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되고 살이 되는 스팀통계를 알아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메뉴

사실 메뉴에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영어라 글치..ㅡ,.ㅡ;
보상정보에 큐레이션에 기타등등..

이전에 소개한 툴사이트도
메뉴에 있었습니다 (저도 어제까지 몰랐음;;)

🔗툴사이트 소개

또한 굳이 지갑 메뉴까지 안가고도
바로 스팀이나 스팀파워를 살수도 있죠

거기에 재밌는 통계 메뉴도 있습니다
Trending Topics 라고


태그별 통계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우리 KR 태그는 어떤 순위일까요

결과는 엄청난 파워

포스트수 24위
보상 30위

'에게'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한국유저의 수를 생각하면 엄청난 수치입니다
액수만 봐도 보상이 2억이 넘어가는데
트랜딩이 최근기간을 의미하는걸 생각하면 더욱
굉장한 수치입니다

각종 통계사이트 SteemDB.com/labs


이전에 설명했던 Steemstats 사이트와 쌍벽을 이루는 사이트입니다
🔗초보자 도우미 사이트 Steemstats 설명서
다만.. 속도 문제가 있어서 애용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 역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중 백미는 여러통계를 쉽게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먼저 하나 볼까요

비추통계



가장 비추를 많이 받은 유저의 목록과 비추를 준 사람의
횟수를 보여줍니다.

역시나 그 사람이 보이는데

한국의 고래분중엔 클옵님이 가장 많은 공격을 당했습니다

보면 알다시피 거의 스팀의 적폐수준으로
비추를 사용하는 자들은 진짜 극소수의 고래밖에 없습니다

저자 보상 통계


짜잔~~ 젤 궁금한거 젤 인기 있는거 튀어나왔습니다

오오 놀랍게도
한국분이 6, 9, 13위 입니다!

근데 사실
이건 오늘 오전 12시까지의 얘기고 각기 보상을 받는
시간대가 다르다보니 진짜 하루를 기준으로 하면
외국고래들이 떠오르게 됩니다


어마어마합니다

1위가 저자 수익으로 3666.23 달러

하루동안 411만 6천원을 벌어갑니다-0-

6위의 경우 특이한게 댓글보팅 수익이 51달러네요

물론 한국고래분들도 있습니다
@clayop님과 @sochul 님이시죠
각각 12/23위를 하셨네요

한달간 최대 파워업



여기에도 어김없이 한국분이 계십니다

@thisvsthis 님 이십니다

나날이 한국 커뮤의 파워가 높아지는 이유가
이런데 있습니다

큐레이션 리워드


큐레이션 리워드.. 즉
글작성이 아닌 투표만으로 가져가는 보상입니다

1위가 305스팀을 가져갑니다

305스팀은 현재 743달러
원화로 83만 5천원 정도입니다

이게 스팀파워의 힘이고 스팀파워를 올려야되는
중요한 이유중 하나죠

통계는 중요한 정보원입니다
당장 위만 봐도 스팀에 대해 좀더 깊이 알게 된듯한
느낌이 들것입니다

이외에도 스팀툴 사이트에서 통계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steemdata.com/charts


신규가입자 그래프

현재는 모두 상승세

스팀에 대해 긴가민가하다면
직접 통계를 보고 판단하는게 역시 제일일 것입니다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아직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네요^^

저것도 블록체인에서 뽑아온 정보를 노출하는거라
아예 수동으로 뽑아올 수도 있죠.
예를들면 KR커뮤니티의 날짜별 포스팅수라던가..

이런정보는 어디서 얻으신건가요^^
대단하십니다^^

그건.. 여기서 검색으로..-0-
안되서 뒤지다보면 뭐라도 걸려나오게 되어있죠 ㅎㅎ

요즘들어 저도 스팀에서 있는시간이 늘어나니 이것저것 줏어듣고 보는게 많아지네요^^

@arcange 가 매일 올리는 통계도 볼만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이런 통계를 찾고 있었는데 통계사이트로는 존재하지 않더군요
설마 일일이 수집하지는 않을테고 역시 블록체인에서 받아가는 거겠죠?

네 블록체인을 통째로 db화 시킨다음에 거기서 뽑아냅니다. Steemsql 이라고 찾아보시면 나옵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_+/

좋은글 많이 올리시네요

감사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너무 유익합니다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국뽕에 취하고갑니다..

오 역시~! 도움이 되는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별말씀을요, 오히려 제가 정말 고맙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 재밌습니다.

짤을 못썼지만 다행이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마비노기 그림이 있어서 더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ㅋㅋㅋ

데브켓이 모르길 바랄뿐. ...;ㅁ;

대박 유익하네요 존버!

존버! 충성!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