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탐구 생활][수정글] 보팅 파워란?

in #kr6 years ago (edited)

보팅파워란?
게임의 피로도 같은 시스템이며 무분별한 보팅을 제한하고자 존재합니다.

만약 100% 보팅파워로 보팅을하게되면 보팅파워가 많이 깎이고 적은 보팅파워로 보팅을 하게되면 보팅파워가 적게 깎입니다.

이때 100%으로 보팅을 하는 것을 풀 보팅이라하며
image.png
뉴비들은 보통 스팀잇 계정에 일정량(480) 이상의 스팀파워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보팅파워를 조절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png
이를 스팀 파워와 함께 생각하면
나의 보상이 정해지는건

1.내가 가진 스팀파워의 양
2.내가 투자한 보팅파워(1%~100%)
그리고
3.그 포스팅의 현재 가치
4.자신이 보팅한 글의 수

즉, 내가 가진 스팀파워가 높을수록!
풀보팅을 할수록!
보팅을 했을시 보상이 높아지게 됩니다.

추가
글을 쓴 이 후
저자 보상이 변하는 이유로는
가상화폐 '스팀'의 가격 변동으로 인해 보팅액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경우에
저처럼 소심하게 누가 다운 보팅 했나?덜덜덜
내가 잘못된 글을 썼나?
하고 걱정하는 일이 없길 바래요 ^_^


※참고:자신 또는 타인의 보팅 파워는
(http://www.steemd.com/@닉네임) 을통해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2:(스팀파워에 대한 설명을 짧게나마 적어보았습니다.)
스팀파워는 왜 필요 할까요?

언제나 댓글로 틀린 부분, 다른 부분은 지적 받겠습니다. :)

Sort:  

저자 보상이 변하는 다른이유로는
가상화폐 '스팀'의 가격 변동으로 인해 보팅액이 바뀔 수도있구요.

이게 맞습니다.

기존에 한 보팅이 이후에 보팅으로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 부분은 잘못되었습니다.

자신이 보팅한 글이 많을 경우
보팅파워가 소모됨에 따라
보팅 보상이 일정한 비율에 따라 분배되기 때문에
먼저 보팅한 글의 경우 보팅액이 낮아지기도 하는거죠 :)

보팅은 투표권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는게 좋구요:)

감사합니다.! @joeuhw님 글삭제가 되지않는 이상 보팅파워 설명 글로 바꿔야 되겠네요!

도움이 되는 좋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뉴비가 쓴 글이지만 다른분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좋은 팁 나눠주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2주)

네 ㅎㅎ 다비님의 지원받아 더 좋은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958.91
ETH 3798.27
USDT 1.00
SBD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