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Appendix] 교양을 위한 양자역학 (1)

in #kr6 years ago

지금 제 책꽂이에 꽂혀있는 책을 여기서 보게 되다니 너무나 반갑네요^^ 음 근데 슈레딩거가 방정식 만들자마자 바로 널리쓰였던것같은데..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건 처음듣네요. 그점은 제가잘기억이 안나긴하지만 ㅎㅎ 저는 이세상이 양자화되어있다는게 어쩌면 우리가 매트릭스세상에서 살고있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ㅎ 뇌피셜이에요. 아무튼 좋은글 많이써주세요 리스팀하겠습니다!

Sort:  

감사합니다! 슈뢰딩거 방정식이 안 받아들여진 것이 아니고, 슈뢰딩거의 파동에 대한 해석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슈뢰딩거는 전자 알맹이가 으깨져 퍼져있는 것을 기술한게 이 파동방정식이다 라고 했거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67.71
ETH 3758.0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