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하는 공대생의 취준생으로서의 하루, 그리고 스팀잇에서의 하루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야구하는 공대생 탑티미스트 입니다.

오늘은 야구 이야기도, 먹스팀 이야기도, 스팀잇에 관한 이야기도 아닌 제 일상?의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아.. 어떻게보면 스팀잇에 관한 이야기도 조금은 들어있을 수 있겠네요 ㅎㅎㅎ

사실 오늘은 제가 가장 가고싶은 기업의 입사 시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나가서 공부 좀 하다가 시험을 보고왔어요. 매우매우 피곤한 하루네요 ㅎㅎ 그리고 또... 아직 결과는 모르지만 어쩌면... ㅋㅋㅋㅋㅋㅋㅋ위로가 필요한 하루일지도 모르겠어요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항상 사용하는 인사말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저는 공대생입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에요.

예전에 작성했던 제 소개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군복무를 현역으로 복무하는 대신에 병역특례 업체에서 3년간 일을하며 복무를 마쳤습니다.

가끔은 현역으로 군복무를 하지 않았다는게 창피할 때도 있고, 군대를 안가봤다는 아쉬움도 있기는 합니다만 3년동안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고, 또 미리 사회생활을 경험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유들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3년동안 개발자로 근무하면서 배웠던 많은것들 덕분에, 일반적인 4학년들에 비해 좀 더 많은 경험과 경력이 생겼습니다. 보통의 4학년들보다 나이는 조금 더 많지만 말이죠.

병역특례 기간 3년이 매우 길었기도 했고, 학교도 1년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취업이라는 것에 대해서 한번도 고민하거나 걱정한 적이 없었습니다. 마냥 '난 잘 될거야' 하는 건방지면서도 자만한 생각을 했던게 사실인 것 같아요.

사실 이렇게 건방지면서도 자만한 생각은 병역특례 업체를 구할때에도 근거없이 계속 했었던 것 같아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병역특례 업체에 취업하고 군복무를 하게 된 이야기도 한번 포스팅 해보고 싶네요 ㅎㅎ

어쨌든.. 주변의 친구들이나 동기들이 그리고 많은 청년들이 걱정하고 또 고민하는 그런 취업에 대해 크게 스트레스를 받아본 적이 없었지만, 막상 또 닥치니까 그렇지만은 않더라구요.

아.. 병특 3년이나 일을 했는데 취업을 못하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부터 시작해서.. 100명이 대기업 지원하면 3명만 된다는데 너무 힘든거 아니야? 난 안되는거 아닌가..? 불가능한거 아닐까..? 하는 부정적인 생각들이 끊임없이 제 머리속을 지배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제가 가고싶었던 곳의 모집 공고가 올라왔고, 정성을 다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결과 운이 좋게도 서류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취준생으로 처음 썼던, 딱 하나 썼던 서류가 합격하니까 다행히 자신감이 조금 생겼습니다.

그게 약 2주정도 전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

2주정도 되는 시간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ㅋㅋ 한심하게도 정말 자신있게 열심히 준비했다! 라고 말을 할만큼 열심히 하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딱히 놀거나, 게임을 하거나 한건 아닌데 말이죠 ㅠㅠ...

정말 창피하게도 중독되어버린 스팀잇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니였나 싶어요 ㅎㅎㅎ
많이 할때는 하루에 5시간이고, 6시간이고 계속 스팀잇만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더라구요...ㅎㅎ

노트북을 열고 한참 공부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글들을 읽고 보팅하고 댓글을 달고있고..
그러다 보면 괜히 포스팅도 하나 써야될 것 같고 ㅎㅎ

보팅 파워가 조절이 안되는데 계속 보팅을 하니까 항상 파워는 20%, 혹은 10%대에 머물러 있기도 했습니다.

보팅 파워도 낮고, 이틀정도는 빡세게 준비해서! 후회없이 준비해보자 라는생각에 사실 최근 이틀? 정도는 스팀잇을 아예 접속을 안했습니다.

그런데 괜히 좀 불안?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ㅋㅋㅋㅋ 아 이틀 접속안하면 나 잊혀지는거 아니야?!
이런 한심한 생각도 들고 ㅋㅋㅋㅋㅋㅋ

여튼... 그렇게 이틀동안 최선을 다해서 공부하고, 오늘 가서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시험이라는게 대부분 그렇지만, 보고 나오면 참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아요.

내가 지난 2주동안 조금만 더 열심히 했으면... 정말 인생에 큰 갈림길이 될 수도 있는 순간이었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고, 취업준비라는거 정말 어렵구나.. 하는 생각이 또 드는 하루였습니다.

시험보기 전에는 매우 떨리기도 하고 긴장도 되고, 한편으로는 설레기도 했어요. 뭔가 오늘만 잘하면... 면접까지 가니까 좀 더 가능성이 높아지겠구나!! 나도 잘하면!! 내가 원하는 기업에 한방에 갈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요 ㅎㅎ

그런 기쁜 상상을 하면서 설렘으로 시작한 하루가... 조금은 차분해지고.. 반성을 하게되는 하루가 되어버린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ㅋㅋㅋ

사실 오늘도 아직 스팀잇에 이틀동안 올라온 글들은 거의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글을 좀 읽고 댓글도 달고 소통하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오늘까지는 보팅을 그냥 쉬면서 파워 회복이나 해보려구요 ㅎㅎ

