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 스팀지갑이 열리면서 달라질 스팀잇의 모습은?

in #kr6 years ago

오랫만에 태그에 kr-teacher를 한 번 써본다. 이제는 볼 수 없지만 한 때 이 태그만 달면 응원의 보팅을 해주던 벗이 생각난다. 개인사 때문에 스팀잇을 더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언제 복귀할지 모른다고 떠난 이웃이다. 스팀잇이 점점 커져나가고 잘 되어 나가는 모습을 보니 왜 그냥 떠났을까 하는 아쉬움도 가지게 된다. 그래도 언제라도 돌아올 수 있는 곳이 이곳이니 아마 2~3년 즈음 걸릴 수도 있는 (본인 설명에 따르면) 험난한 여정을 끝내고 반갑게 돌아올 수도 있으리라 본다.

자기 전 일기를 안 쓰고 자려고 했는데, 이 놈의 습관이 무섭다. 꼭 글을 쓰고 자고 싶다. 무지하게 바쁜 하루였다. 연휴 끝나자마자 예상대로 상담문의와 방문이 이어졌다. 게다가 신입강사가 첫 출근하는 날이라 오리엔테이션도 해야 하고, 여러가지로 바쁜 하루였다. 그나마 일손이 많아져서 다행이지 그렇지 않으면 소화하기도 힘들었을 것이다. 일기가 아니니 학원 얘기는 여기까지.

업비트에 스팀, 스팀달러 지갑이 생성되었다. 처음 이 곳에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그게 진짜 돈이 되냐며 묻던 이들이 이젠 "그거 어떻게 하는거냐?"라고 묻게 생겼다. 아마도 스팀잇은 스타크래프트가 될 것 같다는 내 예상이 어느 정도는 들어맞지 않을까 싶다. 업비트로 옮겨지는 스팀과 스팀달러의 양도 상당히 많아질 것이고, 그 반대도 상당히 많아질 것 같다. 그러면서 스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더더욱 커지리라 생각한다. 

어느 암호화폐가 글쓰기로 채굴이 가능할까? 그리고 이게 당장 현실 세상에서 쓸 수 있는 돈이 되는데 가입해서 활동 안하면 그거야 말로 시대에 뒤처진 사람이다. 지금부터 열심히 전도할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 저절로 신도들이 몰려 오지 않을까 싶다. 

고래들도 점점 많아질 것이다. 그리고 소소하지만 절실한 생활비가 필요한 이들에게는 이곳이 탈출구이자 희망이 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정부는 암호화폐 규제를 적당히 하고, 건전한 시장육성에 발 벗고 나서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암호화폐 중에 이 스팀에 주목을 했으면 한다. 가진 건 시간과 열정밖에 없는 젊은이들이, 그리고 재기에 힘들어하며 몸부림치는 중년이, 외로움과 고독에 힘겹게 살아가는 노년이 모두 어울려 서로 나누며 즐길 수 있는 그리고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으로서의 스팀잇이 더 널리 알려질 것이다.

스팀이 떨어지길 기다리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질 것이다. 왜? 투자하려고. 오르길 기대하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질 것이다. 왜? 투자금 때문에. 내가 들인 돈과 시간, 에너지가 이 곳에 모여 있으니. 결국 답은 스팀잇은 겁나 잘 될 수 밖에 없다는거다. 카카오톡이랑 연계된 업비트처럼 쉬운 사용법을 가진 앱으로 내가 쓴 글로 받은 보상을 손 쉽게 옮길 수 있고, 거꾸로 투자와 채굴을 병행하고 싶은 이들은 소소하게 투자도 하며 글도 쓰며 맘껏 암호화폐 최고의 커뮤니티에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올해 대박 터진다. 이것은 그냥 내 예언이다. 그 대박이 물질일 수도 있으나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여하튼 이 곳에 이미 모여 활동하는 Kr 구성원들에게는 이번 소식이야말로 그야말로 호재 중 호재라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너무 여기에만 매달리지는 말자. 바깥 세상에서 날개를 펼치고 훨훨 날 수 있는 이들은 이곳을 발판으로 더 넓은 세상에서 자기 꿈을 펼쳐나가길 빈다. 

난 가끔 일이 안 풀리고, 잔뜩 쌓여 있는 나의 빚을 생각할 때마다 스팀 천만원 가는 행복회로를 돌린다. 미쳤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로또 당첨되길 바라는 마음이나 내 마음이나 별반 차이는 없지 않은가? 그래도 내 희망이 더 현실적인 것 같다. 그리고 나의 희망대로 가면 이 곳에 모인 나의 이웃들은 건물주가 되어 내게 공짜로 임대해서 학원사업을 하게 해줄 것이다. 

