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을 쓰고 싶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어렴풋이 3년 전, 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블로그를 운영해서, 글을 쓰다 보면 사람이 모이고 돈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그때에는 지나쳐버린 이야기라 자세히 알지도 못했고,
무엇보다 나에게는 글재주가 없다고 생각했다.

대학교에서 과제를 하면서, 그제야 깨달았다.
글을 잘 쓰고 못쓰고를 떠나서 나는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하지만 작가로 진로를 정하기는 무서웠기에, 다시 블로그의 문을 두드렸다.

그렇게 알게 된 것이 티X토리와 애X센스.
한번 마음을 먹자 생각보다 쉽게 가입할 수 있었고 쉽게 수익창출을 시작할 수 있었다.
글을 써서 돈을 벌다니, 아니, 내 글이 돈이 될 수 있다니 기분이 좋았다.

하지만 몇 개월간 운영해본 티X토리-애X센스는 실망스러웠다.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써서는 돈이 되지 않는다. 좋은 글을 써서도 돈이 되지 않는다.
그저 사람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글, 이슈가 되는 글을 써야 사람이 모이고 돈이 되었다.

나는 그저 쓰고 싶을 때 쓰고 싶은 것을 쓰고 싶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검색어에 오를만한 키워드, 뉴스, 연예인을 찾고 있었다.
주제로 다루기 위해 그것들을 공부해야 했다. 그렇게 내 블로그는 운영되고 있었다.

가끔 내가 감상에 젖어 글을 휘갈겨도, 굳이 그 글을 봐주러 오는 사람은 없었다.
좋은 글로 사람을 모으고 싶었는데, 사람을 모으는 게 좋은 글이 되어버렸다.

내 글들은 이도 저도 아닌 것이 되어버렸다. 계륵이었다.
내치자니 아쉽고, 두자니 쓸모는 없었고, 그렇게 2017년을 마무리하였다.

2018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며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다.
스팀잇, 애X센스보다 오히려 내 글의 방향과 잘 맞을 것 같다는 느낌.
스팀잇을 통해 내 글을 써보려고 한다.

좋은 글을 쓰고 싶었던 내게,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졌다.

Sort:  

스팀잇에 온걸 환영해요 ~~
앞으로 자주 봐요 :)

감사합니다. 스팀잇 가입 후 첫 글을 쓰는 것인데 어떻게 쓰면 좋을지 몰라서...
그냥 주저리주저리 제 혼잣말을 풀어보았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

환영합니다.
돈이 엄청되기도 하지만,
돈이 안되는 경우라도 리플은 어마어마하게 달리는 곳입니다.

저는 리플이 달린다는 것 만으로도 벌써 기대가 됩니다.
제 페이스북엔 별로 친구도 없어서 리플이 활성화 되지 못했고...
티X토리도 결국 댓글을 달아주는 사람은 별로 없었거든요.
스팀잇으로는 소통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아직 어떤글을 선보이실지 모르겠지만 기대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천천히 둘러봤는데 너무 글을 잘 쓰시는 분이 많아서
첫 글 써놓고 벌써 위축되고 있습니다...ㅎㅎ
잘 쓰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기대해보겠습니다 팔로우하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안타깝지만 스팀잇에서도 보상이 많은글은 주제가 정해져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실망했다면 스팀잇에서도 좀 더 유연하게 글주제를 정하는게 좋습니다.

스팀잇에서도 나름의 '단가'가 있는것인가 봅니다.
블로그와 함께 하는 애드센스는 태생적으로 검색유입에 의존하는 정도가 높아서
키워드 선정에 많은 고민을 들여야되었습니다. 저는 그런 재주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스팀잇에서는 비교적 자유롭게 글을 쓰고, 사람들과 소통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실 애드센스에 비하면 훨씬 후하게 쳐주는 곳이지요 ㅎㅎ

