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트러스 구조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어제는 교보문고에서 책을 봤습니다.

참 많은 기술이 있고
연구 많이 했더군요.
노벨상 받은 사람들도 수 없이 있고,
노벨상을 한 분야에서 2번이나 받은 사람도 있었어요.

부럽더라구요. 저도 일을 시작하고 계속해나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언젠가는 그들의 놀라운 업적을 뛰어넘을 날을 기대해봅니다.

어제 책 보면서 몇 가지를 배웠는데요.
그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것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트러스 구조입니다.
그냥 삼각형이에요.

왜 다른 도형이 아니라 삼각형을 쓰는 걸까요?

예전에는 사각형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요.
하중(무게)를 받치는 문제로 인해서
삼각형을 쓰게 됐다고 합니다.

상자.jpg

그림으로 보면 사각형은 이렇게 됩니다.

삼각형.jpg

그림으로 보면 삼각형은 이렇게 됩니다.

일단 받는 힘을 중력이라고 가정했을 때
이런 식으로 힘을 분산해주는 것이죠.
X, Y축으로 힘이 나눠서 전달됩니다.

한 개의 삼각형만 해도 괜찮아보이지만,
여러개의 삼각형이 겹칠 때는 훨씬 더 안정해집니다.

별 거 아닌데
책 한참보고 찾았어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Sort:  

삼각형이 하중을 분산해주기에 더 안정적이구나..처음 알았습니다@urobotics님이 노벨상 받는 그날까지! 보팅으로 응원하겠습니다ㅋㅋ
잘보고갑니다. 좋은주말보내시구요!

kevindeby님 보팅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ㅎㅎㅎ 저도 트러스 구조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삼각형 그 개념만 알아서 글로 써봤습니다. ^^;;;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도 점->선->삼각형면->원형으로 그려지는데 면과 면이 이어지는 가장 매끄러운 구조

건축물을 보더라도 삼각형으로 이어지면 서로 지탱하여 받는 힘이 안정적 분산을 이루는 구조

삼각형이 왜 안정적인가 자료를 찾아보는데 잘 안 나오는군요. ^^ 하핳하. 일단 중력이 밑으로 작용하고 그게 가로 세로로 분산된다는 건 알겠는데 그 이후에 왜 더 안정적인지를 모르겠어요.

난해 하네요....;;;
프로그램에서 건축?

그냥 건축 이야기 한 번 해봤어요. ㅎㅎㅎㅎ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가고 있는 건가요? ㅇ_ㅇ 오늘 아침에 덥던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951.46
ETH 1580.22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