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이쯤되서 생각해보는 내일 부터 스티밋에 일어날 수도 있는 일들!? (그냥 근거 없는 추측이니 재미로 읽어봐주시길...)

in #kr7 years ago (edited)

초원 흰배경.png

방금 깜짝놀라 하드포크 패치 후 6분 뒤 정도에 썼던 글인데, 순식간에 보상이 올라 127까지 올라갔습니다...

지금 단톡방들이 난리도 난리가 아니네요 ㅠㅠ

그런데 조금 시간이 지나 머리가 차가워지니,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약간의 부작용도 있지 않을까!?

그래서 내일 일어날 수도 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뉴비분들의 수익이 줄어들 수도 있나!?

아무래도 이전의 풀보팅과 지금의 풀보팅은 의미가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파워가 4배이니 말이죠...

그래서 기존엔 풀보팅을 그래도 자비롭게 했다면, 이제는 보팅파워를 아끼기 위해 기존보다 더 낮은 퍼센테이지의 보팅파워로, 더 적은 사람에게 보팅을 할 겁니다.

지금도 팔로워가 거의 없는 신입 분들의 경우 다들 환호를 하고 있을 때 소수점 자리의 보팅을 찍히더라구요...

내일 또 엄청난 글들이 올라올텐데 한동안 팔로워가 없는 뉴비분들이 상당한 괴로움에 처하진 않을까 걱정됩니다.

파워를 임대받은 사람으로서 내일부터 어떤 전략을 취해야할지 아직 감도 안잡히네요 ㅠㅠ 열심히 머리 굴려봐야 겠습니다.

2. 뉴비분들도 보팅파워 조절이 필요할 시점!?

이제 뉴비분들도 보팅파워가 상당해졌어요. 스팀파워가 적다고하더라도 말이죠... 그래서 보팅파워 조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500SP 이상 가져야 파워바가 생기죠.

그에 대한 해결책은 바로!!

https://steemit.com/kr-newbie/@vimva/steemit-tips-vimva-500

ESTEEM 어플을 이용하는 겁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모두 있어요.

위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어플에서 보팅파워 조절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단, 어플에서 조절된 파워는 어플에만 적용됩니다!

보팅파워가 줄어드는 속도가 기존의 4배로 빨라졌기 때문에,

기존에 풀보팅하던 분들은 25%, 60%보팅하시던분들은 15% 보팅을 하는 식으로 보팅 파워를 1/4로 줄여야합니다.

아무쪼록 뉴비분들도 보팅파워 조절 꼭 하시길 바랍니다!

3. 환율의 변동

사실 스팀이 떨어질지 올라갈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스팀이 조금씩 오르고있는 것이 보이네요.

전 이부분에 대해선 지식이 없어서 누군가 댓글로 설명해주실지 모르곘네요... ㅎㅎㅎ 아우 정신없습니다.


지금 너무 혼란스러워 두서없이 글을 적어봤습니다. 내일 아침 눈을 떴을 때 정말 많은 것들이 바껴있을 것 같아요...

다들 아무튼 지금은 즐깁시다! 스티밋 만세!!!

빔바였습니다.

Sort:  

저같은 송사리는 좋게 바뀌기만을 기다립니다.. ㅎㅎ

저도 아직 미생이라 모두가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ㅠ

스팀초보에게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스팀이 갑자기 시장에 확 풀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공급은 느는데 비해서 스팀파워가 주는 영향력이 작아졌으니 수요는 감소하지 않을까요? 그럼 스팀 가격이 떨어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다른 한편으로는 이렇게 형평성 있는 수익분배가 이루어지면 장기적으로 스티밋 커뮤니티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스팀의 가치도 오를 가능성이 있는것같아요. 어쨌거나 풀보팅 드세요!

이게 정말 재분배된거라면 스팀가격이 오히려 오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전자화폐라는게 진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ㅠㅠㅠㅠ 자기가 두려워집니다... 풀보팅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저는 스팀파워를 얻고 싶은데.. 제가 알고있는 스팀파워를 얻는 방법은 글을 쓰거나.. 스팀을 이용해서 파워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렇다면 스팀달러가 비쌀 때 스팀달러를 팔고 쌀 때 스팀을 사서 파워업을 하는게 개인에게 베스트일텐데... 지금 너무 어떻게 해야할질 모르겠어요.

뭐랄까요 눈 먼 돈? 이렇게 표현하면 이상한데.. 그것 때문에... 마음이 싱숭생숭하네요. 밤에 -_-;

지금 스팀이 오를지 안오를지는 판단이 잘 안서네요... 전 미리 스팀으로 바꿔둔 것이 있는데 일단은 오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마냥 오를것같진 않아서...

스팀달라는 변동폭이 적어요.

그래서 만약에 스팀이 상승할거라고 생각하신다면 지금 스팀으로 바꿔두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낼 아침까지는 어떻게돌아갈지 감도 안잡혀요 ㅠㅠ

뉴비로써 좋은 정보 배우고 갑니다.

업봇 드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직도 어렵군요.. 암호화폐의 세계란..

어렵죠 허허... ㅠㅠㅠ

이제 보팅하면 느낌이 다르네요. ㅎㅎ
하나도 안오르던때보다 좋아진 거 같기도하고.. ㅋㅋㅋ

그쵸. 우리같은 뉴비들도 존재감을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내일 어떤식으로 돌아갈지 너무 궁금해여ㅛ...

향후 1~2주일 추이는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정말 그렇습니다...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지금 스팀 시세는 갑자기 확 오르고 있긴한데 어떻게 또 변동이 있을 지 모르겠네요. 다들 보팅하실 때 조금 더 신중해지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맞아요.. 전 사실 뉴비분들이 쬐끔 걱정됩니다 ㅠㅠ.... 내일 평등이 정말 실현될지 지켜봐야겠어요.

가치있는 글에는 골고루 보팅이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예전처럼 뉴비들도 좀 챙겨주는 그런 문화요.

옙... 저같은 사람들이 열심히 돌아다녀야겠습니다 ㅠ 근데 이전보다 좀 더 엄격하게 보팅ㅇ르 하게될 것 같긴해요..

맞습니다. 포스팅 가치가 오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팅에 대한 고려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500sp 미만인 분들이 어플 통해서 파워 조절이 번거롭다면, 피드에 올라오는 글들을 무작위로 보팅 하는 것 보다 천천히 눈여겨 본 뒤에 보팅하는 것도, 그 자체로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네 일전에 twinbraid님이 올리신 보팅파워를 표시하는 위젯의 영향력도 상당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가끔 보팅하다보면 파워주는줄 모르거 엄청 해대거든요... 기존에 스티미언분들이 올려두셨던 깨알 팁들이 조금씩 힘을 발휘하는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833.91
ETH 3155.9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