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찡그리기 대회를 참가한 소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제3회 찡그리기 대회를 참가자 @u robotics입니다.
이번 대회는 @zzing 님 및 @sitha 님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는데요.

굉장히 성황리에 끝났지만,
@zzing 님의 마음이 편치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참가자로서 느낀 점을 한 번 풀어놓고 갈려고 합니다.
저는 발그리머 입니다. ㅎㅎㅎ 솔직하게 이야기해야겠네요. ㅎㅎㅎ
사실은 그림을 한 번 그리는 날 조차 없는 사람이었는데요.
2번이나 대회 참가하면서, 묘한 자신감을 얻어서
그림 대회 우승의 포부를 가지게 되었어요. ㅎㅎㅎ

2회 대회의 털이많찡
1 (1).jpg

2회 대회의 펭귄찡
2.jpg

3회 대회의 MC 시타와 로봇찡
4.png

3회 대회의 가네샤 시타신과 시바 찡신.
3.jpg

2회 대회때는 잘 그리기 위해서
계속 고민하고 그렸었는데요.
3회 대회때는 그날 해커톤 준비했는데
준비는 폭망이었고
하루종일 시달렸습니다.
저녁에야 겨우 제출을 했습니다.

시간의 압박을 느껴서
무조건 시간 전 제출을 위해서 급 그린
MC 시타와 로봇 찡.

역시 반응이 좋지 않았죠.

하루종일 생각했던 회심의 그림은
인도신화에서 추출했던 가네샤 시타신과 시바 찡신. 인데요.
생각보다 짧게 남은 시간의 압박도 있고 해서
잘 그리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컨셉은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ㅎㅎㅎ
컨셉은 인도 신에서 야심차게 따왔고요.
내용은 찡도 시타도 멋짐 입니다. ㅎㅎㅎ

당연히 우승은 kiwifi 님께 돌아갔는데요.
그게 뭐 분하다거나 상심이 크다던가 그렇지 않고요.
오히려 박수를 보내주고 싶습니다.
대회를 크게 즐겁게 만든 건 kiwifi님의 큰 공로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1 (2).jpg

그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빛나는 그림을 그려주셨어요.
잘 그리신 분도 있고 컨셉이 빛나는 분들도 계시고 다들 좋았습니다.

이웃인 디디엘엘님 그림도 좋았습니다.
저는 컨셉이 상당히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와 이렇게도 생각하고 그릴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구요.
정말 재밌었습니다.
2 (1).jpg

그림 실력들도 실력이지만,
상상력의 승부도 흥미진진했습니다.

누가 과연 뭘 그릴까도
참 재밌었던 대회였어요.

1등만 바라고 수상만 하겠다는 대회였으면,
아무도 그런 생각하지 않지 않았을까요?

1등이란건 무슨 의미일까요?
수상 이외에는 아무도 의미 없다는 뜻일까요?
저는 그렇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야할 방향이 바로 1등이라고 생각해요.

대회가 바라는 최종 목표점이
대회 1등인 거죠.

잘 그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
대화나 호흡을 원하는 대회면
그런 방식으로 바꾸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수상한 kiwifi 님께
죄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하고 그림그리고 젤 열심히 해서 상을 탄 건데요.
잘 해도 소용 없다는 말이나 듣게 만들었네요.

재미로 심사위원으로서 참가했지만,
심사위원은 공정성과 더불어
이 게임의 수상자에게 참 잘했다는 말도 해주고,
참가자들의 가능성과 멋짐에 대해서 말도 해주고 했었어야 되는데
그렇질 못했어요.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zzing 그리기 대회에서
zzing 님은 못 느끼셨을지 모르지만
수작이든 졸작이든
zzing 님에 대한 애정을 느꼈습니다.

그림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다들 잘 표현해준 것 같습니다.

그림 실력이 부족한 스팀친구들이 참여 안 한 게 섭섭하다니,
오히려 참가해서 자리를 빛내준 친구들한테
고맙게 생각해야 정상이 아닐까요.
솔직히 좀 당황스럽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들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건 아니잖아요. ㅎㅎㅎ
오히려 그림실력은 부족해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할만큼
다들 애정이 있었던게 대단한 것 같아요.
(실력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그림 기초 특강이 있으면 괜찮을 듯 합니다.
저도 금손님들, 은손님들, 동손님들한테 배워서 잘 그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번에는 zzing님이
다른 친구들 한 번 그려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아마 대회기간내내
모든 친구들이 하고 싶었던 말은
zzing 이 좋아 가 아닐까요.
이번에는 zzing이 다른 친구들을 향해서
나도 여러분이 좋다고 말해주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Sort:  

그림에도 소질이 있으십니다.
인도 가네샤? 와 시바 멋있습니다.

