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핍은 최고의 선물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사랑 하는 벤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결핍은 인생의 최고의 선물이라
생각 합니다.

저는 대학시절때 부터
학비만 주시고 나머지는 전부 제가 해결 해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알바는 기본이고
여러 장사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버지를 얼마나 얼마나 원망했는지
연락을 두절 하고 살았습니다.

이런글 쓰면 눈시울이 좀 불거지는데
그땐 참 원망 뿐이었습니다.

나만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가
또래는 다 대학의 낭만을 즐길때
다들 연애 하고
어학연수에
유학을 가고 있는데

나는 배달을 하고 있고
노가다를 뛰고 있고
교차로나 벼룩시장을 보며 알바를 찾아야 하는지

장학금을 또 타야 했기에 하루 하루가 정말 정신없이 보냈던것 같습니다.

미래가 상당히 두려웠습니다.

보일러 기름을
차로 받으면 많이 받아야 하기에
먼 주유소 까지
말통을 낑낑 거리고 들고 다니며 넣고

기름 넣을 돈이 없어서
패팅을 입고 자는 것이 저는 기본이었습니다.

지금도 그 습관 때문에
그런지 난방이랑 에어콘을 이용 안하는 편입니다.

사람들이 독하다 하죠

군대도 장교로 간것
내가 그냥 병으로 갔다와서 복학생으로 복귀하면
동일한 삶이
계속 반복 될것 같아서
해병대 장교를 지원해서
3년6개월 동안 짠돌이처럼
모아 거의 퇴직금까지 해서
4천만원을 모아 나왔습니다.

미래가 불안 하니
군대에서
쓸수가 없었습니다.

그것이 사실 저의 사업 밑천이 되었고

지금도 돈 안쓰면서
잘 살수 있는 원천이자 습관이
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소비를 지금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돈을 쓰지 않으니 경제의 자유를 얻게 되더라구요)

나이가 들어 보니
아버지의 그 결단이
너무 너무 고마웠습니다.

있을때 잘 해야 하는데
부모님은 기다려 주시질 않더라구요

잘되고 나서 보답 해야지
했는데 그게
그렇지 않더라구요

저는 자녀에게 결핍을 주고
배고픔을 주는것
아주 찬성 하는 쪽입니다.

제가 자존감이 강하고
강인함을 가질 수 있던것이 바로

결핍

때문이었거든요~

Sort:  

벤티님은 전혀 그렇게 안보이셨는데 '결핍'이 이 자리까지 만들어준 원동력이 였군요!! 잘보고 갑니다^^

결핍이 원동력이 되는것 같습니다

혹시 01군번이세요. 나이가 비슷하다고 본거 같습니다. 01년도에 학사로 임관해서 육군에 있었습니다.

저는 00군번 96학번 입니다 ㅎ

으헉..단결^^ 선배님이시군요~

멋진분이셨군요, 해병대 장교까지 하셨음...훌륭하신분, 존경합니다. ^^

이렇게 저렇게 열심히 살긴 한것 같아요

벤티님의 결핍이라는 말이 계속 맴돌았는데 ,, 직접 겪으신 거였군요 ,,아마 자존감이 높으신 이유는 부모님의 이유있는 사랑의 결핍이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

생존에 대한 자심감이 많이 생겼던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고마워 고마워

정말 와닿는 말입니다..오늘의 힘든 일들이 성공의 밑거름이 저도 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자기최면을 외우셨나봐요 ㅎ

"결핍" 뭔가 부족한 단어 같아 보이지만 Venti님의 글을 보니 다른 의미로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사람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되는데..
금수저 외모셔서ㅠ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아~ 좋게 평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화위복이군요.
생각해보면 시련을 이겨낸 후 나중이 되어야
과거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잡스도 스탠포드 연설에서 비슷한 얘기를 했죠.
시련을 이겨낸 사람들은 공통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감 하는 내용입니다

역쉬 벤티 형님 대단하십니다~

고마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704.11
ETH 2452.38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