그래도 이틀사이에 꽤 큰 일이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압둘라님으로부터 임대를 받으셨다고 글을 올려주신 것 같더라구요. 사실 저도 압둘라님 스팀파워 임대 글에 신청을 했었는데 선정이 되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선정된 분들을 보니까 아쉬워하기도 민망할만큼 열심히 해주시는 분들이더라구요 ㅎㅎㅎ

이 자리를 빌어 선정되신 다른 분들께 축하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ㅋㅋ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임대를 결정해주신 압둘라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릴게요 ㅎㅎ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는... 스팀잇에서 다양한 분들과 많은 소통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것들은 놓치지 않으면서 현명하고 이득이 되는 스팀잇 활동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ㅎㅎㅎ 이 곳 스팀잇에는 엄청난 능력자 분들이 많으시니까 그분들께 전공 관련된 부분들을 배워보기도 하고... 위로가 필요할땐 위로도 받고, 뭐 그런... ㅎㅎ 멋진 스팀잇 활동이요!

스팀잇 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지는 않고... 참 ㅋㅋㅋㅋ 큰일이네요.. 어떡하면 좋을까요!?ㅋㅋ

별 의미없는 주저리 주저리 취준생으로써의 한탄과 한심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은 주말도 즐거운 주말 되세요!!

follow me!

Sort: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병역특례 얘기도 궁금하네요 ㅎㅎㅎ 탑티미스트님 항상 자신감 있으신 모습 보기 조아연~~~

ㅋㅋㅋ아무도 안궁금할줄 알았는데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조만간 꼭 써봐야지..ㅋㅋㅋ 감사합니다!!! :)

취준생....! 저도 이제 1년차 주니어로 스타트업에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취준생이란 단어는 지치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래도 3년 경력이 있으시니 좋은 곳에 가실 수 있을꺼라는 것 제가 장담합니다. 힘내요!

앗 ㅠㅠ 그렇게 말씀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ㅋㅋ 장담까지 해주시니까 제가 더 열심히해야겠네요 부스트님이 탑승하신 스타트업은 로켓 발사돼서 부스트님도 승승장구 하실거에요!!ㅎㅎ 감사합니다 :)

이런 글에는 제가 ㅎㅎㅎ

취업이라는게 참 지나쳐온 입장에서 말씀 드리면
노력이 영향을 주지만 운도 같은 비율로 적용되요

그러니 자신의 노력을 믿으시고 취뽀때까지 가시면 됩니다.

운이 크게 작용한 주변인을 만약에 보고 낙담하실 수 있는데
그러면 안좋아요~~ ;-)

주말 잘 보내세요!

ㅋㅋㅋㅋ앞으로 야구글이 아닌걸 더 많이써야겠어요! 라이언님이 방문해주시도록 ㅎㅎ 저도 이번에는 운이 좀 더 많이 작용해주길 바라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필방! 을 약속 드릴수 있습죠~!
좋은 소식 받으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요! ㅎㅎㅎ 반동효과라고 어떤 생각을/행동을 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하면 더 하게된다는 이론이 있는데.. 핑크코끼리를 생각하지 말라고 하는 순간부터 핑크코끼리가 머리에 떠오르게 되는거처럼 스티밋을 하지말자고 하면 더 생각나고 하고싶을 수 있으니 그냥 자연스럽게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바빠지면서 스티밋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저도 바빠지니까 그냥 자연스레 스티밋하는 시간이 줄고 본업에 충실하더라구요 ㅋ.ㅋ...

반동효과 라는것도 있군요 ㅎㅎㅎ 왜 하지말아야지 하면 더 하고싶은거죠!? 엄청 못된 뇌 아닌가요 ㅋㅋㅋㅋ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

일상과 조율하며 즐거운 정도로만 하면 충분할 것 같아요. 저도 이제 일상을 더 염두하며 활동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8ㅅ8 좋은 결과 없어도 다음 기회가 또 많으니 너무 실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되면 더욱 좋고요. 고생하셨습니다.

신난다님이 신나지 않은 댓글을 써주시다니!!ㅋㅋㅋ네 ㅠㅠ 말씀하신것 처럼 즐거운 정도로만 해야할 것 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마음 고생 하셨겠어요.. 토닥토닥
시험을 치거나 큰 일을 치루고 나면 얼마나 노력했던지 후회가 늘 남는 것 같아요ㅠㅠ
그래도 노력하셨으니!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위로와 응원을 ㅠㅠ 감사합니다 !! ㅋㅋㅋ 이래서 또 스팀잇에 들어오게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서류하고 계시니 면접까지 프리패스로 !!

ㅎㅎㅎㅎ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그런데 괜히 좀 불안?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ㅋㅋㅋㅋ 아 이틀 접속안하면 나 잊혀지는거 아니야?!
이런 한심한 생각도 들고 ㅋㅋㅋㅋㅋㅋ
이부분이 정말 공감 많이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이네요 저만그렇게 생각한게 아니여서 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다행이네요 저만 그렇게 생각한 중독자인줄 알았더니 ㅋㅋㅋㅋㅋㅋ혜성님도 중독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지금 어제 오후5시부터 지금까지..스팀잇만 보고있네요 하하하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 :)

진부하게 들리실지 몰라도 그 나이에는 큰 가능성이 있답니다. 꼭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께요. 그 나이 많이 부럽습니다. ^^

ㅎㅎㅎㅎ 그렇겠죠? 좀 더 열심히 노력해봐야겠어요 ㅎㅎ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I like toast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7886.34
ETH 3104.72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