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드디어 재판 결과 확인!! 교통비 지급 1편)

in #kr7 years ago

손글씨.jpg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 사고 발생)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 사고 접수)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마디모가 뭐야?)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사고도 건강보험 적용 가능)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서비스센터 or 공업사, 렌트 or 교통비, 사고 기록 삭제)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입니다.

10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한 사건으로 너무 많은 포스팅을 이어가는것 같아 진도를 좀 빨리 나가보려합니다.


2017년 9월 6일...

회사에 출근해서 일을 시작하기전 갑자기 소송 진행 상태가 궁금해집니다. 소송 관련 사건 번호를 받았었기에 서울 중앙지방 법원 사이트에 들어가 조회를 해보니...

재판결과.jpg

세상에....이미 7월 11일에 재판 결과가 나왔었군요...그것도 원고 일부승. 참고로 제가 피고입니다.

하.....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일단 상대방이 최초 요청한 과실 비율이 7:3이고 저희쪽은 10:0인 상태에서 원고 일부승이니

8:2 또는 9:1이 나온거겠죠. 당장 제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런데...받지를 않네요...한 번...두 번...으아....이런 ㄴㅇㄹㅋㄴ러미얼미ㅓㅇㄹ;ㅣㅁ넝리먼ㅇ린어

화가나 카톡으로 이게 어떻게 된거냐. 소송 결과 나온지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 모르고 있는게 말이 되냐고 한마디 하고 기다리니 얼마 후 전화가 왔습니다.

뭐..자기가 무슨말을 하겠습니까 그냥 죄송하다. 자기도 법무팀에서 연락을 못 받았다. 뭐..이런 핑계들..

만약 제가 결과에 대한 항소를 원했다해도 이미 기간이 지나
불가능한 상태가 된게 너무 어이없었습니다.

과실 비율은 상대방 90%에 제가 10%라고 하는군요.. 일단 재판 결과가 그렇게 나왔으니 받아들이기로 하고

일단 그날은 그렇게 넘어갔습니다.


며칠이 지나자 이제 상대방 보험사에서 연락이 오는군요. 과실 비율이 나왔으니 일단 대물 관련 정산을 하자는 거겠죠.

전화를 받아보니 수리 기간 동안 렌트를 안한만큼 교통비를 지급해 주겠다고 합니다.

총 16일간 렌트비의 30%에 과실 비율 10%를 제외하니 총 662,400원. 일단 전화로는 알겠다고 하고 끊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금액이랑 차이가 좀 있네요...그래서 달력을 확인해 봤습니다.

훗~ 역시나...

수리.jpg

제가 차를 입고한 날짜는 1월 31일, 수리가 끝난 후 출고한 날짜는 2월 18일이라 총 19일이어야 하는데 16일로 계산된거죠.

사실 처음 차량을 입고한 날이 마침 기아차 휴무일이라 차만 맡겨놓고 온거였고, 2월 17일 수리가 끝났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그 시간에 출발해도 기아차 근무시간내 도착이 불가능해 다음날인 2월 18일에 찾은거였습니다.

당장 상대방 보험사에 전화를 해서 따졌습니다.

그러자.. 입고날이 휴무일이라 그런건 인정해 줄 수 있지만 출고로 인한 뒤에 하루는 좀 힘들다..어차피 이 날짜도 제 보험사에서 받은 그대로 해 주는거라며 안된다고 하길래 그럼 제 보험사에 연락해 바꿔서 다시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 보험사에 전화했더니...아..알겠다..안되는건데 상대 보험사에 전화해서 부탁해 보겠다고 합니다.

부...탁???? 하...진짜 어이가 없어도 이렇게 까지....거기서 부탁이라는 말이 나오니 정말 정 떨어지더군요.

이제는 정말 참을 수 없어 한마디 합니다.

"지금부터 최종 합의 때 까지 이런 이슈들이 생길 때 마다 금감원에 민원으로 확인해보겠다. 알아서해라. 난 이만 끊는다."

그러자 다급한 목소리로 저를 잡습니다..."고객님...저희가 너무 힘들어집니다. 좀 봐주시면 안되겠습니까..."

무시한채 한마디 하고 끊어버렸습니다. " 저도 더 이상은 못 참겠습니다. 알아서 해 보세요"

그 후 한 두번 전화가 더 왔지만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약 30분 후 제 보험사 담당자에게 온 문자..

Screenshot_20170918-233513.jpg

그래서 기존 662,400원에 2일치 82,800원을 추가로 입금 받습니다. 교통비 총 745,200원.


다음날...

흠...생각해보니 2일을 추가로 받았지만 기분이 풀리지 않습니다.


이야기가 너무 길어지는군요, 그 뒤 교통비 관련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할께요~

여기까지 여행중독@uksama 였습니다.


오늘 1000스팀을 구매해 파워업을 했습니다.

스팀 투 더 문~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진짜어이가 없네요. 판결이 나온 것도 모르고 있었다니.. 자기 일이라면 그렇게 안 했을텐데.. 이상하게 사람들이 잘 해 줄땐 적극적으로 안 하다가 금감원이나 소비자보호원 언급하면 그 때서야 이러는지..ㅜㅠ안타깝네요.

소송 전에 처리 과정때부터 좀 이상하긴했습니다. 항상 제가 먼저 연락해야 뭔가 알려주고..역시 보험사에는 금감원이 약이더군요

고구마 먹다가 사이다 입에 머금고 다시 뱉은 느낌이네요.2222222

정말 첫 교통사고가 이렇게까지 갈 줄은 몰랐네요. 끝에는
사이다로 마무리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ㅎ

고구마 먹다가 사이다 입에 머금고 다시 뱉은 느낌이네요.

아직 진행중인 사건이라 확실하진않지만 곧 사이다가 터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uksama 아 보험사 직원 진짜 속터지네요ㅠㅠㅋㅋㅋㅋㅋ

그러니까요..세상에 재판 끝난지 두 달 가까이 지나도록 모르고..그 상황에서 상대 보험사에 "부탁"이라니 이게 말인지..

마음고생도 많으셨고 너무 수고많으셨네요~오늘
가을하늘 참예쁜데요 한번 올려다보시고 맛난점심도 드시고 남은시간 홧팅입니다^^

이제 정말 가을이네요~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ㅎ

고생정말많이하셨슴다.

감사합니다. 잘 처리 되겠죠ㅎㅎ

고구마 먹다가 사이다 입에 머금고 다시 뱉은 느낌이네요.3333333333
보험사... 답답하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말로만 듣고 설마했는데 막상 사고가 나보니 보험사는 절대 제 편이라고 할 수 없더군요.

교통사고의 처리가 이렇게 복잡하다니...처음 알았습니다. 완전 진흙탕 싸움이네요ㅠㅠ
그리고 스팀 1000 구입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같은 경우는 좀 많이 얽혀서 복잡해지긴했네요. 다 이렇지는 않을꺼에요ㅎㅎ

보는데도 답답하고 조마조마 했어요..ㅠㅠ전화 안받을때 얼마나 갑갑할지ㅠㅠ 넘넘 고생하셨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보험사는 믿을곳이 못되더군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641.09
ETH 3479.5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