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코인에 대해서 포스팅해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시아코인 채굴자에겐 청천벽력같은 소식 아니면 희소식??보유자에겐??
https://steemit.com/kr/@virus707/4n1ikj

시아코인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정의 정도만 이야기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저장용량을 쉐어하는 방식으로 수익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핵심은 스토리지, 클라우드!! (시아의 심볼인 SC죠)

더 자세한 코인에 대한 내용은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셔도 될겁니다.

제가 포스팅하려는 건 채굴자,트레이더 관점입니다.

-꽁코인!!!
시아코인은 채굴자들에겐 꽁코인으로 통합니다. 26에서 현재 535사토시까지 무려 20배(거기에 btc상승까지고려하면 30배!)정도 상승한 것에 채굴자들은 묘한생각이 들겁니다.
시아코인은 그냥 이더리움 캐면 생기는 코인아닌가? 전기료정도 벌던 코인인데...그렇게 무려 250억개가 넘었습니다!


시아코인은 오랜기간동안 다져온 코인입니다. 지속적이고 꾸준히 pow를 통해 코인수를 늘리면서 영향력을 키웠습니다. 채굴자들이 거래량을 만들어주었고 일정 수의 코인이 생성된 후부터 그 다음부터 가격을 올리는건 어렵지가 않습니다.
충분히 상승각을 만들어서 상승에 대한 신뢰를 주자 늘 거래량을 만들어주던 채굴자들은 물량을 잠그기 시작했고 폭등은 시작됐습니다.
(다들 이더리움의 40배를 이야기 하지만 30배가 오른 시아는 이제 겨우 553사토시입니다.!)

-결제수단과 커뮤니티로의 확장성
시아는 P2P, 구글클라우드 같은 무료 저장매체에 대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경쟁할 수 는 없을겁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좀더 확장해야지만 생존할 수 있을겁니다.
예를들면
스팀과 같은 방향으로 시아가 자리를 잡을 수 도 있습니다. 아직 방향을 정확히 잡은건 아니지만 추후 스토리지를 사용하는데 최적은 커뮤니티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결제 방법으로도 진화할 수 있습니다.

시아는 이런 확장성을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포크를 진행할것같습니다(업그레이드라는 말이 더 어울리죠)

*내 생각
시아가 걸어온 길을 보면 기축 비트코인과 메이저 이더리움과는 분명 다른 모습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30배가 안정적이냐??라고 생각하시겠지만...클라우드를 통한 수익에서 비젼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방침을 바꾸면서 코인의 가치가 오른것이라 충분히 안정적인 성장세라고 봅니다.주식이나 코인이나 늘 비젼이 중요하죠~!)
다만 앞으로 gpu를 버리고 asic으로 가면서 , 오벨리스크로 가면서, 어떤일이 벌어질지 정말 궁금합니다
철저하게 준비된 이기는 싸움이길 기원해봅니다.

Sort:  

저도 시아 조금 보유중인데.... 많이 떨어져서 가슴이 아픕니다만 곧 다시 회복할거라고 믿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매번 코인 소개해주시는거 잘보고 있어요 ㅋ. 모바일고 도 괜찮아 보이던데 ㅋ

모바일고는 멀리 멀리 보세요~~ 그럼 괜찮습니다~~ 참고로 전 노후연금인셈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지식에 감탄하고 갑니다

표현력이 떨어지고 인내가 부족하여 글이 생각을 담지 못합니다. 좀더 연습이 필요합니다.

시아 좋죠 같이 캐져서 ㅎㅎ

asic되면 끝이죠ㅠ

되면.. asic 를 사서.. ㅎㅎ

시아 GPU Miner로 시험삼아 캐보려고하는 1인입니다. ㅋ

내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저도 sia 관심을 가지고 보고는 있었거든요. 단가가 싸서요 ㅎㅎ 채굴은 상황이 맞지 않아 하지 못하는 관계로 좀 더 고민해서 투자결정을 해야 할 것 같네요.

^^투자에는 책임이있으니 고민을 많이하셔야합니다^^

네 지당하신말씁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SC코인 딱 클라우드 ! 만 알고 있었는데 조금 더 알아가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코인들은 다들 비젼을 제시하는데 나름 실현시켜가고있는 코인이라고 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장공간 쉐어가 바로 시아코인이었군요!!!
저도 채굴하면 같이 나오는, 저렴한 +1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30배라니... 진작 사둘껄 싶습니다 ㅠ

채굴은 꿈도 못꾸고 있어서ㅎㅎ
들고있는 것만이라도 수익이 나주면
좋겠네요~원체 알트들이 빠진 상태니ㅠㅡㅠ

8/1까지는 일단 이런흐름만 유지되도 좋겠네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08.44
ETH 2640.77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