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upport #246] ski, filter change, Home Assistant

in #kr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집짓기/전원생활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 메인 테마로 하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kr-support

  • 명성 : 당분간 제약 없이 아무나.
  • 지원 내용 : @trueonot 보팅 파워 20~75%.
  • [필수] 보팅 받기 원하시는 본인의 2일 이내 포스팅을 댓글로 남김.

뉴비 가이드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번호 일기

1. 설연휴.

7일 8일 휴가내서 스키장 갈 예정입니다. ^^;
연휴내내 스키장에서 살겠네요...

2. 필터 교환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저희집 열교환기 입니다. 필터 교환하라고 경고가 뜬지 3일이 지났네요. 어젯밤에 교체 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오리지널 필터입니다. F7이 더 높은 등급이고 G4가 낮은 등급입니다.
F7을 흡기(외부에서 집안으로 공기를 넣는 쪽)쪽에 넣고 G4를 배기쪽에 장착합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180일 입니다. 약 반년. 상태를 함 보실까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F7입니다. ... .... 어마어마하죠??? PM2.5등급까지 걸러주는거라고는 하지만.. 저 상태를 보면... 흐... 무섭네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G4입니다. 깨끗해진 공기를 내보내는 거지만.. 생활 먼지 등이 만만치 않네요. 깨긋하다고 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물론 반년 쓴거 생각하면 괜찮기도 하구요....
여러분 집의 실내는 괜찮으신가요???

3. Home Assistant

스마트홈 프로젝트로 집 서버를 Ubuntu로 재설치하고 HA를 세팅할 예정입니다. 보통 라즈베리파이에 하는데.. PC이니 아무래도 성능이 과하긴 하지만.. 더 쓸모있겠죠. ^^;

####. 3-1. Home Assistant
As my smart home project, I've reinstall ubuntu on my home server and I'll set HA into this server soon. Usually, Rasberry PI is used for HA. however, since this is a PC it is too powerful, but I can find more use case with it.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9일 동안의 연휴군요!
명절 스트레스(? 혹시라도 있다면요 ㅎㅎ) 확 풀고 오시겠네요
행복한 오후 되세요~ ^^

9일 동안 내내 노는건 아니구요. ^^;
설은 보내야죠..^^; 앞뒤로 잘 놀듯 합니다. ^^;

응?
저런것도 있나요?

어디다 써먹는겁니까ㅋㅋ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순환 시켜 주는 장비예요..
일반 빌딩에 있는 공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주 예전글....에 관련 내용이 있는데... 찾기 참 힘들죠~~ ㅎㅎㅎ

https://steemit.com/kr/@trueimagine/-sing-sing-sing-1548155017719

출첵합니다 ^^
열교환기 한글로 흑적이라고 표현해놓은거 되게 재미있네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당첨1.
반년에 한번 갈게 되니.. 까먹을까봐 표시해뒀어요.
같은 크기라.. 헤깔리지 않게 한줄/두줄 차이도 만들고...

스키장에서 설연휴 즐겁게 보내시겠어요~
필터보니 공기오염이 심각하긴 하네요 ㅠ

https://steemit.com/kr/@feelsogood/--1548129442441

당첨2.
반년에 저정도면.. 양호하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와우 일주일간 스키장 좋네요~
열교환기 라는걸 처음보네요.. 크고 웅장하군요
교환 잘하게 생겼습니다 하하
https://steemit.com/kr/@gfriend96/2019

당첨3.
일주일 안가요~~
설 보내고 앞뒤로 갑니다. ^^;

오늘 스키장 처음 가봤는데, 온 몸이 쑤시네요 ^^
HA는 아마존 알렉사 뭐 이런게 하는거 아니었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64.22
ETH 2595.61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