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분석한 스팀잇의 전망과 현상황 공유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underhow 입니다! 이틀 전에 처음으로 스팀잇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온라인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과 수익내역을 보여드렸습니다. 역시 스팀잇을 시작하신 분들은 이 분야에 관심이 많으시더라구요 :)

이전 글 : 스팀잇 첫 포스팅, 그리고 정보나눔!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서 정보 중에서도 유익하고 재미난 콘텐츠만 뽑아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유드릴 소식은 제가 알아본 스팀잇에 대한 데이터분석 결과입니다. (뚜둔!)

데이터분석

데이터 분석이라고 하면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실제로 기초적인 데이터 분석은 생각보다 매우 쉬우며 그 기초적인 데이터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는 게 가능합니다.

1.png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최근 한 달동안 검색되는 검색량을 확인해봤는데요. 기간은 11월말 ~ 12월말 까지입니다.

  • 스팀잇
  • steemit

이렇게 두가지 키워드를 조회해봤습니다. "스팀잇" 이라는 키워드는 약 12,000건의 검색이 있었고, 영어 키워드인 "steemit"은 약 8,000건이 있었습니다.

즉, 네이버에 한달동안 중복검색 포함해서 약 2만건 정도의 검색량이 있는 것입니다.

국내기준으로 네이버의 검색점유율이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데이터는 네이버의 데이터가 어느정도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량이 늘어나면서 안드로이드를 배포한 구글이 국내에서도 상당부분 점유율이 올라갔지만 여전히 검색은 네이버가 절반이상의 점유율이라고 합니다.

스팀잇 전망

2.gif

위의 자료는 네이버에서 "스팀잇"이라는 키워드가 최근 1년간 검색량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2017년 3월까지는 거의 검색량이 없었는데 6월에 피크를 찍더니 최근까지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팀잇의 비젼이 너무 좋은데, 그래프가 계속 성장해서 전 세계 메이저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도 그런가요?? ㅎㅎ

스팀잇 국내유저 성비

3.png

네이버 검색에서 "스팀잇" 키워드의 성별분석을 살펴봤습니다.

스팀잇은 블로깅 플랫폼이기 때문에 왠지 제 개인적인 고정관념으로는 "여성분들이 더 소셜 블로깅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데이터를 보니 전혀 아니었네요ㅎㅎ

이렇게 데이터로 확인을 해야 주관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팀잇 국내 연령대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보면 10대가 가장 많고, 네이버 밴드의 경우 30~40대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스팀잇의 유저 연령대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4.png

스팀잇의 경우 30대 유저분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네이버 검색량 기준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즉, 정리하면 스팀잇의 유저는 30대의 남성유저가 많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7년 초반에는 국내에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가 6~7개월 전부터 알려지기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오늘은 2017년 마지막 날입니다.

모두 마무리 잘 하고 계시죠~?

데이터를 보니 2017년은 스팀잇 시작의 해인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2018년은 그리고 계속...!!

저와 여러분과 스팀잇이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글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더 좋은 정보를 받아보시려면 팔로업!! >_<

Sort:  

my last post contains a free gift Happy New year everyone!

Follow & Follow :)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에요!

재밌게 읽으셨다니 정말 기쁘네요!! 자주 소통해요 :)

저역시 같은 뉴비라도 글의 수준은 천지차이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팔로우 해요~ 참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과찬이십니다~ 저도 팔로우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you follow nice post thanks...love you kore :>

오~ 흥미로운 글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 글도 좋은 정보로 소통하겠습니다~ 자주뵈요 :) ㅎㅎ

와..
팔로우합니다.
위로 쭉쭉 올라간다면 좋겠네요^^

맞팔이용~^^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넵!!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이렇게 데이터로 보니까 더 색다른 스팀잇..
저도 여성분들이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의외군요.
이 기세 그대로 스팀잇이 더더욱 성장했으면 좋겠네요!!
가즈아~~:)

그러니까요 ㅎㅎㅎ 스팀잇 가즈아~~~:)

잘보고 갑니다....

넵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해요

네!! 자주 소통해요 ^^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929.60
ETH 3846.14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