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박스 리뷰

in #kr6 years ago


(대문은 @weee 님께 의뢰하였습니다)

저희집은 스마트 TV도 아니고
U+ iptv도 아닙니다.

이것을 언급한 이유는
스마트 TV는 물론이고 U+ 의 경우도
셋탑박스가 안드로이드TV OS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PC의 동영상을 TV에서 바로
시청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안드로이드용 앱플레이어를 통해서..

반면 KT는 자체 개발한 쓰레기 같은 TV운영체제를 쓰기 땜시
어찌어찌 네트웤 프로그램을 깔아서
연결은 되지만 코덱지원 안하는거 다수에다가
자막 폰트, 크기, 색등등 지원 안합니다.
걍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가 쓰레기예요.

TV의 usb 기능에 딸린 플레이어도 역시 쓰레기고..

그래서 pc에 있는 동영상을 TV에서 보는데
에로사항이 꽃핍니다.
게다가 역시 우리 꾸라나 나코의 영상은 큰 화면으로 봐야
제맛입니다.

그러므로 도달한 결론이
안드로이드 TV 셋탑박스를 따로 사서 네트워크 연결
->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로 pc에 저장된 영상보기..

라는 것입니다.
정말 훌륭한 계획이죠.
그래서 찾아본 셋탑박스의 가성비 최강이

또 샤오미꺼네요

네.. 결국 샀습니다. 미박스=ㅅ=

얘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뭐냐면
넷플릭스보기, 유투브보기, 안드로이드 앱들 깔기
게임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다만 기기의 한계로 게임류중에 고사양 겜은
좀 렉이 있는걸로 압니다. 무엇보다 얘는 터치가 아니라
리모컨으로 조정해야하기에 겜은 적합하지가 않습니다
이오스 나이츠 같은 거면 상관없긴한데
저는 중꿔의 자랑 샤오미에 지갑관련 앱을 깔만한
대륙의 기상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ㅅ-;;

그래서 결론은 영화나, 영상보기용도죠.

과거엔 비싼데다 해외배송으로 사야되었지만

요즘은 그냥 국내 쇼핑몰에서도 팔아서 배송도 빠르고
가격도 괜찮습니다.

그럼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답게 심플한 구성


크기도 작습니다.

하지만 저래보여도
4k 60프레임을 재생하며
와이파이 2.4/5GHz 지원,
블루투스 4.0 지원하는 둥 동일 가격대의
안드로이드 박스들을 압도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 구성품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리모컨

폰에 안드로이드 TV 리모컨앱을 설치해도 되지만
정말 썩었으므로 리모컨이 무지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 리모컨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TV의 HDMI 포트에 연결후

리모컨을 블루투스로 연결시켜줍니다.


한국어 가능


첫화면... 은 아니고 화면보호기 입니당


이게 첫화면인데 제가 업데이트도 하고 앱도 깔아서
완전 첫화면은 아님


가장 먼저해야할일은
설정에 들어가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입니다.
최신이 여러모로 나으니까요


그담은 해상도를 설정해야합니다.
자신의 TV에 맞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첫 해상도의
경우 720p라서 아마도 화면도 짤리고 영상 화질도
썩어들어갑니다. 반드시 설정해줘야하는 단계죠


그 다음은 구글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pc랑 연결해서 바로 동영상 감상이 되는 플레이어로
가장 편리하고 좋은게 nPlayer 입니다.
거의 끝판왕급 취급을 받고 있죠.
코덱도 거의 구비되어 있고 라이센스땜시 모바일에서
플레이 불가인 코덱도 외부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에 복잡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네트워크 연결성은
정말 안드로이드TV에 딱 맞습니다.


pc에서 공유폴더 설정으로 폴더를 공유하면
같은 공유기이므로 바로 네트웤 상에 보입니다.



바루 이거야!!

어예~~!

이상 피치못할 사정으로 어쩔 수 없이
미박스를 사야만 했던 눈물나는 리뷰였습니다 ;ㅁ;

Sort:  

저는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tv와 연결할 때 hdmi케이블을 이용하는데... 케이블로 연결하는것보다 낫나요??^^;

네 낫습니다. OS 자체가 안드로이드 TV 라는 이름이 붙을만큼 TV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입니다.
반면 미러링 케이블은 일종의 편법입니다. 최적화된 데이터를 TV와 교환하는게 아니라 핸드폰의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는 것이죠.
그래서 속도나 화질에서 훨씬 밀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편법인 만큼 넷플리스나 저작권 걸린 것들(화면캡쳐가 안되는 것들)은 재생이 불가능할겁니다.

