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와 API를 알아보자

in #kr7 years ago

오늘은 API라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열라 어렵고 쓰잘떼기 없는거 같지만
실제론 우리들과도 꽤나 밀접한 관련이 있고
특히 거래소에서 트레이딩 하는 사람이라면
큰 관련이 있습니다.

용어로보면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보통 컴터에서 뭔가를 구동시키는 것은 다 프로그램이므로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라는 뜻이죠.

하지만 이렇게 말하면 어려우니
일단 인터페이스부터 알아봅시다.

UI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여러가지로 쓰이지만
직접적으로 비유를 들자면

우리와 직접 대면(인터페이스)하는 곳

을 말합니다.

보통 요다처럼 생긴 사람은 미팅시 높은 확률로
'오빠는 좋은 사람이예요'
로 마감을 합니다

이것은 인터페이스가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하죠

반면

이러면 다들 좋아합니다.

이렇게 직감적이고 감수성 터지는 인터페이스를
UI 라고.. 유저친화적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좋아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선
사실 성능이 꽤나 떨어지게 됩니다.

원빈의 경우 눈이 작기 때문에 시력성능이 떨어지죠

그래서 정말 성능을 높이는 인터페이스를 쓰고 싶다면

이렇게 되어야 제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괜히 멋진 눈썹 같은거 구현하는거 다 낭비라는 것이죠.

하지만 저렇게 돌아다니면 일반인들은
비명을 지르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사이트들은 성능을 좀 희생하더라도
인터페이스를 가꿀려고 노력합니다.
도망가면 말짱 도루묵이니까

API


하지만
유저 친화따위는 고양이나 주라고 하면서
기능과 직통되는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이트들이 그들을 위해서
억지로 성형하지 않은 기능 중심의

요다 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YI 요다 인터페이스..

이를 유저(사람)들이 사용하는게 아니라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기 위해 쓸모없는 치장을 싹 뺀
인터페이스..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라고 합니다.

빗썸의 경우
https://api.bithumb.com/public/ticker/all
여기를 접속하면 빗썸 사이트에서 나오는 정보들을
그래픽 같은거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엄청 빠르죠

각각의 역할


UI와 API를 좀더 쉽게 예를들면

풀메이크업 얼굴쌩얼의 차이입니다.

외출속도도 쌩얼이 월등하고
쌩얼은 이후 A화장이나 B화장 언제라도 다르게
꾸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팅에선 왕따확정이니

업무를 위해서 혹은 슈퍼앞 컵라면 살때 같이
실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API 이고
UI는 많은 사람을 매혹하고 편하게 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트윈님이 말씀하신 '쌩얼'을 들여다보니 이렇게 생겼군요.
정말 알아볼수 없는 얼굴인데요^^

1217py1.JPG

역시 화장이나 성형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풀메와 쌩얼ㅋㅋㅋ 매번 느끼는 거지만 비유가 최곱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api가 뭔지 궁금했는데 좋은 상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_+/

와 진짜 명확한 비유네요! ㅋㅋㅋㅋ 재밌어요ㅋㅋㅋ

풋~~
이번 포스팅 보면서 혼자 웃었네
지금 사무실에서 직원 한분과 같이 있는데요
괜힌 실없는 사람처럼....
잼나게 보고 갑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이제 드디어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트윈브레이드님 강의에 출석 보팅하고 갑니다!

출석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_+/

오오! Api가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 넘 재밌네요!! 확실히 알겠습니다
요다에서 빵 터짐...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