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단상] busy.pay, 대체 당신은 누구!? - 간단한 busy 부스팅 사용 법과 엄청난 busy.pay 보상에 대한 의문(급하신 분들은 마지막 한줄 요약만 읽어보세요 ^^) + 수정(busy.org 보팅 매커니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다들 설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길고긴 연휴가 벌써 거의 다 끝나가네요... 그래도 아직 오늘 밤과 내일 하루가 남아있으니 조금 여유 부리며 시간을 보내봐야겠습니다 ^^

오늘은 busy 부스팅 사용 방법과 엄청난 busy.pay 보상에 대한 의문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Busy가 무엇인가? - Busy에게 보팅 받기

Busy가 뭔지 아시나요? Busy란 스팀잇을 좀 더 간편하고 예쁘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웹페이지입니다.

주소: busy.org

스팀커넥트라는 것을 이용해 접속하면 스팀잇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팀커넥트는 한 번 로그인하면 여러 플랫폼을 암호키 입력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인데요, 아이디와 Active key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팀잇 보다는 세련된 모습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busy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busy 부스트 입니다.

image.png

빨갛게 동그라미 친 글스기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글쓰기 창 옆에 말풍선이 보이시죠? 여기 이렇게 써있습니다.

"Get the Busy boost! Want to boost your post? Add the topic "busy" and get a like from us."

내용을 요약해보면, 태그에 "busy"를 추가하면 busy에서 포스팅에 보팅을 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 실제로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고 있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busy boost를 받는 것엔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busy 페이지에서 글 쓰기!

아무래도 자신들의 페이지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니 만큼, busy 태그를 달아서 글을 쓸 때는 busy 플랫폼에서 글을 써줘야겠죠? :)

2) busy boost는 하루에 한 번!

제한이 없으면 하루에 글을 열개씩 써서 busy의 보팅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 1번만 보팅해주는 것으로 제한이 걸려있다고 하네요!(아마도...)

Busy 플랫폼에서 태그에 busy를 달고 글을 제대로 썼다면, busy.org라는 친구가 와서 꽤 큰 보상을 보팅해줍니다. 이 보상은 여러 조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꽤 큰 보상을 주는 듯 해요. 경험적으로 봤을 땐 셀프보팅의 액수가 클 수록 더 큰 보상을 주는 것 같기도 헀습니다.

제 경우엔 0.32정도 보팅을 해주네요 :) 저번엔 1~3달러를 찍어준 것 같은데 보상이 점점 줄어듭니다...

그런데 새로운 친구가 등장합니다!!

2. Busy.Pay의 정체는 무엇인가?...

원래 busy.org에 busy 태그를 달고 글을 쓰면 busy.org만 찾아와서 보팅을 해줬는데, 며칠 전부터 갑자기 busy.pay라는 친구가 와서 보팅을 해주더라구요. 그런데 그 보상이 어마어마합니다... 한 번 보시죠.

  • 오늘 올린 글(2018.02.17)

  • 어제 올린 글(2018.02.16)

  • 그제 올린 글(2018.02.15)

3일 연속 18달러 넘게 보팅을 해주었네요... 제 글 보상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분은 좋았지만 너무 보상을 많이 줘서 좀 의아하더라구요; 괜히 걱정되기도 하고...

  • 4일 전에 올린 글

저에게 처음 찾아온 4일전의 busy.pay입니다. 이 떈 3.75면 큰 보팅이긴 하지만 예전 busy.org가 제일 많이 보팅해줬을 때와 비슷한 수준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죠.

  • 5일 전에 올린 글

5일 전에 쓴 글에는 busy.org만 왔다 갔네요. 아마도 4일 전부터 busy.pay가 저에게 다녀갔나 봅니다.

그래서 busy.pay 스팀 블로그에 들어가봤습니다. 트렌젝션 기록을 보니, 작년엔 busy 개발자와 busy에 글을 쓴 사람들에게 이렇게 직접 스팀달러를 보내줬었군요. 저 때 아마 스팀가치가 낮을 때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허허... 이렇게 봉급을 스팀으로 주기도 했군요. 창조경제!? 언젠가 이렇게 스팀잇을 통해서 활동하고 모든 예산 처리를 스팀과 스달로 하는 그런 회사가 생겨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선 딱히 답이 안보이니 큐레이션 보상 항목으로 들어가봐야겠네요.

이번주 큐레이션 보상금액이 7.531입니다. 적은 스팀은 아니지만 busy.pay의 스팀파워에 비하면 택도 없는 보상이죠.

내역을 쭉 살펴보니 큐레이션 결과가 20개밖에 없습니다. 큐레이션 보상은 보팅한 게시글이 보상을 받게 될 때 발생하므로, 한 12일 전쯤 부터는 꾸준히 보팅을 하고 다닌 듯 하네요.

steemd를 살짝 살펴보았더니 요즘 정말 활발히 보팅을 하고 다니는 것 같더군요. 아마 본격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했나 봅니다.

그런데 busy.org는 거의 모든 busy태그를 단 게시글에 찾아가는 듯 한데, busy.pay는 모든 게시글에 가진 않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셀프보팅의 강도에 따라 이 친구가 찾아오느냐 그렇지 않느냐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것은 제시된 기준이 없어 알기 어렵네요...

여튼 급 마무리하는 것 같지만, 오늘 게시글을 한 줄로 요약해보겠습니다.

