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는 괴로운 명절 극복은?

in #kr6 years ago

명절증후군의 대표적인 이유는!


이제 곧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죠. 몇일동안 쉴 수 있다라는 생각 오랫만에 가족들과 모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설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한편으론 마냥 설이 반갑게 느껴지지 않는 분들도 분명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설이라는 기간이 곧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기간이다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 명절 음식 장만과 뒷처리
  • 장거리 운전



피로와 함께 각종 일거리들로 인해서 누구나가 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질문이 나를 더 힘들게 한다!


특히나 오랫만에 가족들이 모이는 탓에 안부를 물어보게 되면서 접하게 되는 각종 질문들이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수도 있는 일이죠.

  • 결혼은 언제 할 계획이야?
  • 만나는 사람은 있니?
  • 대학은 어디로 가니?
  • 돈벌이는 좀 되니?


이러한 스트레스들까지 받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컨디션 난조를 겪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른바 명절증후군이라는 것이죠.


명절증후군 실제로 있는 병일까?


사실상 명절증후군은 따로 있는 실제 병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또 명절증후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이유라 한다면 명절로 인해서 받게 되는 피로감이나 스트레스가 상당하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힘들어 말고 이렇게 극복해보자!


아무튼 이런 명절증후군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간단하게 좀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stress]라는 것인데요.

  • Smile
  • Together
  • Respect
  • Event
  • Speak
  • Slowly


각각의 단어 앞 철자를 따서 stress 명절증후군 극복 방법이라고 하죠. 다들 잘 아는 내용이겠지만 사실 실천하기가 힘든 내용이기도 한데요.

이번 설만큼은 위에서 알려드린 일곱가지 방법 꼭 기억하시면서 모두들 즐거운 설명절 보내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저도 솔로일 때는 이런 말들이 그리 싫었건만,,, 지금은 조카들에게 툭 던지는 삼촌이 되어 갑니다. ㅋㅋ 그간 어색함을 덜기위함 + 약간의 놀리기, 이후의 용돈 투척의 전조현상이니 좋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조상을 기리다기보다 멀리서 지냈던 우리의 가족들을 만나는 자리가 되었는데 반가움보다 귀찮음 같은 다른 감정들이 앞선다는 게 참 슬픈 것 같아요. 물론 저도 많이 다르지는 않지만...ㅠ 멀리 돌아온 우리의 가족들을 웃으며 맞이하면 이번 설날은 좀 더 행복하겠죠? @tip2yo님도 즐거운 설날되세요:)

스트레스...! 좋네요 ㅋㅋㅋㅋ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도 명절증후군이 있어요.ㅠㅠ
어릴때는 마냥 좋았던 설날이 지금은 빨리 끝났으면 좋겠어용 흑흑..

재미있는 방법이네요ㅎㅎ

어릴적에만 좋은설날이죠^^ 세월이 갈수록 스트레스~~~~~
명절잘보내세욤

명절은 모두모두 각자의 스트레스가 있는 것 같아요. STRESS를 기억하며 보내야 겠습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ㅎㅎ STRESS로 스트레스를 이겨 내겠습니다 .ㅎ

해외에 있으면서 가장 좋은 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57.83
ETH 2905.7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