이게 편법인가요?? 아이들 유튜브나 영화 등 동영상 보여주려고 샀어요. 화면 캡쳐가 안되는건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네요^^;

샤오미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아요~대륙의 실수가 아닌듯해요^^:;

이미 대륙의 실수를 넘어선지 오래죠.
이걸로 저희집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샤오미 선풍기, 샤오미 멀티탭..
합쳐서 4개.. 사오미가 되었군요

참 저도 어지간히 컴맹인가 봅니다.
저렇게 좋은게 있는데, 컴에서 usb로 영화 옮겨서 티비 뒤에 포트에 꽃아서 보네요. ㅋㅋ

하나 구입해야겠습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암거나 사면 안되니 그부분은 조심해주세요.
참고로 제가 구매한 곳입니다. (리퍼럴이라거나 그런거 아님)
https://smartstore.naver.com/muchen/products/3150975877
걍 네이버에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라고 치면 젤 위에 나오는데요
옆에 69000원짜리도 있지만 배송비가 19000원입니다. 이런 직구품들은 배송비로 장난치는게
많기 때문에 잘봐야되죠. 위 링크는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고맙습니다.
ip 티비 회사부터 바꾸고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리스팀 했네요.ㅋ^^

저..저도....두둥ㅋㅋㅋㅋ

호오...? 공유폴더에 물릴 수 있군요!!
나스에 물리면 대박이겠는데요.
무선랜만 지원하는게 좀 아쉽기는 한데
801.11ac 까지 지원한다면 별 상관없을 것 같기도 하고...
고민 좀 해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물론 나스도 됩니다. +_+

샤오미는 제가 알기론 본인들이 좋은 제품을 찾아 그 회사와 윈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좋은 중소 기업을 만난나 보내요
스팀 고래의 꿈.jpg

그런가요. 울나라 대기업들이 배워야할 자세네요

샤오미 가성비 인정합니다. 왠만한 제품들이 반값인데 성능이 비슷하니 뭐... 안살 이유가 없죠...

반값이 나오는 과정은 불법짝퉁-ㅅ- 이기 때문이긴하지만..

오!! 저 그뭐냐 그... 빚섬 신규가입 이벤트.. 인터파크 10만원 포인트주는거 그걸로 이거 사고싶은데.... 근데 인터파크에서 팔려나요ㅋㅋㅋㅋ

http://ipointmall.interpark.com/malls/index.html
여기가 아이포인트 몰인데 눌러보심 아시겠지만 살수있는게 암것두 없어요
대신 물건살때 10-20% 정도 결제를 i포인트로 해주는거예요
걍 쿠폰이랄까..
게다가 인터파크엔 없네요.
그냥 미박스가 아니라 정확히는

샤오미 미박스3 mdz-16-ab 글로벌

버전입니다. 다른거 사면 안되요. 특히 중국버전사면 폭망함

컴퓨터에서 TV로는 바로 연결이 안되나 보군요.
TV가 없어서 몰랐습니다.
요즘 TV에도 OS가 있는거 같던데
그게 의미가 없는 모양이군요.
TV 를 사게되면
소개해주신 제품을 구입해야 겠군요^^

스마트 TV의 경우 바로 연결됩니다.
그렇지 않은 TV들이 문제죠..;ㅁ;

그 눈물 이해합니다 ㅠ
kt 최신 셋탑박스에서 Youtube 연결하기 기능은 추가되어 있습니다. 옛날 셋톱은 그냥 유투브 앱 열어주고 땡이었는데, 이건 Google ID 기반으로 연동이 되서 그나마 쓸만 합니다.

얼마전에 클레임해서 바꿨네요 ㅎ

네 유튜브나 인터넷 같은건 예전부터 되긴했는데 여러모로 불편하고 별로라..;ㅁ;.. 뭣보다 전 유튜브는 TV로 거의 안봅니다.
전부 저장해서 봄

폴더 공유 목록에 FBI가 있었으면 재밌었을텐데ㅋㅋㅋ역시 가성비는 샤오미가 갑이죠..

그런걸 온가족이 함께 거실에서 보면-_-;;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800.25
ETH 2449.7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