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도우미 사이트 Steemstats 설명서

in #kr7 years ago

스팀잇 도우미 사이트 Steemstats

https://steemstats.com


이 사이트는 개인적으로 도우미사이트 원탑으로 보고 있다
그러므로 자세히 소개하겠다

먼저 왼쪽 상단
자신의 상황뿐만 아니라 다른 이의 아이디를 치면
그사람의 상황도 모조리 알수 있다
하지만 스토킹 목적이 아니라면 자기 정보랑 저쪽 정보랑
뒤섞여서 괜히 알아보기만 힘들어지니 자기것만 적자


자신의 아이디를 적으면
투표파워와 24시간동안 자신이 몇번 투표했는지가 나온다

투표파워 얘기는
쌩초보 입문자 팁
에 이미 적었으니 생략하겠다

첫화면엔
자신의 팔로워들의 글과 자신이 투표한 글들의 정보가 뜬다
다른건 다음 메뉴에서 설명하고 하나만 집고 넘어가겠다

가장 오른쪽에 자신의 투표 지분과
그 지분에 따른 보상이 나와 있다. 이것만 기억하자


내 각각의 포스팅이 받는 실제 보상은 얼마인가


다음 매뉴인 Posts로 가보겠다


거기엔 자신이 적은글과 리스팀한 글들이 뜬다
리스팀은 포스트 공유하기.. 같은 기능이라고 보면된다


여기서 주목할 정보는 실제로 받는 보상이다


포스팅에 보면 이렇게 포스팅 가치가 나와있지만
이건 스팀달러+스팀파워+큐레이션보상을 전부 합한 수치므로
순수하게 당장 환전가능한 금액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그럼 이 포스팅의
36.41 스팀달러의 구성을 한번 보자


실제 보상은 75% 저자보상, 25% 큐레이션 보상
그리고 그 75%의 저자보상을 50%/50%로 나눠서
각각 SBD와 스팀파워로 받는다

여기서 실제 받는 저자보상을 보면

13.653 SBD
10.502 SP

요렇게 된다

남은 7.002 SP는 투표한 사람들에게 지분에 따라
돌아가게 된다

이 투표보상 지분에 관한건
앞서 집고 넘어간 바로 그것이다
맨앞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서
자신이 투표한 포스트의 보상에 마우스를 대보자

그럼 요런식으로 나오는데 여기선 큐레이션 보상이
0.006sp 이다


그리고 나의 투표지분 정보다

0.006sp25.8%를 내가 가지고 있으므로
실제 보상이 0.002sp가 되는 것이다

이 지분은 이후 들어오는 사람들에 의해 바뀌고
큐레이션 보상 총액도 투표에 따라 바뀌게 되므로
7일후엔 많이 바뀌게 된다

누가 날 투표했을까


다음 매뉴인 Comments는 별거 없으니 건너뛰고
Incomming Votes로 가보겠다


여기엔 자신을 투표한 사람들의 정보가 다 기록되어 있다
얼만큼의 파워로 했는지 팔로워가 했는지부터해서


그 사람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를 포스팅정보 그리고 또다른 도구사이트로
갈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해준다

누구랑 내가 상호팔로윙 하고 있을까

최상단의 Accounts 메뉴를 보면
내가 이웃 맺은 사람과 날 이웃 맺은 사람
그리고 서로이웃 상태를 알 수가 있다

맺으며..

Steemd.com의 정보도 매우 좋지만
이사이트의 장점은 시각적으로 매우 알기 쉽다는 점이다
또한 그러면서도 줄만한 정보는 다주고 있다
고로 이거 하나만 알아두면
정보가 필요할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Sort:  

저도 저 사이트를 사용하면서도 모르는 부분도 많았는데
@twinbraid 님의 상세한 설명 덕분에
새로운 정보도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오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이제 한 달 됐는데 아직도 모르는게 많았거든요...
감사합니다!

저 역시 아직 모르는게 많습니다
그래도 다른 코인들보단 알기 쉽기도 하죠.
일단 한글글들이 많으니까

설명 감사합니다 100% 보팅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리스팀할께요

감사합니다 ^^

오~ 감사합니다. ㅋㅋ

넵 저도 감사요 ^^

정말 좋은 사이트네요! 감사합니다 :)

만든이는 훌륭합니다!

이 사이트 즐겨찾기 해놨습니다. ㅋㅋ

저두요 특히 투표파워를 매번 확인합니다 90% 되면 불안해짐

정말 유용하네요 ㅎㅎ 한 눈에 보기 너무 좋습니다.

저외에도 스팀도구 사이트들 꽤 많습니다
다만 전 저거 하나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직 환전 한번 안해본 저에게 꼭필요한 사이트네요! 감사합니다. :)

7일의 기간후 보상이 들어와서 한번 환전해보시면
그땐 정말 다단계가 아니구나.. 라는 감이 확 오실 겁니다

어서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ㅎㅎ

와우 스팀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스팀파워가 모잘라 100% 보팅할 수가 없어 아쉽네요..

스팀파워가 모자를땐 게이지 조절없이 강제 100% 보팅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30.34
ETH 3251.57
USDT 1.00
SBD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