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마 Never give up ! - by Tiziano

in #kr7 years ago

'포기해 포기하면 편해' 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다.

조소와 냉소 섞인 이 말은 그 동안 우리 사회에 지배적이었던 노오력의 신화를 부정하는 듯 했다.

안 되는 건 안돼, 포기하면 편해, 해봤자 안돼, 아무리 노오력해도 금수저 못쪼차가아 등등 포기유행어가 전염병처럼 퍼진 적이 있었다.


물론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봐도 세상은 처음부터 끝까지 불공평과 랜덤의 연속이고 애초부터 못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죽을 때까지 그렇게 사는 걸 봐 왔다.

이런 사회에서 포기하면 편하다라는 풍조는 YOLO와도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어차피 못 가질 거 죽어라 노력해서 신기루만 쫓지 말고 현재를 즐기며 살라는 것이다.

물론 동의한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최소한 본인이 하고 싶은 분야에서는 절대 포기하지 말았으면 한다.

이런 말을 한다고 내가 꼰대같다거나 노력충같아보이는 건 이해하지만 경험을 통해서 하는 말이다.

99번의 노력은 한 번의 시도와 포기로 성패가 갈린다.

마치 저 그림처럼 말이다.

사실 나는 오래전에 스팀잇에 가입하고나서 나름 공들인 포스팅을 올렸지만 적은 보상과 조회수로 꽤나 실망을 하고 몇 달 동안 들어오지 않았을 때가 있었다.

고작 몇 번의 시도 끝에 그러다니 지금 생각하면 아찔하다. 


그러니 최소 1년은 투자해보라.

1년 동안 열심히 한다면 아주 바보가 아닌 이상은 누구나 다 어느정도의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있다.

포기만 해가면서 사는 것은 편한 삶이 아니라 패자의 삶이 아닐까?

정신승리는 그 누구보다도 자기자신을 씁쓸하게 한다.


그러니 본인이 뜻하는 바가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말라.


-by Tiziano

Sort:  

스티밋이 계속 발전할때까지 좋은 정보로 기여하기를 부탁합니다.

글쓰는 솜씨가 작가 못지 않네요.

많은 스티미터들에게 도움될 거 같습니다. 정리가 잘 되어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raveleryong님 :)

좋은 글 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나아가야 겠어요 덕분에 힘이 나네요 :)

힘이 되었다니 저도 기분 좋습니다 :)

글을 뭐랄까, 정갈하다고 감히 표현해도 될까요? 진짜 술술 읽어가면서 무엇을 말하시는지 들어옵니다 :D 저 역시 끝까지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한달하고 일주일입니다. 꾸준히라는 말을 계속 마음에 품고 싶네요 :D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응원 감사드립니다 wherever님 :)

무릇 글은 군더더기 없이 의도하는 바를 명확하게 관철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향하는 글쓰기이기도 하고 가장 글다운 글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D

아무리 노력해도 답이 보이지 않는 현실에 대한 체념이었죠.
일부 배울 부분이 있는 말이었기도 합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세상이 더 좋아진다면 조금은 긍정적인 말이 유행하겠지요. 잘봤습니다^^

우리사회는 그동안 구조를 무시한채 무조건 개인의 노력부족으로 치부하는 경향이 심했죠

이를 알기에 포기하면 편해라는 말이 시사하는 바를 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회의 구조적 결함과는 무관하게 인생 자체에 있어서 노력의 값진 결과를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은..
마치 제가 자주 빠지는 자기합리화 같네요.
포기하면 무언가를 얻을 기회조차 없어지는 데 말이에요 ㅜㅜ

구조적 결함에서 오는 포기인지

본인의 나약함을 포장하는 합리화인지는 본인만이 알겠죠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hisc님 :)

좋은 말씀입니다~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죠!! +_+

포기만 안하면 언젠가는 이루게 됩니다 :)

일단 마음에 정말 와닿는 글이네요.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계속되는 손실에 코인을 접어야 되나 하는 찰나에 본 이글이 1년뒤에 내가 좌절하지 않고 성투 하고 있는 모습이었으면 합니다.
1년 포기 하지 않고 해보겠습니다.

분명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실겁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440.50
ETH 2618.7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