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탈주자의 추억

in #kr7 years ago (edited)

지금 보상의 하강과 자신의 글이 묻히는 현상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예전에 나 역시 그랬다
당시가 좀더 힘들긴 했지만
사람들이 지금 하는 고민과 내용적으론 크게 다를게 없다

'-ㅅ- 이거 내가 시간을 들일 가치가 있는건가..'

당시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글이 묻힐 위험은 거의 없었다
다만 글이 눈에 띄여도 다들 파워가 없어 갤갤거리던
시절이라 보상이 크질 않았을뿐


그래도 지금보면
본인은 나름 보상을 꾸역꾸역 타갔던거 같다


하지만 연타석 홈런을 때릴때마다


심신의 상태가 안좋아졌다

그땐 정말 쓸게 없어서 전전긍긍했다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는 안그래도 없는 유저들인데다
파워는 죄다 외국인이 들고 있었고
그렇다고 영어로 쓸 수도 없었다
결국 생각한게 번역을 의뢰해서 외쿡인들에게
수줍게 내미는 것 정도 였는데


보상도 아주 수줍었다

돈을 받아도 모자를판에 적자가 튀어나오니


나날이 상태가 안좋아졌다

그러던 와중 클옵님이 큐리를 끌고 오셨고


나도 대박이란걸 받았다
너무 싱났다

하지만
그건 정말 한번 뿐이었다..
당시 스팀 상황은 매우 안좋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나뻐졌다
설상가상으로 지금처럼 다수의 큐레이터가 보팅만해줘도
되는 것과 달리 당시는

로또 시스템(...) 이었기에

대박과


쪽박의 양자택일이었다

앞서 말했듯이 본인은 적을게 없었기에
시리즈물을 시작했다

코딩을 해보자

프로그래밍은.. 상중하 편으로 나눠서
뚝딱 끝낼 분야가 아니였기에
오래 끌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
본인이 모른다는 놀라운 단점이다

그래서..

무리수를 뒀다
배우면서 시리즈를 꾸려나갔던 것이다
열나게 배우고 글쓰고.. 배우고 글쓰고..

에러뜨면 그날은 글 못올리는 날이었다
왜 뜨는지를 몰랐으니까 -_-

게다가 노력과 상관없이
상황은 꾸준히 나빠졌다

설마 그날의 대박이

스티밋 최고의 날이었을줄이야..-ㅅ-

그리고 이때 정말 안좋았던 것은 지금과 달리
스팀달러가 실제 1달러가 안됐다는 것이다.
거의 반띵에 가까웠다

그러던 어느날 계산을 해보았다
14를 받으면 얼마나 떨어지는지..


일단 75% 인 10달러 이걸 반띵하면 5달러 그리고
시세로 또 반띵하면 3달러..

한국거래소로 전송하고 수수료 떼니 출금이 안되었다 -ㅅ-;;;;;

최소 출금금액이 5천원이었던 것이다
게다가 출금된다해도 출금 수수료 1000원을 떼버리면

전송도중에 내 보상이 사라지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었다

신비로운 보상과 수수료 세상을 겪고나니
존나 허무해졌다
공수래 공수거도 아니고 공스팀 공출금이라니..


그리고 떠났다

그냥 가긴 미안해서 (특히 매번 댓글로 응원하시던 vip님께)
감기걸렸다고 구라치고..-ㅅ-;;
(일바뻤던건 맞습니다 -ㅅ-; 죄성해여..)

...
..
근데 왠걸..

가상화폐가 떠들썩하고 해서
스팀잇에 다시 와보니

나에겐 1000 스팀이 있었다
그동안의 것들은 솜사탕으로 물에 녹아 사라진게 아니였다

코인은 쌓여있었던 것이다 뭐 돈도 넣었었지만

다시 시작한 지금은
이제 코인쌓기만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단타도
예전엔 잘몰랐지만
지금은 가상화폐가 쉽게 망할거란 생각은 안든다
무엇보다 점점 많은 이들이 발을 걸치고 있다는 점에서
그렇다.

채굴기도 없고, 투자도 열라 안하는 내가 코인 쌓는게
어딘가..-ㅅ- 라는 마인드로
심심하면 돌연사하는 개복치 멘탈을 부여잡고..
버텨볼 생각이다

Sort:  

@twinbraid 님의 글은 항상 정독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 특히 본문 중에 '보상도 수줍었다'에서 웃으면 안되는데 너무 재치있으셔서 저도 모르게 웃었어요...... 그렇게 힘든 시간을 버텨오신게 지금의 twinbraid님을 있게 해준 거겠죠? (역시 존버........bb)

도망쳤다니까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하지만 다시 이렇게 돌아오셨잖아여 bbb

@twinbraid 생존율이 99.9% 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돌연사!

사인: 업보트를 너무 많이 받으면 너무 흥분해서

우와~~twinbraid님에게도 이런 시절이 있었다니..
사실 저도 허접한 글일지언정 고민해서 쓰는 포스팅인데 보상은 고사하고 읽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이걸 해야돼 말아야 돼 할 때가 있는데 예전엔 훨씬 힘든 시기가 있었군요.
누구나 나비의 현재의 장미빛만을 보며 굼벵이 적 생각을 못 하는 것 같네요.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

저 역시 아직 개복치일뿐이죠.
헤엄질을 멈추면 바로 가라앉을겁니다
다만 지금 열나게 헤엄쳐두면 폭풍우전에 남들보다
일찍 낙원에 도착해 있을거라 믿습니다

네 .. 저도 막줄에 쓰신 말씀에 동의합니다. 자본을 투자안했는데도 스팀이 생기는것만해도 기적(?) 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 수익의 많고 적음은 그 차후문제고 ..

지금 컴터의 목숨을 바쳐 채굴 돌리면 한달에 30정도는 나올거 같지만
컴터가 목숨을 잃을테니 개적자죠. 채굴은 전문적으로 할게 아니면 할게 못됩니다
코인 늘리기를 할 수 있는건 현재로썬 스팀말고 없죠-0-

저도 그렇지만 꾸준히하는거말고는 정답이없는것같습니다...ㅋㅋ

코인쌓기 놀이!

domang.. 저도 멘탈을 부여잡고 열심히 쌓아나가보겠어요.. ㅜㅜ

그래용.. 일단 스팀은 회복했는데 ㅎ;

암호화폐의 세상에서는 한화의 가치보단 코인의 개수가 우선이니까요^^
참고로 전 @twinbarid님 팬입니다.

감사합니다..ㅠㅠ 한화의 가치를 이어받은 멘탈이면
스팀 같은건 문제도 아닐 것입니다 +_+

멋있으세요..ㅎㅎ 저에게도 알게모르게 용기주신게 다 이런 경험에서 나오신것같아서 더 멋잇으세요 ㅠㅠㅠ 감사해요! 더열심히 해야겠어요 저도 ㅎㅎ

설렁설렁해도 됩니다 ㅎㅎ
너무 달리다간 넘어지기도 하죠

감사해요!! ㅎㅎㅎㅎㅎ

글이 너무 공감되고 재밌어서 twinbraid님 블로그 글 찾아보고 있어요. 뉴비인 저에게 존버정신(무슨 말인지 오늘 처음 찾아보고 알았습니다. 그동안 '돈을 X나 벌었다'는 의미인 줄 알고 었습니다)을 심어주는 글이네요! 팔로우하고 앞으로의 소식도 기다릴게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ㅡ,.ㅡ;
감사합니다.

탈주 이후 재수감.... ㅎㅎㅎ

이번엔 형량이 길듯하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03.45
ETH 2594.5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