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앞에 대왕님이 오시다니 ! 정조대왕능행차 2017

in #kr7 years ago

밥먹고 있는데 밖에 엄청 시끄러워서 운동장에서 야구하나 싶었는데 풍물소리네요. 뭐지하고 밖을보니 쇼타임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집앞에서 락페스티벌?! 아니 풍악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더라구요.

a1.JPG

드럼 뺨치는 장구,북,징 소리가 엄청 신나죠. 들썩들썩! 나가보니 정조대왕능행차를 한답니다. 아아~ 풍악패를 따라 신나게 장안문까지 같이 걸었습니다. 수원살면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거 처음본듯해요 ㅋㅋ 남녀노소 들썩들썩!

a3.JPG

장안문 앞입니다. 전국의 풍악놀이꾼들이 합동으로 모였다네요. 원래 차가 지나가는곳입니다. 사당행, 강남행 버스가 지나가는곳이기도 하지요 ㅋㅋ 행사한다고 다 통제했더라구요. 수원은 길막는거 참 잘해서 행사때마다 즐겁습니다. 풍악이 끝나더니 웬 수원화성에 대한 시낭송이 끝나고 능행차가 시작되었습니다.

a4.JPG

해가 지는 타이밍이라 햇빛이 강해서 깨지는 관계로 마구잡이로 편집했습니다. 덕분에 사진 사이즈가 엉망진창!

a5.JPG

의외로 행사에 여자분들이 많네요. 말들이 말을 안들어서 힘들어하며 행진합니다 ㅋㅋ

a6.JPG

드디어 우리의 정조대왕 이산! 님이 등장하십니다. 우와.. 대왕이 우리동네를 거닐고 있다~ 박수 나오고 난리남ㅋㅋ

a7.JPG

이서진을 기대하신분은 없겠죠 설마 ? ㅋㅋ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수원화성은 정조와 정약용의 신도시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유난히 수원에서는 정조대왕 관련 행사가 많습니다.

a8.JPG

엄청 많은 말들과 대왕이 지나가고 나서 혜경궁홍씨를 태운 가마가 지나갑니다.

a9.JPG

사도세자 (유아인?) 의 부인이자 정조의 어머니입니다. 가마가 길을 잘 몰라서 네비게이션 설치하러 오신듯?ㅋㅋ

a10.JPG

당일에 알아버리니 아깝네요. 행사 좋아하는데 이런거 알바라도 했으면 재밌었을것을 ! 집 앞에서 이런거 하니까 너무 재밌습니다 ㅋㅋ 자주했으면 좋겠어요. 이상 오늘의 일기 끝!

Sort:  

가려고 하다가 차트보느라 못갔는데...
감사합니다.

으엌ㅋㅋ 차트가 더 중요하죠! 저는 죽쑤고 있는중이라 놀러갔습니다 ㅋㅋ

와 재밌어보여요

사람 엄청 많네요....

베드시티라 번화가말곤 사람이 별로 없는데 일케 많은거 첨봤으요 @_@

풍악 페스티벌이라는것도 있군요!

풍악페스티벌까진 아니고 그냥 정조행차의 오프닝이었습니다

참고로 오늘 생방송도 했었습니다;; ㅋㅋㅋㅋ

오홍. 카메라 많드라구요 ㅎㅎ

어느 새 능행차 시즌이 돌아왔군요.
근처에 뒤져보시면 이제 문화행사 많이 할겁니다.
화성연극제랑 무슨 음악제 했던게 기억납니다.
옛날에는 막날에 불꽃놀이도 보여줬는데 요즘도 하나 모르겠네요.

제작년? 까지만 해도 심심하면 불꽃놀이 하더니 요즘은 잘 안하는듯 해요 ㅋㅋ

저는 뉴스에서 봤는데 @umkin 님 집 앞을 지나갔군요!

엌ㅋㅋㅋ 사람들 엄청 많은것도 그렇고 인터넷 보니 꽤나 홍보를 많이했었나 보네요

아~~저희동네는 융건릉근천데 .. 오늘 놓쳣네요 ㅜㅜ

융릉이 마지막이던데 아쉽군요~ 다음년을 노려보아요. 생각보다 너무 멋있어요!

수원살때는 밤에 팔달문 가는걸 좋아했는데~~
은근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수원은 사랑입니다 ♡♡

남문이면 아마 곱창 치킨이었으려나요 ㅋㅋ

실제로 보면 더 흥겨웠을텐데
이렇게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아라 하시는군요 영상이라도 찍을걸 그랬습니다

저도 늦었지만 OBS로 보고 있습니다 ㅠㅠ

ㅎㅎ 방송도 찾아봐야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266.27
ETH 2639.1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