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트코인과 난이도 개념

in #kr7 years ago

설명을 쉽게 잘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일전에 BCH 반란할 때 비트코인 채굴이 10시간 이상 지체된 것도 함께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난이도는 bch가 낮은데 시세가 급격히 상승하니까 연합뿐만 아니라
일반 채굴자도 죄다 bch에 몰렸었죠. 채굴자들이 대량 빠졌는데 난이도는 2주동안
그대로니.. 비트코인 블록이 늦게 발행될수밖에 없었고요

제가 그날 오후에 BTC를 스팀파워로 전환신청하고 스팀파워 들어오기만 기다리고 있었거던요. 잘 때까지 안들어와서 돈 날아간 줄 알았어요. 전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시스템으로 보이네요. 분산을 원하여 시작하였으나 채굴이 집중화가 되면서 집중화의 폐해가 다시 나오네요.

네 그점에 있어 문제가 있죠. 다만 과도기인 점과 반발에 부딪쳐 생각대로만은 되지 않는 점등은 희망적이라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401.35
ETH 3900.35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