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헝그리정신의 허상

in #kr6 years ago

한국에는 구조맹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구조의 문제를 개인의 노오력 부족 탓으로 돌리고 정신머리가 글러먹었다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저 역시 노오력 신화를 믿지 않습니다

임춘애 선수의 라면 이야기는 그 당시 위정자들에게 '노오오오오력'을 강요하기 위한 좋은 에피소드였지요 ㅎㅎ 실제로 라면은 간식으로 먹었다고 했는데도 말이죠 ㅎㅎ

노력보다는 돈이 사람을 만들고, 노력보다는 타고난 재능 자체가 좌우하고 그 모든 것들도 결국에는 운 앞에는 무너지는 듯 합니다 ㅎㅎ

Sort:  

노력으로 뛰어넘기에는 구조의 벽이 너무 강고하죠. 다들 알고 있는 얘긴데 이걸 부정하고 딴소리를 하고 싶어하는 꼰대들이 여전히 많아요.

가관인 것은 그 꼰대들 역시 그 정도 노력은 하지도 못한다는겁니다...

그냥 유교병폐 짙은 이 사회에서 젊은이들에게 시비걸고 어른노릇 하고 싶은가봐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2221.65
ETH 2424.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