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적정가를 구해보고자 여러가지 계산식을 들이 댓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계산식을 공개하려했으나 핀잔이 두려워 접고

여기에

변수만 적기로했습니다.

  1. btc의 가격변동
  2. 스팀달라와 EOS의 가격 변동
  3. 스팀의 발권력에 따른 채산성 변화
  4. 채굴기와 비교
  5. 개인 발권력과 전체 발권력
  6. 다른 Dpos와의 비교

이렇게 6개를 가지고 했는데.....여기서 스팀의 가격이 오르면 스달보상에게도 영향을 준다고하여

멀티계산식으로 바꾸게됩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써보니

보수적으로도

긍정적으로도

지금가격은 저가네요..(얼마가 나왔는지 적지 않는 이유는 팔사람은 파시게 돕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곧 있을 하드포크의 영향도 무시못하겠죠

SMT도 있구요


Sort:  

그래서 저도 아침에 받은 비골 스팀으로.....^^

곧 스팀 하드포크 있나요?

링크해주신거 보고 열심히 보려했지만...
능력?부족으로 대략적인것만 봤습니다.
링크 감사합니다.

원문 해석시 초기 가입할때 보너스로 주는 sp를 바로 가입 후 파워다운하지못하게 하는 제한이 있었는데 하드포크 20에서는 새 계정에 파워업을 시켜주는 게 아닌 소각을 한다는거네여.( 추가발급되는 스팀을 주는게 아니라 그만큼의 스팀을 소각..?) 음 https://steemit.com/steem/@leesunmoo/20 참고하시면 될거같아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사, 사겠습니다!

오치님 분석도 멋지게 하시는군요. 계산식까지 이용하시고요 ㅎㅎ

전공이 Pharmacokinetic이라서..kinetic적인 계산식 툴이 하나 있는데
그거써서 해봤습니다.
금액이 너무 크게 나와서 올리기가 뭐해서 안올림

That's a great post keep it up @virus707

ㅋㅋㅋㅋㅋ 채굴기와 비교 뭔가 재밌습니다. 스팀은 채굴기고 스달이 코인인건지 아니면 스팀도 채굴기고 스팀도 코인인건지. 둘 중에 어떤 개념이 더 좋다고 보십니까?

뭐 어찌됐던 감가상각이 있는 실제 채굴기 보다는 스팀이 낫겠지요? ㅋㅋㅋㅋ. ASIC 같은건 코인 캐는 거 아니면 게임도 못 도리는거니까 사실 엄청난 감가 상각이 있을 것 같네요,

스팀이 채굴기라고 가정하고 한건데요 보통 채굴기는 시간이 갈수록 노화되는 재료인데 현재는 채굴기도 코인가격이 오르면 계속 오릅니다. 특히나 스팀은 100%채굴기라기 보단 채굴기+코인의 성격으로 접근을해서 산정했어요..
(스팀이 결제의 기능을 완전히 포기할때, 오히려 스달은 더 오를꺼같긴합니다만......)

아 지금도 코인이 오르면 올라가는군요. 물론 더 좋은 새 기계가 나오면 좀 떨어지겠지만 보통 금방 새 기계가 나오지는 않으니까요. 몰랐던거 배워갑니다.

ㅎㅎ 수학 쟁이(?)로 수식을 보고 싶어서 들어왔는데 아쉽네요 ㅎㅎ;;

ㅋㅋㅋㅋ휴 다행이다 까일뻔했네요...ㅋㅋㅋ

✈️👍잘모르지만 수식계산하시는분은 대단합니다

스팀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가 엄청 다양하군요~ ^^ 하나하나 배워 나가겠습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747.71
ETH 2543.3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