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 center를 비롯한 태그가 삑사리나는 조건을 알아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 가끔 이런 경우가 있으실게다. 아무리 슬러쉬로 닫아주고 마감을 쳐도 이놈의 가운데 태그는 중단되지 않는다. so what ? 가운데 정렬을 안쓰자니.. 쏠려있는것 같고, 그냥 쓰자니 눈이 가운데로 몰리는것 같아 이상하고.. 강박증이 도진다 !!

이렇게 잘되는 놈이.. 글이 길어지면 왜 그럴까? 별 시도를 다해봤다. /center 처럼 닫는 태그를 먼저 쓴뒤에 해도 안되고.. 글자체에 버그가 걸려버리는건가 싶어 clear 로 다 지워서 해봐도 어느 시점에서 삑사리가 나고 도대체 왜이러는것일까 뭔가 법칙이 있을건데 !

이 자슥.. 역시 또 삑사리나고 말았군 !! 나한테 왜이러는거야 ~~ 난 왜 햄보칼수가 없숴 !!

분노의 딜리트 버튼을 누르니까 된다... 어 ?? 이거 혹시 엔터로 아래칸으로 줄넘기는거랑 상관있는거야?? ..... 지쟈스... 그런거였구나..

두달간 미스터리로 안고있던것이 명쾌하게 풀렸다.. 태그(tag)와 닫는태그(/tag) 사이에 enter 키로 인한 줄내림이 두개 이상이 되면.. 닫는 태그가 인식이 안되는듯하다.. 진작 연구할걸 그간 왜 이걸로 스트레스 받았던가..

엔터로 여백의 미를 만드는 버릇을 버리거나.. 정~ 여백을 하면서 태그를 써야겠다면.. 필요한 부분마다 태그를 쓰고 닫아주어야 하지 싶다.. 가운데 정렬과 왼쪽정렬이 왔다갔다하고 여백이 있어야 하는 경우 center & /center 태그를 반복해서 넣어야 하는.. ? 넘나 귀찮은것..

... 베타는 대체 언제 끝낼거니..?! 끝낼.. 생각은 있는거냐!

Sort:  

ㅋㅋㅋㅋㅋㅋㅋ삑사리 공감
태그사이 거리가 멀어지면 느낌상? 잘 안먹는 듯 해서 본능적으로 본문에 붙여 태그를 닫아줬는데 이런 엔터의 함정이 숨어있었네요!

본능적으로 아셨다니 ~ 한수위시군요. 이제 스트레스 아웃!

저도 처음에 테이블 나눌때 이상하게 한개로만 겹쳐지더니 알고보니 저도 역시 줄내림 형식때문이더군요..

엔터도 맘놓고 못치다니 ! 하.. 그냥 맘편하게 에디터형식으로 강화될 그 날만을 기다려봅니다

헐.....닫아줘야 하는거였군요!!!
이제 왜 내글 끝에 빈공간이 텅텅 생기는건지 깨우쳤어요 ㅋㅋ

을 신나게 쓰고 한번도 닫아주지 않았었어요 ㅋㅋㅋㅋㅋ

읭~ /br 이나 /p 태그는 단일 줄내림 태그 이기 때문에 그냥 막 쓰셔도 됩니다 ! ㅋㅋ

....... 그럼 전 대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걸까요.........ㅠ
언제쯤이면 좀 익숙해질수 있을까요 ㅠ

작성하신 'ICO 참가기' 글의 마지막 부분의 태그인데.. BR 태그와 P 태그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요..ㅋㅋ

BR 태그나 /P 태그는 한번 쓸때마다 한칸 내려온다고 보심 됩니다.
저렇게 많이드갈 필요도 없고 굳이 닫아주어야할 필요 없는거지요!

P 를 쓰고 /P 를 쓰면 그 문단 위아래로 공백이 생기는것이고요 !

저걸 지워보시면 될듯합니다~!!

우오오오 @umkin님 천재!!!!

저는 줄내린적이없어서 몰랐는데 줄내리면 저렇게되는군요 ㅋㅋㅋ 너무 재밌게 글쓰셔서 잘봤습니다

감삼다 :)

맞아요- 엔터의 함정!! ㅋㅋㅋ
글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ㅎ

감삼다 :)

ㅋㅋ 처음에 스팀잇 할때 태그와 시름했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엔터를 눌러보았더니 태그 적용이 깔끔하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그냥 ㅋㅋㅋㅋㅋ 익숙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ㅋㅋㅋㅋㅋ
html 태그가 많이 안먹혀서 조금 ... 아쉬워요 ㅋㅋㅋㅋ 그렇다고 해서 네이버 에디터처럼 쉽게 글쓸수 있는 것도 아니고... 언능 이런 부분도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ㅋ

태그와 시름? 태그와 조음^^ 하는 날이 언능 왔음 좋겠네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329.79
ETH 2914.99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