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수를 위한 스티밋 길라잡이 #4 : 내 글 보상의 실질적인 가치는?

in #kr7 years ago (edited)

최근 들어 스팀달러 가격이 10,000원 이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그 말은 우리가 글을 쓰고 받는 글 보상도 이전 1,000원에 비하여
상당히 높아졌다는 의미이다.
그런데 과연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어 하는 스티미언들이 꽤 많다.
특히 뉴비의 경우에는 더 관심이 많은 것 같고.

그래서 excel로 계산을 해 봤다.
우선 현재 시세부터 알아보자. (steem 가격은 현재가를 사용하지 않고, feed_price를 사용함, 아래 ps 참고)
image.png
스팀 시세 확인 :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steem/
스팀달러 시세 확인 :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steem-dollars/
-> 스팀달러 시세는 너무 싸게 나오므로 무시!!
->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Transfer할 때는 여기 나오는 값을 사용하지 않음.

글 보상에 $10이 찍혔다고 가정하고 작가에게 얼마나 배당이
되는지 살펴보자.

가정

  1.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50%:50% 선택 기준 : 반드시 이 조건으로 사용하기를
  2. 스팀달러와 스팀 전환비율은 1:1

계산

작가보상 : 글보상 * 0.75 : $7.5
작가 보상 중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는 각각 50:50

  • 스팀달러 : $3.75
  • 스팀파워 : $2.09 ($3.75/$1.79)

이를 현 시세로 환산해 보면 US$ 44.81 원화로 48,846원
즉 글 보상에 찍히는 금액에 4.4배를 한 금액만큼 보상을 받는다.
image.png

이 정도면 아래 노래가 생각난다.
image.png

결론

좋은 글 많이 올려서 작가 보상 많이 받아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자!!

ps. pay_out시에 스팀의 가격을 현재가로 하는 것이 아니라
steemd.com에 나오는 아래 값을 사용한다고 한다.
12/21일 새벽 0:47분 현재 steem은 4,090원이다. 하지만 글 보상시에는
아래 값을 사용한다. 즉 현재 steem 가격에 비하여 글보상으로 나오는 steem power가 좀 더 높다고 보면 된다.

이 사실을 알려주신 @twinbraid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전 글 보기
중수를 위한... #3 : 업보팅은 어떻게 하면 좋은가?
중수를 위한... #2 : 다운보팅은 언제 당하나?
중수를 위한... #1-1 : 보팅파워는 언제 채워지나?
중수를 위한... #1 : 보팅파워는 언제 채워지나?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작성자분께도 따뜻함이 전해지길 바라겠심미다

따뜻한 마음 전달 받았습니다.감사합니다.

좋은 글 고맙습니다. 더욱 더 정진해야겠네요!

처음에는 알아야 할 것 많은데, 몰라도 상관없어요. 그냥 즐기시면 될 듯.

잘 보고 가요

좋은 글을 많이 올릴 실력(?)이 안되네요...ㅠ ㅋㅋㅋㅋ 좋은하루 되세요^^

본인이 작성한 글은 모두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

ㅎㅎ 그런가요? 뭐~ 저도 그렇게 생각은 합니다만...ㅋㅋ

더욱 멋진 포스팅 많이 발행해서 열심히 활동해야겠네요:)

열심히 활동할 이유가 됩니다.

빨리 포스팅을 해야하는데 현실이 너무 바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현업을 열심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대신 쉬는 시간을 잘 활용하시면 될 듯요. 음.. 그럼 쉬는 시간이 없어지나요?

이런건 생각도 못했네요
잘보고 갑니다~^^

생각보다 글 보상이 높습니다.

요즘은 보상이 늘어나서 기분이 참좋네요 ㅎㅎ

정확하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계산하는게 불편해서 간편계산 방식으로 생각했거든요.
보상액이 $10인경우에 7.5로 계산으로 하고
거기에 그냥 6을 곱했습니다. 주먹구구식이지요.
수량이 많으면 차이가 크겠지만 소액에서는 별 차이가 없을거 같아서 생각한 방법인데 아무래도 @tradingideas 님 방식이 정확하네요.
풀보팅하고 갑니다.

하고 계신 방법이 비슷하게 맞는 것 같습니다. 복귀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풀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04.66
ETH 2437.9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