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시간을 늘리고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건강을 위해서 무조건 해야 하는 한가지 바로 운동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나름 건강에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한다라는 차원에서 얼마전부터 헬스를 시작했는데요.

나름의 뿌듯함이라고 해야할까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은때보다는 좀 더 체력이 늘었다라는 것이 몸소 느껴지는 중입니다. 나도 이렇게 체력이 좋아질 수 있구나 나름 뿌듯해하고 있는데요.

사실 운동이라는 운동은 거의 처음 해보는 사람인지라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헬스장을 가면


런닝머신 25분
근력운동 40분



이정도로 하고 있는데요. 런닝머신에서는 그냥 5분 단위로 속도를 조금씩 올려서 하고 있는 중이고 근력운동은 사실 그냥 마음 가는대로 하는 편이죠.

전혀 하지 않는것보다 그래도 이렇게라도 운동하는게 좋겠지만 그래도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운동하는 방법도 공부를 좀 하면서 나름 체계적인 몸관리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운동방법에 관한 팁이 있다면 전해주셔도 감사하게 들을게요.

모두들 건강한 하루 되시길!

Sort:  
  1. 운동은 즐겨야 하니 몸을 움직이는 종목중 하나를 고른다.
    (종목은 많습니다. 수영, 요가, 힙합댄스, 격투기, 등산, 등등등)

  2. 30대 이상이라면 하루 2-3번은 근력운동을 하는것이 미래의 튼튼한 뼈를 보장한다.

  3. 운동을 할수 있는 곳은 집에서 가까운 곳이어야 한다.

  4. 운동은 꾸준히 평생하는거니 일단 즐겨야 한다.

  5. 아주 적은 단계부터 조금씩 시작한후 늘려간다.

  6. 하루 30-50 분이 최적이며, 일주일에 4번이상 하는것이 좋다.

  7. 식단없이는 좋은 몸매가 나오지 않는다. 좋은 식단 70% 운동 30%다

  8.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제 경험으로 얻은 것중 핵심만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헬스를 무지 싫어해서 웨이트 하러가는거 아니면 안가고 아웃도어 스포츠를 많이하는 편입니다. 조금씩 시작해서 꾸준히 하는게 가장 키포인트 입니다.

이미 헬스를 끊으셨다니 몸풀기 > 근력운동 > 유산소 순으로 하세요.
근력운동시 기계사용안하고 역기나 아령 드세면 자세교정은 돌아다니는 트레이너에게 반드시 물어보셔야 합니다

헉..이렇게나 자세하게 팁을 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ㅎ
시간 말고는 해주신 내용에 맞는게 없는거 같네요.ㅎ
순서도 잘못 되었고.ㅎ
꼭 알려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화이팅~~~!!
나이들면 허벅지 힘으로 사는거라 들었습니다. 제2의 심장이라죠!!

허벅지 운동 열심히 해야겠어요!
좋은팁 감사합니다!ㅎ

ㅋㅋ 저도 헬스장 다니고 있어요...건강을 위해서 화이팅입니다

건강은 역시나 스스로 챙기는 것이 아닐까 해요!ㅎ

아무래도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같은 시간운동을 하더라도 좋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헬스장에 있는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길을 좀 받아야겠죠?ㅎ
내일부터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고 해야겟어요.ㅎ

꾸준한 운동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넵!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ㅎ

저도 운동하고 싶은데, 육아로 시간이 안나네요ㅜㅜ 화이팅입니다.

그냥 육아를 운동으로 생각을 하시는게.ㅠ
그만큼 육아가 힘든 일이죠.

식단이 제일 중요해요
저는 매일 1시간~2시간 운동을 하는데
끝나면 당....충전한다고 초코파이를 흡입해서
생각보다 성과가 천천히 올라오더라구요

운동과 식단 같이 가세요!!

식단은 챙길려고 해도 그게 왜 그렇게 힘든지 말이죠.ㅠ

아 운동 저도 요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올초부터 생각했는데 이제야 실행할 생각이 드네요

건강 생각하신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화이팅하세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25.23
ETH 3003.40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