한 줄 요약: Busy.org에 접속해서 busy태그를 달고 포스팅을 하면 개이득이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될 듯 합니다 ^^;

  • (수정) @jangkeum님의 제보로 busy.org의 보팅 매커니즘 추가로 정리해봤습니다.

위에 이렇게 추가적인 내용을 써주셔습니다. 감사합니다 @jangkeum님 ^^.

써주신 내용에 덧붙혀, busy.org 블로그를 뒤져보니 자세한 글이 있더라구요.

보팅 보상에 대한 부분만 번역해봤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여길 참고해주세요 :)

https://steemit.com/busy/@busy.org/introducing-busy-org-the-bot-that-rewards-your-influence

봇(busy.org)이 어떻게 작동하나? How does the bot work?

봇은 당신을 팔로우한 사람들의 스팀파워에 기반한다. 좀 더 영향력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팔로우 한다면, 당신은 봇으로 부터 더욱 강한 보팅을 받을 수 있다.
The bot will upvote you based on the weight of your followers. The more influential followers you have, the stronger upvote you will get from the bot.

보팅을 받으려면, 적어도 당신을 팔로우 하고 있는 사람들의 파워가 500SP는 돼야 한다. To get an upvote, you need a minimum of 500 SP following you

100%의 보팅(약 10달러)을 받으려면, 당신을 팔로우 하고 있는 사람들의 스팀파워가 1200만 (즉, 고래 25명 정도)이 되어야 한다. To get a 100% upvote (around 10$ value), you currently need 12 Millions SP total following you (25 whales). (주: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의 파워의 합이 많으면 많을 수록 보팅 받는 액수가 커지는 듯 합니다)

busy.org로부터 어떻게 보팅을 받나? How to get a vote from @busy.org?

이건 무료이고 곧바로 시행된다. 당신은 단지 이것들만 하면 된다:
It's free and instantaneous, you just need to:

busy.org를 이용해 포스팅하라
post using busy.org (works on both version: v1 and the new beta)

busy태그를 사용해라. 반드시 첫번째 태그일 필요는 없다.
use the tag "busy". It doesn't have to be the primary one

최대 12시간 마다 1번 할 수 있다(즉, 하루에 한명당 2번의 보팅 가능)
The bot upvotes maximum 1 time every 12 hours per user. (2 upvotes/day/user)

자신의 스팀파워는 상관이 없나보네요 허허... 신기한 시스템입니다 :) 아무래도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되기 위해 팔로워의 스팀파워를 고려하는 것 같네요 :) 잘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글을 쓰다보니 벌써 밤 9시가 되었네요. 슬슬 밀린 일을 하지 않으면 내일 지옥을 맛볼 듯 합니다...

다들 연휴 뒤 주말 즐겁게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빔바였습니다!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Loading...

허얼 왜 저한테는 pay는 안오는거죠????
왜 때문이죠???
나쁜자식 ㅠ
그래도 비지 애용해줘야지... 스팀보다 훨씬 깔끔해요 ㅋㅋㅋ
카테고리 기능 좀 제발 넣어줬으면...

뭔가 나름의 기준을 갖고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흠... 어떤 기준인진 알 수가 없네요 ㅋㅋㅋㅋ 이젠 busy 태그 달았으면 됐지 뭘 더 바라는지! 정말 카테고리 기능은 왜 안넣는지 모르겠습니다... busy나 esteem에선 충분히 구현 가능할 듯 한데요 ㅋㅋㅋ

50만스파를 가진 busy.pay.. 대체 정체가 뭘까요? 저한테도 가끔 찾아와주는 것 같더라구요 ㅋ ㅋ 메마른 나의 글에 큰 보팅이라는 선물을 안겨주고 조용히 사라지는 가는 산타같은 너... org파워가 후들후들해서 보조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 치고는 보팅액이 너무 크고..

오 스텔라님에게도 찾아갔군요 :) 뭔가 선택받은 사람들만 방문하는 걸가요?... 속시원히 알고 싶은데 알 방법이 없네요 ㅋㅋㅋㅋ

저도 비지만 와서 해주고 다른 봇은 안왔던대 멀까요? ㅎㅎ
어쩔땐 아예 안올때도 있더라고요

원칙적으론 매번 오는게 맞는데 참 희한합니다... 저도 busy.org는 가끔 안왔던걸 보면 보팅파워 회복기엔 안오는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마지막 한줄 특히나 잘 보고 갑니다.ㅎ
핵심정리 감사해요.ㅎ

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쓰다보니 너무 의식의 흐름이라 한줄요약을 달아보았습니다. 다행이네요 ^^;

그냥 busy 태그를 아무 글에나 달았는데
쓸데없는 짓을 했네용~~~ ㅎㅎ
초초보인지라^^;;
배워가요^^

ㅋㅋㅋㅋㅋ 아쉽네요 ㅠㅠ 앞으로는 꼭 busy.org로 접속하셔서 쓰세요! ^^

저도 busy.org에서 글쓰고 평소엔 steemkr을 씁니다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딱 좋은 조합이군요 ^^

바쁘신데 정리 잘해주시고 가셔서 ㅋㅋㅋ큰도움될듯요 빔바님 ^^

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샤인야야님 :) 연휴이니 만큼 바짝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흐...

오홋.... busy.pay 라는 아이디도 보팅을 시작한건가요 ㅎㅎㅎ 제 busy 글에도 찾아와줬으면 좋겠군요 ㅎㅎㅎ

ㅎㅎ 아마 산타클로스처럼 한 번씩 찾아와주지 않을까 싶네요 ^^ 꾸준히 비지 써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