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Tips] @vimva처럼 500스팀파워도 안되는 뉴비들도 보팅파워조절해버리기~!(제보: 어플로 보팅할 때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ㅠ)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초원 흰배경.png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오전에 글을 하나 올렸었는데요, 제목에 적힌 스팀파워와 보팅파워가 구분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한 번 읽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teemit Tips] 스팀파워와 보팅파워!?(https://steemit.com/kr-newbie/@vimva/steemit-tips)

아까 글에 이어서, 원래 다루려고 했던 보팅파워조절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보팅파워 조절 기준과 새로 알게된 보팅파워 조절 방법으로 나눠 설명드려 볼게요.

1. 기존에 알려진 보팅파워 조절 기준인 500스팀 파워.

보통 저나 대부분의 500스팀파워도 보유하지 못한 뉴비분들은 보팅파워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ㅠ 사실 조절해도 의미가 없구요. 어차피 풀보팅을 하나 1%보팅을 하나 상대방이 얻는 보상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합니다... 흑흑 ㅠ 하지만 이것도 가중치가 있어서 많이 보팅할 수록 뉴비의 보팅도 도움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 우리 좌절하지 말고 많이 보팅합시다! :)

하지만 만약 500스팀파워 이상이 되면 보팅 파워를 조절할 수 있죠. 이 기능은 주로 100% 풀보팅을 했을 때는 하루에 40번만 보팅을 해야 보팅파워가 유지되기 때문에, 여러 사람에게 좋은 보상을 주기 위해 보팅파워를 조절해서 보팅하는 스티미언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50%의 보팅 파워로 보팅했을 때는 하루에 80번의 보팅을 해도 보팅파워가 어느 정도 유지되므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균등한 보팅 보상을 나눠줄 수 있는 것이죠.

아 참고로 보팅파워는 www.steemd.com/@아이디를 치시면 표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저도 최근 kr-newbie분들을 돕기 위해 파워 임대를 받았기에, 더 많은 분들에게 균등한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요, 아직 보유 스팀이 500스팀 파워가 안돼서 파워조절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100%풀보팅을 하다보니 보팅파워가 하루아침에 20%로 보팅파워가 떨어져버렸습니다 ㅠ 이 때 @lab106님의 카톡을 받게 됩니다.

2. 500스팀파워도 보유하지 못한 뉴비들도 보팅파워를 조절해버릴 수 있다!?

계속 모두에게 풀보팅을 했다간 효율적으로 뉴비분들을 도와주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뉴비분들의 유입이 많아지고 글의 질들도 좋아져서 보팅을 수 없이 하고 있는데, 이대로 가다간 제 보팅파워가 고갈돼 뉴비분들을 많이 돕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갖고 있는 스팀을 스팀파워로 전환하려는 순간! 천사 같은 @lab106님의 카톡이 저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그 내용인 즉슨, "자신이 아무리 보팅을 해도 보팅파워가 줄어들지 않길래 확인해보니, 어플의 설정에서 보팅파워가 40%로 조절되어있더라!"라는 내용이었습니다.

@lab106님은 아직 시작한지 일주일도 안된 뉴비이기 때문에 500이상의 스팀파워를 갖고 있을리 만무하죠. 그래서 확인해보니, 저도 어플리케이션의 setting 부분에서 보팅파워를 조절해버릴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파워가 얼마 없으신 분들은 상관없으시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파워를 임대받았으나 개인이 보유한 파워가 없어 보팅파워 조절이 안되시는 분들에겐 유용한 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그럼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 먼저 esteem이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스티밋 어플입니다.

1.jpg

요렇게 생긴 놈입니다.

1.jpg

  •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옆에 세줄짜리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2.jpg

  • 메뉴에 보면 여러가지 것들이 있는데, 일단 오늘 주 목적인 보팅파워 조절을 위해 설정(setting)에 들어가봅니다. 저는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서 한글로 나오는데, 처음엔 다 영어로 뜰겁니다.

3.jpg

  • 설정에 들어오면 여러 항목들이 있죠. 그 중에 투표(voting)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가운데 동그라미 단추를 조절해서 내가 원하는 보팅파워 %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 참 쉽죠?

