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의 질

in #kr5 years ago


(대문은 @carrotcake 님께 의뢰하였습니다)

예전에 블록체인은 '서비스'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도구, 서버라고 할 수 있죠

그런식의 것은 딱히 블록체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경우
자신이 서버를 구축하거나 아니면
다른 큰 중앙서버에 비용을 내고 등록해야됩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온라인샵 홈피를 만들었다면
그것이 인터넷에서 보여지기 위해
직접 서버를 구축해서 홈피를 올리거나
아니면 네이버, 11번가, 쿠팡, 뭐 이런데다가
수수료를 주고 등록해야합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공용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서버를 만들 필요도 없고
다른 중앙서버에 수수료를 내고 의탁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실 내긴하지만..ㅡ,.ㅡ)

그냥 블록체인에 올리고 주소를 공지하면 됩니다

참고로 위는 이해를 돕기위한 개념화된 예시입니다
블록체인은 홈피를 올린다거나 하는 서버는 아니고
몇몇 특정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서버라 보세요
그리고 그 특정 기능이 결제에 관련된 기능, 코인, 컨트렉트등이죠

이 결제쪽이 거래소를 거치는 것과 지갑의 접근성을
제외하면 매우 범용성이 넓고 제한이 적기 때문에
새로운 서비스를 할려는 사람들이 노릴만 했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러한 서비스를 시도하는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속도나 수수료에 상당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이오스가 등장하고
이제야 쪼끔 서비스다운 것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그러나 이것도 초기단계라고나 할까
여전히 개인급에 가까운 소규모 단체만의 한계라고 할까

원하기 때문에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가 아닌
돈벌기 위해서 억지로 참가하는 서비스가 대부분입니다.


세상엔 돈을 지불해서라도
이용하고 싶어하는 서비스들이 많은데
블록체인을 이용한다는 서비스들은 그 수준에
도달한게 하나도 없다는 것이 문제죠.

만약 이런게 나오고 나면
그땐 정말 확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큰 문제인 접근성에서도 지불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으면 결제업체들이 앞서서 개발을 시작할 것입니다.
과거 해외쇼핑 붐이 첨 일었을때 한국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이 많아서 코인결제 대행 서비스를 해줬던거 처럼
코인을 매개체로 하면
삼성페이로 해외 것들을 간편히 결제할 수 있는 날이
올지도 모르죠.

Sort: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서버가 되는건 블록체인에 올라오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비슷한거는 있어요 sonm이나 dadi요

음.. 홈피 서버는 블록체인과 연관이 없어야하겠죠. 워낙 느려터졌으니..ㅡ,.ㅡ;

아직 갈 길이 머네요ㅎㅎ
그나저나 프로필 사진.. 제 핸드폰 배경화면이 저건데 저 사진을 쓰시다니!2bP4pJr4wVimqCWjYimXJe2cnCgnAwtdPLugKYksQ2J.png

역시 깨어있으시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엇 예전에 공부할때 많이 들었던 영상인데 여기서보니 반갑군요

정말 좋아요. 다들 내 돈을 가져가요하는 퀄리티

킬러 컨텐츠 하나만 확실하게 떠준다면...
왜 이리 안나오는 걸까요.ㅠㅠ

일단 smt라도 좀..ㅠㅠ;;

정말 뭔가 확실한게 나와주면 좋겠네요!!
스팀에서 말이죠~ ㅎㅎ

네 저도 그걸 제일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블록체인의 장점은 있는데 현실적으로 일반대중에게까지 널리 전파되려면 아직 갈 길이 멀죠. 계정 생성이나 트래픽 문제, 이오스의 경우 CPU 문제 등등.. 송금 시간이 짧다거나 수수료가 무료라던가 하는 건 기본이고, '블록체인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를 블록체인인줄도 모를 정도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mass adoption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전파에 가장 문제가 되는건 접근성이죠. 거래소가 너무 큰 관문입니다. 중간업체가 나서서 ㅇㅇ페이로 결제했을시 자신들이 카드-거래소-토큰-전송 과정을 다 해줘야 그때야 대중에게 퍼질 수 있을겁니다. 일견 어려워보이긴하지만 비트페이 경우를 봐도 헷지만 제대로 잡고 있다면 대기업이 나설 경우 생각보다 쉽게 될 수 있을겁니다. 단 그들이 나설만한 서비스가 나오고 난후의 얘기겠죠죠

좋은 날을 기다립니다

언젠간 오겠죠..;ㅁ;

형님안녕하세요
이번에 kr 어워즈에서 정보상을수상하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트로피 배송관련하여 배송지 주소를 수집중입니다.
[email protected] 으로 배송받으실 주소와 연락처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