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upport #210] weekend, snow, shelf, aircon, food trash, boardgame

in #kr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집짓기/전원생활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 메인 테마로 하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kr-support

  • 명성 : 당분간 제약 없이 아무나.
  • 지원 내용 : @trueonot 보팅 파워 20~75%.
  • [필수] 보팅 받기 원하시는 본인의 2일 이내 포스팅을 댓글로 남김.

뉴비 가이드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번호 일기

1. 주말 작업

주말 작업 리스트 한번 해볼게요.
금 - 지인집에가서 스키 왁싱하기(그리고 술 마시기)
토 - 눈치우기, 지인 병원 콘센트 고치기, 컴퓨터 고치기, 찬장 고치기(그리고 술마시기)
일 - 밥 해먹기(제가 해야 하는 당번), (전날 놓구 온)핸드폰 찾아오기, 텃밭 엎기, 지하수 보온 처리하기, 정화조 진동 소음 막기, 에어컨 달기(구경하기), 에어컨 달고 난 잔해 치우기, 저녁 먹기, 의자 고치기, 보드게임 한판 하며..술마시기.

대충 이러고 주말을 보냈네요.
토욜엔 큰거 두건, 일욜엔 자잘한거 여러건이었네요.
..

2. 눈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얼마전 말씀드린 송풍기 입니다. 저거 덕에 그나마 할만했네요. (사진은 옆집 아저씨)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방금 치우며 내려온 코스인데.. 이렇게 쌓였네요.. 그나마 낮에 날씨가 풀려서...
다행입니다. ^^; 송풍기 기름이 떨어져서 급하게 사오고.. 아주 쇼 했네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그래도 이쁘죠? ^^; 저희집에서 젤 이쁜 포인트 중 하나 입니다.

2 찬장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찬장이 떨어질 듯 하여 위와 같이 보강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원래 이랬거든요.. 사진이라 티가 잘 안나지만 많이 기울어져 있었고.. 실제로는 나사 2개로 버티던 상황입니다. 뒷 합판이 오래되서 이미 힘을 못 받는 상황이구요....
지난주 저녁 먹으러 갔다가...... 이럼 다 깨진다고.. 일단 급히 치워놓고 이번에 수리 했습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단순히 사진에 보이는 판만 덧댄건 아니고.. 다시 뜯어서.. 버팀목 달고.... 나사 더 박고.. .. 벽에도 티 안나게 싹 붙였어요...
역시 모든 일이 그렇지만....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많이 걸리더군요.... ^^;

3. 에어컨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천장형으로 달았습니다. 설치비가... 기계값보다 비싸긴 했지만... ---;;;;;;
그리고 제가 너무 정신 없이 .. 찾아본건지..... 울집에 들어온 2번째 삼성 제품이 되었네요.-
-;
삼성꺼 안사기로 .. 했는데... .. 엘지 주문한줄 알았는데....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구멍뚫고... 작업하는게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역쉬..)
그래도 잘 마무리 해줘서 좋습니다. 에어컨 성능은 가봐야 알 것 같지만.. 난방기 성능은 일단 좋네요. ^^;
바로 공기가 데워지니... 참 좋습니다. ^^;

5. 텃밭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밭을 엎고.. 그동안 발효시킨 음식물 쓰레기를 부었습니다. 그리고 흙을 덮고... 비닐을 덮고...
저거 한통에 약 2~3달 정도 모으는 듯 하네요. 이번에 좀 쉬었더니... 2통을 한번에. 비워야 했습니다. (참 냄새가.....)
겨울엔 어차피 발효가 잘 안되서.. 저렇게 밭에 섞어서... 비닐을 덮어두면.. .내년 농사에 도움이 되겠죠. ^^;
아 고기나 잘 안 썪는 것들은 따로 모아서 버려야 합니다.

6. 보드게임 - 도미니언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새로 꺼낸 보드게임입니다. ^^;
도미니언이라고 카드 게임인데... 조금 플레이 방식이 귀찮긴 하고.. LB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잘 하네요.. 역시 안 해본 게임이어서 잼 없으면 어쩌나..했지만.. 다행히 성공한듯 합니다.
꽤나 재밌게 했습니다. :)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투루노님 역시 또 많은일들을 척척~^
천장용! 드디어 에어콘설치 하셨군요
깔끔해보여서 좋으네요
11월마지막주~^ 편안하게 보내세염

감사합니다. ^^;
스탠드형 놓을 자리 없었는데.. 돈은 둘째치고 .... 깔끔해서 좋긴 하네요.
@hongsam 님도 남은 연말 마무리 잘 하세요~~

도미니언! 카드 일러스트보니 이번에 나온 신판이군요! 저도 며칠전에 도미니언했었어요ㅋㅋㅋㅋ 보기보단 훨씬 재밌는 게임이죠.

Posted using Partiko iOS

아 이게 신판이군요..
저도 첨 해본건데.. 재미나더군요..
어젯밤에 한판 더 했어요. ^^;

주말에 많은 일들 하셨네요.
즐겁게 한 주 시작하세요 ^^

https://steemit.com/tasteem/@feelsogood/tasteem-fb871c

당첨1.
평소에도 좀 그렇긴 하지만... 이번엔 좀 많긴 했네요. ^^;

당첨2.
다이어트보다 튼튼해지는게 우선이라. (아니 술이 더 우선이라.ㅋㅋ)
몸무게는 유지되도 체지방만 줄어도 성공입니다. ^^;
(물론 몸무게도 줄면 더 좋죠. ^^)

주말에 엄청나게 일하시는군요
평일보다 훨씬 바쁘신듯 하네요
카드게임은 스팀몬터죠~
같이 하시죠 ㅎㅎ
https://steemit.com/actifit/@gfriend96/actifit-gfriend96-20181125t144825870z

당첨3
주말에 출근하고.. 평일에 쉬는 듯 해요. ㅋㅋ
스몬까진 안하려구요. ^^;...ㅎㅎ

눈 많이 왔네요^^ 출첵합니다~
도미니언이라는 게임도 있네요. 궁금하네요ㅋ

https://steemit.com/kr/@ravenkim/-400--1543214721011

당첨4
재밌어요.. 해볼만 합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97.94
ETH 3099.1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