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잇텐고-낯설지만 맛있는 바질라멘

in #kr6 years ago

049DA600-7599-4F5A-813C-1D2DC3A799E2.jpeg

망원동에 있다고 하기엔 합정역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지만 흔히 아는 합정-홍대 상권에서는 멀리 떨어진 잇텐고에 다녀왔다. 다녀온지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쌀쌀한 날씨에 라멘이 땡겨서 생각난김에 기록으로 남겨둔다.

망원동, 망리단길 등 핫플레이스를 가는 김에 근처 맛있는 식당을 고르기도 하지만 온전히 그 음식을 먹기 위해 길을 나서기도 하는데 잇텐고 역시 단순히 '바질라멘'을 먹기 위해 찾아간 곳이다.

의외로 좋았던 것은 가게 분위기. 흔한 라멘집의 좌석 구조가 아닌 중앙을 빈 공간으로 쭉 둘러 앉을 수 있는 구조 인데 작은 소품도 아기자기 하니 귀엽고 다른 라멘집 대비 공간이 좁지 않고 쾌적하다. 간혹 돈코츠라멘이 유명한 집을 가면 테이블에도, 좌석에도 돼지 기름이 배어있는듯한 느낌을 받곤 하는데 바질라멘이 대표메뉴여서인지 상당히 분위기도 좋고 쾌적했다.

토마토 쯔게모노를 하나 시키고 목적인 바질라멘, 혹시나 바질라멘이 맛 없으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시킨 무난한 다른 라멘을 하나 주문했다.

토마토 쯔게모노가 의외로 맛있었다는 점을 짧게 언급한 후 바질라멘의 맛을 이야기 하자면 꽤 맛있었다. 사실 바질이라는 식재료가 그리 익숙하다고 말하기는 어렵고 가끔 스테이크나 피자 같은 거 먹을 때 나오는 바질 페스토 그거 아니냐? 싶은 생각이었는데 라멘과 생각보다 잘 어울렸다.

바질 맛이 분명히 나는데 바질라멘이 라멘 육수까지 뒤덮어 삼켜버리는 느낌은 아니었다. 정말 바질바질한 라멘을 먹고 싶었던 이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은 조금 실망할지는 모르겠으나 살짝 겁을 먹고 당당히 시도했던 나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메뉴였다.

사실 추운날 예전에 먹었던 라멘이 생각날 때에는 포스팅을 할 것이 아니라 먹으러 가야하는 것이 맞았던 것이다. 조만간 한 번 들러야 겠다.

잇텐고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바질 라멘이라니, 신선하네요! 정말 가볼만한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처음에는 신기해서 가봤는데 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와..바질라멘.....상상이 잘안가는맛인데 꼭 한번 가서 먹어봐야겠어요..!

예전에 꽤 인기가 있었는데 요즘에도 꾸준한거 같더라구요!

망원시장 근처 빌라에 세들어 살던 때가 떠올랐어요. 참... 거기 맛있는집 많았는데. 요즘은 망리단길이라 하더군요.
바질향 좋아해서 라멘에도 은근히 괜찮을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게요 ㅎㅎ 이제는 가장 인기있는 거리 중 하나가 되었네요
한 번 드셔보세요^^

가보고 싶은 곳인데 덕분에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연휴 끝나면 가봐야겠어요 ~

맛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ㅎㅎ

음식이!!! 분위기있어보여요!! 와 고풍스러운 요리

가게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우와!!~ 라멘인가요?? 바질을??? 정말 프로들은 다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맞아요 ㅎㅎ 생각을 실제로 옮기는 일은 멋진거같아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You got a 6.29% upvote from @allaz courtesy of @watermelon13!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