사실 저 대회 출전한 어린이가 저보다 잘 그렸어요. ㅎㅎㅎ 그래도 힘 나는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솔직히 전 첨 그린건데 첨부터 잘 되는 게 이상한 거죠. 더 많이 그려보면 진짜 소질을 찾을 수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예. 인도신화는 회심의 컨셉트였는데, 아직 표현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많이 안 알아줘서 아쉽더라구요. 다음엔 좀 더 잘 그려서 컨셉트가 빛나도록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보니 그림 참 많이 그리셨네요. ㅋㅋ 글은 굉장히 솔직한데 여러 가지 이야길 넣으면서 좀 감정선이 왔다갔다하는 것도 자연스럽고 좋네요. ㅎㅎ

4개 뿐인데 그렇게 보이는군요. ㅎㅎㅎ 예. 맞아요. 어제 대회 끝나고 또 생각해서 그런지 완전 감정 스펙트럼이 증폭돼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ㅎ

솔직히 수상한 kiwifi 님께
죄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하고 그림그리고 젤 열심히 해서 상을 탄 건데요.
잘 해도 소용 없다는 말이나 듣게 만들었네요.

오히려 참가해서 자리를 빛내준 친구들한테
고맙게 생각해야 정상이 아닐까요.
솔직히 좀 당황스럽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들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건 아니잖아요. ㅎㅎㅎ

따끔하네요 글이ㅎㅎㅎ찌릅니다ㅋㅋㅋㅋ
주변사람 못챙기는건 여기서도 똑같나봐여ㅜ
어휴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이웃들 고마운줄도 모르고말이죠

맞아요. 대회 좋았습니다. ㅎㅎㅎ 빛내주신 모든 분들 다 멋졌어요. ㅎㅎㅎ 꼭 그림 뿐만 아니라 댓글도 주렁주렁 달렸는데요. 정말 그런 대회는 잘 없음. ㅎㅎㅎ. 근데 알아낸 자체가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zzing 짱 ㅎㅎㅎ

죄송한 마음 가지실 필요 전혀없습니다.^^
저도 그리면서 즐거웠고 뜨거운(?)반응도 재밌었어요.
로보틱님을 비롯한 다른분들 작품들도 매우 유쾌했고요.ㅎㅎ
찡자님 그림 기대해 봅니다.ㅋㅋㅋ

kiwifi 님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니 정말 감사 드립니다. 역시 최고의 작품에 걸맞는 최고의 인성이 아니신가 생각합니다. 3회 zzing 그리기 대회는 그야말로 세계대회 수준이었습니다. 앞으로 대회가 크게 발전한다면 kiwifi님의 공로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분들이 수작들을 많이 그려주셔서 마치 그야말로 별들의 탄생을 이뤄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별처럼 빛나는 많은 분들의 실력과 컨셉, 사랑과 애정이 어우러져서 정말 최고의 대회가 된 것 같아요. 좋은 평가 고맙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지 않고 ㅎㅎㅎ 더 멋진 작품으로 덤비겠습니다. ㅋㅋㅋ 다음에는 긴장해주세요. ㅎㅎㅎ 예. 찡자님 그림도 매우 유쾌할 것 같습니다.

넵. 긴장하고 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참가는 못 하고 신나게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

brickmaster 흔쾌히 도전해주세요. ㅎㅎㅎ 고맙습니다. ㅎㅎ

그림 실력이 나날이 좋아지는데요
이벤트 계속있으면 나중에 화가 되실거 같아요.
와 모르셨던 적성이 나오는거 아닌지 의심되네요..

noisysky 아직까지 그 정도는 아닌데요. 잘 그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그림 그린다는 게 뭔가 표현하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ㅎ
재능이 있을까요?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개발자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요
찡님이 위로받으셨을 것 같아요^-^

디디엘엘님 고맙습니다. ㅎㅎㅎ. 정말 따뜻하고 훈훈한 대회였어요. 다들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그림 실력과 창의력도 빛나는 멋진 대회 ㅎㅎㅎ 디디엘엘님 작품도 멋졌습니다. 저도 지지않겠음. ㅎㅎ

저 사실 그림수업 신청했어요!
다음달부터 수업받아요..
긴장하셔야 할 거예욧!
ㅎㅎ

제가 더 못 그리는데 뭐 긴장할 게 있겠습니까 ㅋㅋㅋ 맘 편하게 하면 되는거죠. ㅎㅎㅎ ㅎㅎㅎ 오호 그림수업이라 그것도 재밌겠습니다. 오호. 그림 좀 그리시면 디디엘엘배 디디엘엘 그리기 대회 열어도 재밌겠네요. ㅎㅎ

털이많찡 왠지 강력한 인상을 주네요.ㅎ
상상력이 왠지 뛰어나신 것만 같은.ㅎ
심심한 일상에 한번 웃고 가네요!.ㅎ

tip2yo 고맙습니다. ㅎㅎㅎ 의외의 반응. 저도 tip2yo 덕분에 재밌는 소스를 많이 얻습니다. ㅎㅎㅎ

ㅎㅎㅎ 재밌네요 저도 다음엔 참여를 ㅋ

피플러님 들어오세요 ㅎㅎㅎ 재밌을 것 같습니다.

와 그렇게 정신없고 바쁜 와중에 그림대회 참가라니요!!! 고생많으셨고 출전한 대회도 좋은성적이 있길 기도합니다!!!ㅋ

ㅎㅎㅎ아무리 바빠도 zzing sitha 그리기 대회는 해야죠. ㅋㅋㅋ 시타님 고맙습니다. 아쉽게도 출전했던 대회는 잘 안 됐음요. 제가 미모 위주로 선발하는 바람에 폭망. ㅋㅋ 이번 대회는 이겨야죠.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