애드센스가...잘 한다면 좋은 수익원이 되겠지만
저는 아직 1년차라 정성이 부족한것인지 애드센스로는 큰 재미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애드센스를 완전히 손에서 놓아버리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2018년을 맞으며 스팀잇 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알게 되어서 무척 흥미롭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저도 티스토리 운영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도 잘 운영하면 나름 쏠쏠해요~^^ 회사에서 쉬는시간에만 잠깐잠깐씩 하는데 2000불~2500불 정도 들어온답니다.. 4월부터 시작했구요~ 스팀잇은 수익을 내려는 목적을 가진게 아니라서 저는 이쪽이 오히려 편하더라구요~^^

능력이 대단하시네요..저도 비슷한 5월부터 시작하였지만
제가 다루는 주제가 별로 재미가 없는 것인지 아직 100불 완성도 못해보았답니다.
애드센스도 잘 하고 싶고, 스팀잇도 잘 하고 싶고. 욕심이 자꾸 커져만 가는것 같습니다...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개인적인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신다면 스팀잇쪽이 더 잘 맞으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티스토리는 돈 될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작성하지 내가 사람들한테 얘기하고 싶은 메시지는 전혀 수익창출이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스팀잇과 티스토리를 동시에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괜찮은 시기랍니다~^^ 얼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대란이 와서 기존 이용자들이 이유없는 저품질 대란으로 인해 많이 빠진 상태거든요~ 저도 블로그 하나 날아갔네요~ㅋㅋ 좋은결과가 있으시길 바랄게요!

저품질 대란...저도 겪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단 하나의 블로그가 저품질을 맞게 되었지요. 다행히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멀쩡히 노출되고있지만 다음에서는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네요.

'개인적인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신다면'이라고 정확히 짚으신 것에 놀랐습니다. 티스토리에 개인적인 감성글을 자주 쓰다보니...애드센스로는 큰 이득이 없었거든요.

동시에 열심히 해보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 블로그는 네이버밖에 안하는데 제품 리뷰는 간혹하지만 딱히 수익이 나진 않더라고요 ㅠ_ㅠ...
좋은 글 많이 볼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쓰기에 앞서 먼저 스팀잇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아직 아무것도 몰라서 (사실 사진 올리는 것도 방금 알고서 테스트 겸 한번 써봤습니다)....

팔로우 하고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 사용에 있어서 필요한 사항을 링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뉴비시라면 기본적으로 포스팅하실때 태그에 kr과 kr-newbie 는 달아주시고

오랜만에 일주일 간 kr 관련 태그에 올라온 포스팅 수를 뽑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조하여 적절한 태그를 넣어주세요. 그래야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꼭 글많은 태그가 노출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절한 태그사용은 도움이 됩니다.
(kr-join 태그는 맨 처음 가입시 사용하는 태그로
https://steemit.com/created/kr-join
에 등록이 되며 가입하실시 한번만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강제는 아니지만 태그위주로 분류되는 요즘은 자기소개도 아닌데 조인 태그를 계속 사용하면 아마 사람들이 싫어할수도 있으니까요. )

아무것도 없던 황량한 제 스팀잇에 이렇게 로드맵을 그려주시고, 이정표를 정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번씩은 읽었으나, 아직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어서 두고두고 읽어보고
하나씩 알아가야겠습니다.
태그도 조심히 달아가면서 스팀잇에 적응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글을 쓰고 나면 보상이 일주일 뒤에 들어오다보니 그때까지는 스팀달러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살짝 느껴보시라고 0.2달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원래 스팀달러 가치는 1달러정도(1100원 정도) 였지만 요즘처럼 만원을 훌쩍 넘어간 경우에는

스티밋 메뉴 항목 활용하기 (환전/송금)
위 포스팅 내용과 댓글을 참조하여 바꾸시면 이익을 극대화할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0.2달라를 잘 받았습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신대로 girina79님께 0.1송금, 스팀파워로 0.1변환 하는데에 성공하였습니다.
스팀잇의 지갑 체계를 전혀 이해하고 있지 못하던 저 였는데, 이렇게 직접 체험해봄으로서
제대로된 스티미언으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526.80
ETH 2335.69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