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를 보고

in #kr7 years ago

오랜만에 가족이 모두 모였다.
딸도 시차가 적응되었는지 일찍 일어났다.
어제 예약한 강철비를 보러 갔다.

사실은 메가박스 VIP를 유지할려면 영화를 한번 더 봐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화를 보기로 한거다.

image.png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기대를 하고 갔는데...
역시 재미있었다.

image.png

정우성은 평소에도 좋아하는 배우였는데, 이번 영화를 계기로 광팬이 되었다.
곽도원도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철비는 개성공단을 공격한 MLRS'(다연장 로켓 시스템·Multiple Launch Rocket System)를 말한다.
기본적으로 12발의 로켓을 연속으로 발사하는 다연장 로켓 발사기로 로켓 폭발과 동시에 수류탄 크기 자탄 500여개가 동시에 폭발하는 집속탄으로 분류된다.

MLRS는 1991년 걸프전에서 미국이 230대, 영국이 16대를 파병해 최초로 운용됐다. 이라크군이 공포에 떨며 이를 '강철 비(Steel Rain)'라고 부른 후 '강철비'라는 별칭이 붙었다고 한다.

영화를 보면서 각자 느낀 것이 있겠지만, 나는 전쟁만큼은 진짜로 일어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도자들이 역사 의식을 가지고 잘 결정해 주기를 바란다.

Sort:  

I love this @tradingideas. I have to admit I had to put it through a translator to understand it but a post that makes me work and learn is a good post I'd say

전 CGV VIP인데 올해는 영화를 별로 못봐서 자격 박탈될것 같습니다.^^;;
강철비 오늘 보려다 갑자기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못봤네요.ㅋㅋ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 이웃으로 지냈으면 합니다.^^

저도 상당히 재밌게 보고와서 주변에 추천을 많이 했는데
보고 후회하는 사람은 아직 없었네요.

강철비 저도 봤습니다!
삐딱하게!!!

This post has received gratitude of 1.30 % from @appreciator thanks to: @tradingideas.

You got a 1.20%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tradingideas.
Send at least 1.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This post has received a 1.30 % upvote from @buildawhale thanks to: @tradingideas. Send at least 1 SBD to @buildawhal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for a portion of the next vote.

To support our daily curation initiative, please vote on my owner, @themarkymark, as a Steem Witnes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432.28
ETH 2648.26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