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서비스센터 or 공업사, 렌트 or 교통비, 사고 기록 삭제)

in #kr7 years ago

손글씨.jpg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 사고 발생)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 사고 접수)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마디모가 뭐야?)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교통사고도 건강보험 적용 가능)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 스토리(분쟁심의위원회?? 소송??)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입니다.

사고발생 87일째되는 2017년 1월 31일 기아 오토큐 부산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맡겼습니다.

보통 교통사고로 인해 수리를 맡기면 상대 보험사에서 렌트를 해 주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소송 진행을 위해 자차로 수리하는거라 제가 개인적으로 렌트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이없지만...

마침, 가까이 사시는 처가에 당분간 제가 사용할 수 있는 차가 있어 렌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수리기간 중 렌트를 하지 않는 경우 교통비 명목으로 렌트비의 30%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8일 후인 2월 17일 수리가 끝나고 다음날 출고를 했는데요

총 19일에 수리비는 약 240만원. 그 중 자차 수리에 따른 본인 부담금 50만원은 일단 제가 계산을 했습니다.(추후 정산)

그런데 사실...부산 서비스 센터 입고 전 저희 집 근처에 있는 공업사에 갔었습니다.

그곳에서 이야기한건 수리 기간 3일에 약 100만원...

수리비.jpg

이래서 제가 상대방에게 과실 인정한다면, 집 가까이 공업사에서 렌트 없이 수리 받겠다고 해보라는 거였는데...

뭐 그래봐야 말은 안통하고 시간만 더 지났겠죠.

참고로 기아차 오토큐 서비스센터(직영 서비스 센터)는 전국에 18개가 있습니다.

AUTO Q 검색 사이트 링크!

위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셔서 검색 조건에 "직영서비스센터"를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자...이제 수리가 끝났으니 소송을 진행해야겠죠.

저희쪽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화해 소송을 진행하라고 합니다.

그런데...일주일이 지나고... 이주일이 지나도 계속 절차를 진행 중이니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그렇게 계속 시간을 끌더니 3월이 되어 연락와서 한다는 말이...

상대방이 먼저 소송을 제기했다는군요;;;;;; 과실 비율은 상대방이 7 제가 3 이라고 주장.

그래서 어이없게도 제가(정확히는 제 보험사) 피고가 되는 어이없는 경우가 되었습니다ㅋㅋㅋㅋ

뭐...사실 누가 원고냐 피고냐 상관 없을 수도 있지만 기분은 좀 많이 나쁘더군요. 내가 왜 소송을 당해야 하는지!!!

일단 소송이 진행 되었기 때문에 또 하염없이 기다리는... 아 정말 이 사고 덕분에 제 인내심이 많이 길러졌습니다.


그렇게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그리고 바로 지난달에 삼성화재 대인 담당자에게 연락이 옵니다.

올해 12월이 보험 갱신이신데.. 작년 갱신 시점에는 사고 후 1개월 밖에 지나지 않아서 그냥 지나갔지만

올해 12월에는 상대방 대인 접수 때문에 보험료가 많이 할증 될꺼다. 어차피 상대방이 가해자라 합의금 더 나갈게 없으니..

그냥 비용 입금하고 대인 사고 기록 지우는게 낫지 않겠냐라고 이야기 합니다.

얼마냐고 물어보니 약 18만원..그냥 입금하고 대인 사고 내역을 지웠습니다.

대인정산.jpg


일반적으로 대물 사고의 경우 한도만 넘지 않으면 보험료 할증이 되지 않지만, 대인 사고의 경우 피해 금액에 상관없이 보험료 할증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그 금액이 크지 않다면 그 만큼을 보험사에 지불하고 대인 사고 기록을 지우는게 이익일 수 있습니다.


정리.

  1. 수리기간 동안 렌트를 하지 않으면 렌트비의 30%를 교통비로 받을 수 있음.

  2. 오토큐 기아차 서비스센터(흔히 말하는 공장)에 입고 할 경우 일반 공업사에 비해 몇 배의 기간과 수리비가 책정됨.
    따라서 내가 과실이 적은 피해자의 경우, 공업사 수리 및 렌트 관련 조건으로 과실 비율 협상이 가능.

  3. 교통사고에 대해 보험 처리한 경우, 보험사가 부담한 금액 만큼 지불하면 사고 기록을 지울 수 있다. 대인, 대물 모두 가능.


다음 편에서는 드디어! 재판 결과와 함께 피해에 대한 보상 부분이 시작됩니다.

Sort:  

Cheer Up! 음~? 흥미로운 포스팅이군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대박. 점입가경이라고 정말 점점 더 어이없어지네요. 어떻게 기다리라고 해 놓구선 자기들이 먼저 소송을 걸수가 있나요?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는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군요ㅜㅠ 머리가 안 좋으면 돈으로 때우셔야죠. 정말 나쁘네요.

아..기다리라고한건 저희쪽 보험사였고요ㅎ
상대방에게 머리가 나쁘면 돈으로 때워야한다는걸 알려줄 생각입니다. 다음편에서 조금의 사이다 진행이 있을수도ㅎㅎ

ㅠㅠ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사고 처리 과정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주변에 사고당한 지인들에게 도움도 주고ㅎㅎ

와.. 진짜 상대편차 완전 제 정신이 아니네요
어쩜 저렇게 사람들이 개념이 없죠.. -ㅁ-

와 이게 무슨 일이죠. 다음 편이 기다려집니다. 어떻게 해결이 되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ㅎ

세상엔 정말 웃긴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그덕에 스트레스 지수만 높아지고...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많죠ㅎㅎ어느정도 상식은 좀 통하는 사회가 되야할텐데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29.75
ETH 2571.5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