진지하게 이렇게 글을 쓰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으면 한다. 여하튼 업비트에 스팀, 스팀달러 지갑의 생성으로 분명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 생각한다. 나만의 생각일지 모르지만 내 생각엔 적어도 최소 6개월 안에는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조금만 참고 즐기면서 기다리자. 스팀잇이 최소한 대한민국 암호화폐 시장을 평정하는 그 날이 올 때까지...

가즈앗!!! ㅋ

Sort:  

공감하며 읽었어요. 정말 그렇게 되길 저도 바라며.., 당장 업비트 가입부터 해야겠어요. ^^

네~ 잘 될겁니다. 가즈앗!!! ㅋ

대박 !! 가즈앗!!가즈앗!!

굿밤 되세요~^^

자야죠.. 이제 ㅋ 자즈앗!! ^^

대박 터진다는 부분이 젤 맘에 쏙쏙 듭니다.^^

제 예언은 항상... 가즈앗!!! ㅋ

가즈아~~~

저도 자기 전에 읽고 댓글 달게 되네요
업빗에 계좌 열리면서 제 피드도 다 비슷한 얘기로 물들어 있네요 ㅎㅎ
희망회로를 돌리겠습니다!
좋은 꿈 꾸세요ㅋㅋ

그래야 잠이 잘 옵니다~ 자즈앗!!! ㅋ

역시 희망의 메시지를 주시는 군요!^^ 희망 전도사님!!

희망까지야.... 현실이죠 ㅋ 가즈앗!!! ^^

와 희망과 꿈의나라로!!!! 가즈앗!!!

잘 잤습니다 ㅋ 가즈앗!! ^^

가장 큰 변화는ㅋㅋㅋㅋ제가 물린거 그냥 다 파워업으로 질렀다는 것...? 에잇 받아라풀봇

감사합니다~ 가즈앗!!! ㅋ

새 이웃이 댓글 남깁니다^^

구면인 듯 한데 ㅋㅋ 편안한 밤 되세요!! ^^ 자즈앗!! ㅋ

엊그제 조용히 팔로잉 해 주고 가셔서 놀러와 보았습니다. 업비트 지갑이 열려 다들 축제분위기네요!
아직은 계좌도 없어 해볼수는 없지만 저도 언젠가 스팀에 투자를 해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재미난 글 잘 읽고 갑니다!

투자보단 치킨을 먼저 사드실 수도 있죠~ ^^ 가즈앗!!!

ㅋㅋㅋ 사실 투자라면 너무 거창한 말이고..
저는 스팀잇에 개인적으로 아는분이 정말 한분도 안계세요 ㅋㅋ
그러다보니 그냥 이렇게 발품팔며 글 읽으며 활동하고 있는데 스파가 좀이라도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팀파워가 바닥이라 가입 삼일만에 사진 몇장 넣어 글 올리고, 오타있어 수정한번 하니 바로 댓글 보팅 아무것도 못하는 대역폭문제도 경험하고 ㅠㅠ
(이것도 스팀파워가 많으면 이렇게 까지 안된다고 하는거 같더라고요;;)
좋은 글에 보팅 눌러도 그냥 똑같이 0에 머물러 있는 것을 보면 뭔가 마음이 허전하달까 그러네요 ㅋㅋ

투자던 치킨이던 아무튼 해보려고 업비트 가입했는데, 기존 사용자가 아니라서 기다리라고 하니 이것도 제맘대로 안되는거 같아요 ㅎㅎ
자주 놀러오겠습니당!!

뉴비의 아버지 압둘라님을 찾으세요~ ㅋ 가즈앗!! ㅋ

압둘라님을 무작정 찾아가서 들이대는... 이런짓을 말씀하시는건 아니겠죠 ㅋㅋ
아직 누가누군지 뭐가뭔지 모르는 수준이라 ㅠㅠ
압둘라님 찾아뵙고 인사라도 함 드려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네~ 뉴비들을 도와주는 이벤트나 이웃들이 많을겁니다 ^^ 가즈앗!!!

@tutorcho 님 덕에 저도 정말이지 간만에 이 태그 들어와 보네요 ㅎㅎ 그벗님이 오시긴 하실런지 모르겠네요 오셨으면 좋겠는데 ㅎㅎ

오랫만입니다 ㅋ 개인사니 잘 풀리길 기도해야죠~ 가즈앗!!!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