님의 칭찬덕분에 기뻐요 - 칭찬에 힘입어 오늘도 힘내서 레시피를 올렸답니다.
자주 뵈어요~

네 감사합니다! 열심히 따라서 배워보겠읍니다ㅡ^^

와우~ 솜씨에 놀라고 갑니다~
너무 예쁘게 빛으셨네요!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윤님 :)
앞으로 자주 뵈어요~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저렇게 요리 하고 나면 처리는 어떻게 하십니까?
제가 잘 처리해드릴 수 있는데...저를 고용해주세여....

보통은 만드는 걸 도와주신 분들과 같이 먹는답니다. 나중에 결원이 생긴다면 유어허니님을 초대하도록 할게요 :). 자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허니님~~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