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글] 다들 마이이더월렛 피싱사이트를 조심하세요... ㅠㅠ - 1eth를 되찾는 여정은 끝나지 않았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할 일도 많은데 벌써 한시간째 뻘짓을 하고 있네요.

제가 예에전에 카이버네트워크를 위해 1eth를 지갑으로 보내는 과정에서 기부계좌로 보내버렸다는 이야기를 아마 몇몇 분들은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그때 제가 단순히 실수했던 것인 줄 알았는데 피싱사이트에 걸린 것이더라구요...

카이버 ICO를 위해 지갑을 만들려고 한국 블로거분의 포스팅을 보고 들어간 것이었는데 피싱사이트였을 줄이야... 그 분도 몰랐을까요?

이 이더리움지갑 피싱사이트의 무서움은 지갑이 만들어지고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만드는 과정도 동일하고 파일로된 키도 원래사이트에서 잘 작동합니다.

마이 이더월렛 사이트는 반드시 https://www.myetherwallet.com/로 들어가세요!!

피싱사이트 주소는 https://www.ethereumwallet-kr.info/입니다...

이 피싱사이트 주소 외에도 여러가지 피싱사이트가 있는데, 마이이더월렛 지갑 만들기전에 위의 인터넷URL을 꼭 네이버 같은 곳에 쳐보고 피싱인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다시 한번 정상 주소는 https://www.myetherwallet.com/입니다!

이더스캔 지갑주소로 들어가 코멘트란을 보니 저말고 여러 피해자들이 있네요. 심지어 카이버네트워크코인 지급 당일날 이더를 날려버린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이거 진짜 너무하네요 ㅠㅠ kr을 달고 이런짓을...

어떻게보면 1이더 날려서 ICO날 실수안할 수 있었다고 위안할 수 있을...까요? ㅎㅎ 곧 토큰이 들어오는데 빨리 다른 지갑으로 옮겨야곘습니다.

1eth가 그렇게 큰 돈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만, 첫 ICO이고 스팀잇 파워다운까지 해서 보낸 이더인데 기분이 나쁘네요... 혹시 이더 다시 돌려받게 되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중간중간 도와주셨던 @coinkorea님께 새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ㅠ

Sort:  

정말 악질이군요ㅠ

그렇죠?... 이더스캔으로 들어가보니 한국사람도 아닌 것 같습니다;; kr을 사칭하다니 화나네요 ㅠ

안타깝네요~ 빔바님~~ 스티밋을 포함해서 기본적으로 모든 브라우저에서 보안 능력을 향상하는데, 인공지능을 활용해야한다고 보네요~~ 이건 당장엔 이뤄지지 않겠지만, 제가 활동하고 있는 보안전문가 각종 모임이나 기구에 필요한 건의와 논의를 해볼께요~ 적어도 이런 문제가 반복되진 말아야죠~

감사합니다 @beatblue님 ㅠㅠ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기분이 좀 풀리네요~ ICO 당일에 피싱당해서 곤란을 겪는 사람들도 꽤 많아보이더라구요... 좀 해보신 분들에겐 바보같아 보일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초보자들은 정말 실수하기 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라도 해결책이 꼭 나왔으면 좋곘네요!

토닥토닥 해드립니다.
지갑기능까지 제대로 작동한다니.. ㅜㅜ
조금만 방심하면 바로 헛디디겠어요 ~~
여럿 가슴 아프게 했을 싸이트네요 ~~

그쵸... 들어가보니까 보니까 슬픔과 분노, 애원의 코멘트들이 달려있더라구요... ㅠㅠㅠ 사람들 등처먹는 수법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제 실수때문에 큰 돈을 허공으로 날린 적이 있는데, 나중에 더 큰 돈을 잃지 말라고 이런 일이 생겼나보다 하니까 그나마 위안이 되더라고요ㅠ 꼭 이더 되찾으시기를 바랄게요 ㅠㅠ

그 때 기억나네요... 송이님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그때 어떤 심정이셨을지 조금 더 공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ㅠㅠ 위로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송이님 ㅠㅠ

This is great news. Well done!

헐 피싱..ㅠㅠ..
저런 중요사이트는 확인후 반드시 즐겨찾기로만
들어가야합니다. ㅠㅠ

항상 소잃고 외양간 고치네요 ㅠㅠ 이제 제대로된 사이트 잘 링크해뒀습니다! 새로운 지갑 이용할 땐 그 주소가 피싱사이트인지 아닌지 먼저 검색해보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Thank you for getting this out. @vimva

저도 피싱 몇번 당할뻔 했는데 학생한테 1이더는 정말 적은돈이 아닌거 같아요 ㅠㅠ

그쵸 ㅠㅠ 심지어 이더 380달러할 때 구한건데... 진짜 열받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홍역치루듯 피싱을 조금씩 당하시는군요 허허.... 못받게 되더라도 액땜했다 생각해야겠죠? ㅠ

ㅠㅠ화이팅입니다 받으시면 엄청 좋을거같은데 ㅠㅠ....

받으면 꼭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찬기님 ㅠㅠ

주소 잘확인하고 써야겠네요! 힘내세요!

네 저로 인해 다른 분들이 조금이나마 피해를 덜 입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감사해요 @coinpain님!

그거 요즘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수법입니다.
온갖 슬랙에 로봇으로 뿌리고 다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볼 친구이니 정상사이트는 꼭 즐겨찾기로 들어갑시다.

너무 방심했네요 ㅋ... 마이이더월렛만큼은 이제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 알려줄 때도 잘 알려줘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15.81
ETH 2623.8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