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blog] Improving the Economics of Steem: A Community Proposal / 스팀의 경제 개선 : 커뮤니티의 제안

in #kr5 years ago

그래프는 제대로 표현되어있는거에요~~ y축이 기울기값이라서 잘못이해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위와 아래는 같은 표입니다.

Sort:  

아하 감사합니다.
그래프가 개인적으론 좀 어려웠거든요 ㅠ 이해해봐야겠습니다 ㅎ

내용을 조금 수정 했는데, 같은건데, 표현이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내용 수정 했습니다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제가 채팅방에서 얘기한건 그래프를 @vandeberg 본인이 한말에 유리하게 보이려고 그렸다입니다. 다르게 그릴수도 있다는거였고 잘못된건 아닙니다 ^ㅅ^

제안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표현방식이 맘에 안드는게 예시는 n^2 / (n/5 + 1)로 해놓고 그래프는 n^2 / (n + 1)로 그린겁니다. 마치 고래들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시킬수 있는 부분을 숨기려고 한거같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네요.


@vandeberg
bobwscr.png


shdtsas.png

photo_20190517_121616 7.jpg

(같은 내용인데 얼마나 비대칭적으로 고래가 쌔지는지 아래에서 눈에 더 잘 들어오죠. 심지어 위에서는 중요한 선 하나가 아예 빠졌네요)

어쨌거나 과거 n^2는 너무 과했고 그거보다 쫌 약한 다른 공식을 찾아보자는거 같고, 이런 토론은 네드 중심으로 돌아가던 독재 형태보다는 분명 나아보입니다.

제가 쓰려고 했던 내용을 미리 써버리셨네요...

또 올려주세요~
그러면서 서로 검증해나가는거죠 ㅎㅎ
저도 틀릴수도 있으니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694.50
ETH 2603.4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