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는 모든게 끝날 줄 알았다-

in #kr6 years ago

수능을 준비하던 시절 수능만 치르고 나면 모든게 자유로워질 줄만 알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대학을 처음 입학하고서야 정말 내 세상인줄만 알았죠. 시간표도 알아서 짜고 한번씩 수업을 드가지 않아도 누가 뭐라하는 사람이 없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하실 시즌이 다가오자 수능보다 더 큰 압박이 느껴지게 되더군요. 이제는 정말 내가 살길을 찾아야만 하는 일이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그때 생각을 했죠. 취업에 성공을 하면 매달 버는 돈도 있을테니 인생을 즐기고 살자고 말이죠.

처음으로 월급을 받은 그때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내가 하고 싶은대로 다 하고 돈도 쓰고 더 행복할 수가 없는 일이었죠. 하지만 그 기쁨은 오래가지 못해습니다.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안것이죠.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돈을 써야하는 일도 많아지고 또 풀어야할 숙제도 많아지게 됨을 느꼈습니다.


인생은 숙제의 연속



아직 살날이 한참 남았기에 앞으로 떠 어떠한 숙제를 해결해야 할 일이 많겠죠. 어쩌면 숙제와도 같은 것이 우리들의 인생이 아닐까 하는데요. 지금 눈앞에 놓인 숙제 모두들 잘 해결해나가시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Sort:  

정말 현재보이는게 전부가 아니군요~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전부가 아니죠.
그래서 인생에 어려운거라는.ㅎ

Birth와 Daeth 사이의 Choice 라는 말이 있죠.
계속 숙제를 선택해야겠죠...
할지 안할지...
미룰지...

멋진 명언이죠.ㅎ
선택도 중요한!.ㅎ

맞아요. 숙제의 연속이죠. 그러다 눈앞에 보이는 숙제가 없어지면 또 찾아나서게 되더라구요. 이러고 사는거죠 뭐

맞아요.
그냥 그게 가장 정확한 표현이 아닐까 해요.ㅎ
그냥 이러고 사는?ㅎ

공감하며 읽었어요~. 나이가 들수록 책임감은 많아지고 세상 겪어본 적 없던 난타전도 겪고... 저는 최근 4~5년이 정말정말 힘들었었어요. 작년에는 평생 울었던 거보다 더 많이 울었던 것 같구요. 나이가 들어도 힘든 건 힘든 거더라구요. 견딜 수 있는 힘이 조금 생겼어도 힘들었고, 멘탈도 강해진 편이지만, 그래도 그래도 힘든 건 힘든 거예요. 아직 복구 중이지만... 행복은 불행한 모습으로 찾아온다고 하니, 저는 다가올 행복을 맞을 준비를 감사의 힘으로 견디고 있습니다. ^^;;;

헉..뭔지는 모르겠지만 힘든 일이 많으셨나보네요.ㅠ
그래도 그런 경험이 분명 앞으로의 인생에 많은 보탬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강한 멘탈은 부럽네요.ㅎㅎ

항상 하나의 숙제를 해결하고 나면 또 다른 숙제가 남아있죠.
인생은 숙제의 연속이란 말이 참 와닿네요^^

우리는 할일이 참 많답니다.ㅎ
그래서 최선을 다해야하는 법이죠.ㅎ

끝날때까지끝난게아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٩(◕ᗜ◕)و

멋진 말이네요.ㅎ
끝나는건 없죠.ㅎ

그러게요.. 앞으로 또 어떤 숙제가 생길지.. ㅠㅠ

차근히 잘 풀어나가시면 되지 않을까 해요.ㅎ

정말이네요.. 숙제의 연속 ㅎㅎ 숙제 너무 싫은데 흠흠

숙제는 싫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숙제들이네요.ㅎ

정말요~ 이왕이면 숙제보다는 매일 매일이 새로운 날들이라고 생각하면 좀 더 활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숙제로 느껴지는 날들도 분명 있겠지만 그럼에도 뽜이팅~!!

와! 좋은 말씀이시네요.ㅎ
숙제가 아닌 새로운 날들!
꼭 기억합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106.19
ETH 2538.36
USDT 1.00
SBD 2.37