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diary] 농민장터 참가, 보팅 봇, 이벤트 경험. voting bot, kr-event

in #kr6 years ago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1. 농민장터 출시 결정!
    농민장터에 나가기로 했습니다. 농민하고는 거리가 먼 IT 개발자인데.. ㅎㅎ 타이틀은 일단 이렇네요. 전 햄, 쥔님은 위 사진 바로 아래 보이는 빵, 그리고 한집 추가해서 쿠키. 총 3가지 아이템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장터 나갈때 참가비도 있고. 불참시 불이익이 발생하고... 주말에 암것도 못하고.. 장터에 있어야 하는 등... 여러 문제가 있어서 안할려고 했는데... 일단 함 도전해봅니다. 일당은 나와야 할텐데 말이죠... 일단 아직 언제 할지 그런건 없는데 추후 업데이트 할게요.

  2. 스팀 봇
    스팀 봇 써봤습니다. 뭐 결과는 이미 다른 분들이 다 올려주셨구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봇만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나마 괜찮았던것 같았던 봇도 운이 맞지 않으면 ROI관점에서는 이득이 크지 않습니다.

  3. 스팀 봇
    다만, 전 명성도 올리고 싶은 목표가 있는데요. 그 관점에서는 약간의 투자(SBD/STEEM 손실에 대한) 명성 상승 효과가 있네요. 40후반부터 명성 올리기가 너무 어려웠는데 투자금액 대비 명성 상승은 확실하네요. 어제 하루만에 50~51로 올랐습니다. :) 총 투자는 6 SBD 했던거 같아요. 평소 하던거랑. 물로 6 SBD는 90% 이상 회수 되서 실질 투자는 0.6 SBD 정도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게 쌓은 명성은 허상이니.. 별로 권장하고 싶진 않네요. 저도 실험 차원에서 해본거라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이벤트 보팅
    이벤트 보팅 해주시는 분이 #kr 커뮤니티에도 꽤 됩니다. 크게 유상/무상 이벤트 해주시는 데요.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아실분들은 아실겁니다. (다 썼다가 지웠습니다. ) 무상 보팅이야 100% 이익이죠. 저도 뉴비 대상 무상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직접 해보니 너무 일이 많습니다. 최대한 복잡하지 않게 빠르게 하려고 하는데 ... 쉽지 않더군요. 암튼, 유상 이벤트 보팅 하는 경우 스팀 봇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kr 에는 스팀 봇 대비 확실히 이득이 보장되는 보팅 이벤트 해주시는 분이 꽤 많습니다. 저도 왕초보 시절부터 꾸준히 이용하는데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직접 해보니.. 저처럼 무상이 아닌 경우 더 신경쓸게 많고 욕먹기 쉽고 일도 많습니다. 이미 다 아실테지만.... 추가로 검토하실 분들은 이거 하나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SBD기준 투자금대비 2.25배면 SP고려시 본전보다 조금 이익 2.5 배 이상이면 SBD기준 대비 본전입니다. (SP는 덤이구요). 여긴 큐레이션 30분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준에 해당하시는 분은 몇분 안되요. 그 분들을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대상이 안되는 분들에겐 저격이 되서 명단을 다 지웠습니다.

  5. 무상이벤트(제 이벤트 포함)
    이제는 없어졌지만 @tumble같은 초대형 프로젝트 포함 ㅊㅅ 이벤트등 매일 매일 이벤트 하는거 정말 어렵더군요. 제가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1> 제 명성 쌓기, 2> 1일 1포스팅 꺼리 만들기, 3> 뉴비때 힘들었던거 공유하기, 정도 였는데요. 1 포스팅은 꺼리 만들고 글 쓰는거 너무 어려워서 대체품으로 한건데.. 이것도 일이 많더군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이벤트 진행해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계속 이용할꺼에요.. ㅎㅎ)

  6. 스팀 제목.
    한글로만 제목을 쓰면 URL이 임의의 난수로 표시됩니다. 간단한 설명이나마 영어를 한글 제목 뒤에 붙여 두면 URL이 그걸로 만들어져서 기억하기 쉽게 됩니다.