아 그리고 보팅파워를 조절하는 것은 내가 갖고 있는 보팅파워를 조절하는게 아니라, 투표할 때 소모되는 보팅파워를 조절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밑에 언어에 한국, 통화에 krw라고 돼있는데,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고 USD로 표기되는 글 보상을 KRW로 바꾸면 한국돈으로 산출해줍니다. 물론 실질적으로 받는 보상이 얼마인지는 여전히 알 수 없습니다...


자 보팅파워 설명은 이것으로 끝났습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또 많아졌네요... 잠깐 글을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1. 보팅파워 조절은 좀 더 많은 사람에게 균일한 보상을 주고 싶거나 좋은 글에 더 많은 보팅을 해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2. 원래 보팅파워 조절은 500스팀파워 이상을 보유해야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었다.

3. 뉴비들도 esteem어플리케이션의 setting 메뉴를 통해 간단히 보팅 파워를 조절할 수 있다.

  • 이것으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에서 ^^;;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빔바였습니다!

Sort:  

글보면서 신기한 기능하나 알고 갑니다ㅠㅠ 배움의 길은 멀고도 험한것....

그러니까요... 아직 모르는 기능이 너무 많습니다 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뉴비를 위한 빔바님이시군요 ㅎㅎ

근데 아이폰은 현재 앱이 안켜지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아 그리고 전 이글보고 누가 빔바님 저격하는 글인줄.. ㅎㅎ

저도 아직 뉴비기에 뉴비분들을 위한 정보를 많이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 새로 알아가는게 많네요...

제가 정말 아이폰 쪽은 쥐약이라 전혀 모르겠습니다 ㅠㅠ 다른 분들이 혹시 대답해주시면 좋을 텐데요...

저격이라니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 제가 저를 저격해버렸군요 허허 ㅠ

역시빔바님이십니다.. 좋은정보감사힙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글재주가 빈약하여 보상받아 스팀파워 높이기는
기약이 없기에
현금을..투여했더니
갑자기 조절바가 생겼습니다.
캡처66.JPG
이렇게 생겼더군요.
이걸 다루는 법을 몰라서
'^'를 눌렀어야 하는데 그냥 화면을 눌렀더니
보팅이 안되어 있더군요..ㅎㅎ
컴퓨터에서만 스티밋을 사용하고 있는데
폰에서 사용하는 법을 차츰 익혀야 겠군요.
감사합니다.

오 저렇게 생겼군요! 저도 폰으로 하면 뭔가 답답해서 주로 컴퓨터로 많이 합니다... 조만간 테블릿피씨 하나 장만해보려고요 ㅎㅎ

이것도 정말 가치있는 글이네요. 스팀파워의 퍼센트를 정할수 있단걸 처음 알았습니다. 또 @vimva님께 배워가요^^

하하 제 글에서 뭔가 배우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넵넵 ㅎㅎ 기대하겠습니다!

어플에서 설정이 가능하군요! 혹시나해서 PC에서 설정 방법이 있나찾아봤더니 역시 없네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엄청 도움 되고 있어요.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다! @lab106님 덕분에 저도 오늘 처음알게된 정보입니다 :) 신기한 것이 참 많네요...

오늘 가입했는데 스팀잇에 처음 입문하는 회원들에게 좋은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많은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활동 기대할게요~

오... 어플이 있는것도 몰랐고 500미만일때 보팅파워 조절이 되는건 더더욱 몰랐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어플이 꽤 괜찮은 것 같아요 :) 한 번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vimva 그림 귀엽네요 ㅎㅎㅎ

하하 감사합니다. 위에도 있는 @kimsursa에게 외주를 줘서 제작된 시그니쳐 그림입니다 :) 20스팀 주고 샀는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헐 그렇군요... 저도 진지하게 외주 맡겨보고 싶네요 ㅠㅠ

한번 부탁드려보세요 :) 전 저친구 처음 시작할 때 재미삼아 스팀주고 그림그려달라 했는데, 너무 잘 그려줘서 좋았습니다.

@kimsursa 님! 저도 부탁드려도 될까요??? 굽신굽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24.47
ETH 3086.5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