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하락

in #kr6 years ago




Gold price


금값 하락



최근들어 18개월만의 금값 최저치라는 기사가 눈에 띄었다.

부가세를 포함해서 한 돈에 약 19만원 정도이다.

왜 이렇게 금값이 싸졌나 봤더니 터키가 경제 악화로 금을 내다팔아서 그렇다고 한다.

여기도 금모으기 운동을 하는건가?




모두가 알다시피 금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안전자산이다.

그 외의 모든 화폐는 단지 금을 보증하는 보증서이다.

이미 스티미언들이 많이 알고 있는 '신세계 경제질서와 부의 붕괴'다큐멘터리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부는 결국 금으로 귀환했다.

금Money을 제외한 모든 화폐currency는 결국 소멸되었다.

(많은 분들이 이 대목에서 미국 달러화의 다음 바톤을 이어받을 화폐로 가상화폐를 연상했다.)




금값이 싸졌을때 사놓을까 생각중이다.

물론 크게 오르지 않는 한은 되팔때 약간 손해를 봐야 한다.

하지만 스팀 바겐세일처럼 지금의 '금 바겐세일'을 그냥 지나치기에는 그 유혹이 너무나 강하다.

일전에 언급했듯이 내가 부자가 된다면 하고 싶은 소원 중 하나가 금고 하나 사서 골드바를 쌓아놓는 것이다.

몇몇 은행에서 팔고있는 금통장은 수익성에서 영 별로이다.

일단 예금자보호가 안 되고 실물 골드바로 인출할때 수수료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이다.




금 값이 싸졌다니 관심있으신 분들 그리고 여윳돈이 있으신 분들은 이참에 골드바 몇 개 사셔도 좋을 듯 하다.

누가 뭐래도 금은 변하지 않는 가치를 자랑하는 최고의 안전자산이다.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몇 있을 돌잔치 때문에 돌반지 알아보러 다니는데 실감이 나더라고요~
여윳돈만 있음 내가 막~ 사고 싶던데..
여윳돈을 스파업을 했어서 ㅠㅠ

어디서 구입하시려나요?
전 은화를 좀 소액으로 구입해 둘까?
스파업을 할까 고민스럽네요

한국금거래소가 제일 믿을만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금을 계속 모아가야 하겠습니당~!

감사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스빠씨-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31.21
ETH 3278.1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