오늘도 꺼리가 없어.. 일기로 대신합니다. 농민장터 나가게 되면... 포스팅 꺼리가 늘겠네요. ^^;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여기서는 "Farmer's Market"이라고 하는데 "농민 장터" 그러니 어감이 구수하네요 ^^

ㅋㅋㅋ 그 단어도 구수하긴 해요~ ㅎㅎ

금액 손살은 없을텐디.. 인건비 뽑아야죠. 그리고 제작비.. ㅎㅎ

대/박/기/원!

기계값 뽑으면 되요. ^^;

커피 때도... 주변 지인들한테 팔아서.. 기계값 뽑았는데. ㅋㅋ

이벤트라는게 좀 그렇더라구요.
분명히 품이 들긴 하니까 이득을 취하지 말라할 수 없고
근데 분명히 이득을 보는 부분이 참 많다는 말이지요.
큰 고민없는 이벤트가 대부분이라 더 아쉽습니다.
피드보면 계속 이벤트만 보일 때도 있고요.
그래서 요즘엔 캐치마인드가 더 재밌는거 같아요 ㅎㅎ

그냥 대놓구 이익 바라는 분들은 차단해버렸어요...
납득할만한 이벤트는 계속 참가하려고 노력중이구요..

한가지 분명한건... 이벤트 하는 분들이..이벤트 안하고.. 자기 이익을 위해서만 움직이면 더 큰이익이라는거죠... ... 그럼에도 이벤트 하시는 건 (유상이든 무상이든) 다 노력하시는 거라고 봅니다.

대부분 다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벤트에 올라타기만 하는 상황이라 ㅎㅎ

제목,,, 저도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영어로 쓰면 더 좋긴 한데,,, 영알못이라 항상 영어로 쓰기도 그렇고,,, 지금은 그냥 고민만 하는 중입니다. ^^

간단하게만이라도 달아두니깐.. steemnow나 다른 툴에서도 쉽게 인식되서 좋더라구요. ^^;

편하게 달아보세요.. 영어.. 어렵지 않아요.. ^^;

와우 스팀잇을 제대로 즐기고 계시네요.
거기다 6번 팁은 정말 감사합니다.
몰랐었는데 앞으로 참고해야 겠습니다~

행복한 불금 보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된다니 감사합니다. :)

즐기면서 돈 버는게 짱이죠.^^; 여긴 그럴가능성이 보여서 ... 좀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ㅋㅋ

스팀잇에 대해 많이 아시는거같아요ㅎㅎ
이제 막 입문한 뉴비로서 많이 배워갑니다ㅎㅎ

저도 아직 잘 몰라요~ 뉴비시니깐 제가 진행하는 이벤트도 참가하세요~

오.. 저번에 만드신 음식으로 장터에 나가시니 기분좋으시겠습니다. ㅎㅎ. 주말을 소비해야하지만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IT개발자라고 하시지만 다른 분야를 하는것도 재미있죠. ㅎㅎ 저는 아직 다른것 찾지 못했으니깐요 ㅠㅠ..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재미있는 포스팅 거리가 될 것 같아요. 기대됩니다~!

원래 일은 재미없죠 ㅋㅋㅋ 딴짓이 잼나죠. 에칭 처럼 ㅋㅋ

농민장터 가보고 싶어요. 싱싱한 농산물도 많겠고 그냥 시장보단 좀더 재미날 것 같아요.. ^^

이제 1회라 아직 별볼일 없을겁니다.

판매용 제품을 만드는 건 세부적으로 신경 많이 써야 할텐데... 고생하십쇼...
일단은 장터날 날씨가 좋길 바랍니다~

그러게요. 날씨가 좋아야 할텐데 말이죠.
뭐 안팔리면 두고두고 먹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8.61
ETH 2658.7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